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19년 September 27일

하노이외고 한국어교실 지원물품 전달

하노이한국국제학교(KISH)는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Trường THPT Chuyên ngoại ngữ ĐH Quốc gia HN (하노이외대부속고등학교, 이하 하노이외고)를 방문하여 한국어학과의 한국어교실수업 지원을 위한 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광익 교장과 Lại Thị Phương Thảo 교감, Nguyễn Phú Chiến 교감 등이 참석했다. 하노이한국국제학교 교장과 …

Read More »

꿈과 끼를 키우는 방과후 학교

-2019 하노이한국국제학교 2학기 방과후학교 개강- 하노이한국국제학교는 학생 중심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경험을 제공하고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하여 방과후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방과후 학교는 교육수요자의 선택에 따른 자율 참여형 교육과정으로 학교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운영된다.9월 23일 개강을 앞두고 있는 2학기 방과후 …

Read More »

진로포트폴리오, 학교 생활의 역사를 기록하다.

하노이한국국제학교(교장 최광익)에서는 2017학년도부터 학교 특색 사업의 일환으로 중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진로포트폴리오를 추진하였고 현재까지 3년째 이어지고 있다. 진로포트폴리오란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교육활동(교과 수업, 동아리 활동, 봉사 활동, 행사 등)을 기록하고 모아두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

Read More »

코윈주말교실 2학기 개강

코윈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에서 진행하는 코윈주말교실이 9월 7일 2학기 개강을 시작하였다. 코윈주말한글교실을 시작으로 이번 학기부터 베트남어 교실과 특수활동교실이 추가 개설되었다. 주말한글교실은 한베가정 아이들 총4개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글과 태권도, 음악과 요리 등 봉사하는 각분야 선생님들에게 배움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학기부터 시작된 베트남어 교실은 한국인 …

Read More »

코윈 주말한글교실 청소년 봉사단 발대식

코윈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는 한베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주말한글교실 청소년 봉사단 발대식을 9월7일 더샘에서 진행하였다.여성가족부 산하의 여성단체인 코윈은 2017년 이옥희 1대대 회장에 이어 2019년 전경은 회장이 임명되었다. 발대식 행사에서 전경은 회장의 환영사와 여성가족부 하노이 담당 정회진 영사의 축사로 시작되어 봉사단 학생들의 선서로 봉사정신을 …

Read More »

여름나라 베트남에서 들리는 가을의 음악소리

가을맞이 이웃 초청 음악회 다가오는 10월 13일 2군 투팀한인교회에서 베트남 목회 진출 14년을 기념하는 가을맞이 이웃 초청 브라스 밴드음악회가 아래와 같이 개최된다. 음악회를 위해, 호찌민을 방문하는 음악단은 기독교 선교 찬양단을 이끌고 있는 마상황 목사의 지도로 활동하고 있는 서울 드림윈드 빅 …

Read More »

남호주교육청 초청 호주조기유학 애들레이드 공립학교 입학설명회 참가 모집

10월 3일 하노이, 10월 8일 호찌민, 10월 19일 서울에서 입학설명회 진행 애들레이드유학센터가 베트남 하노이, 호찌민, 서울에서 3회에 걸쳐 애들레이드 공립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남호주교육청 초청 호주조기유학 애들레이드 공립학교 입학설명회는 10월 3일 베트남 하노이, 10월 8일 베트남 호찌민, 10월 19일 서울에서 진행된다. …

Read More »

국내 제약회사 종근당, 고촌재단을 통해 베트남 현지 대학생에게 장학금 지급

호찌민 의약학대, 하노이 약학대에서 장학증서수여식 개최 글로벌 인재육성을 목표로 2013년부터 저개발국가 현지 대학생 253명 지원 글로벌 인재육성을 목표로 활발한 해외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는 종근당고촌재단(이사장: 김두현)이 베트남 저소득가정 대학생 중 학업성적이 우수한 20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19일과 20일 베트남 하노이 약학대학과 호치민 …

Read More »

대한노인회 베트남지회

지난 9월 13일 대한노인회 베트남지회 사무실에서 ㈜라메디텍 (대표:최종석)이 후원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당뇨 측정기 기증식 행사가 있었다. ㈜라메디텍 최종석 대표이사는 호치민 SECC에서 의료, 병원, 건강장비 전시회에 홍보차 방문하였다가 노인회를 방문 어른신들의 건강 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노인회에 한 개 단가 백만원 상당의 …

Read More »

인팩비나 – 2019년 지역사회 공헌 활동 (장학금 지원)

자동차용 혼 및 안테나 부품 전문업체인 인팩비나(법인장 이정환)는 2019년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9월 5일 개학일에 맞춰 회사 소재지인 쩐탄지역의 유치원,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였습니다. 지원대상 인원은 쩐탄현 지역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등 총 150명으로 성적은 우수하나 가난한 …

Read More »

제 100회 전국체전 호찌민 선수단 발대식

제100회 전국체전은 10월 4∼10일, 장애인체전은 10월 15∼19일 서울 일대에서 열려… 평화, 화합, 감동을 목표로 서울에서 펼쳐지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이하 전국체전)의 개막을 앞두고 지난 9월 17일 주 호찌민 대한민국 총영사관 3층 소강당에서,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하는 호찌민 선수단 발대식이 열렸다. …

Read More »

16인조 개도둑 전격체포

100톤 이상 훔쳐 보신탕집에 팔아 베트남 북부탄호아(Thanh Hoa)성 경찰은 지난 주 보신탕집에 팔기 위해 개를 훔친 혐의로 16인조 개도둑들을 체포했다. 조사결과 용의자들은 올해 초부터 지금까지 모두 100t 이상의 개들을 훔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경찰은 레티픙(Le Thi Phuong, 34)씨와 그 일당을 …

Read More »

하노이 워터파크, 6세 아동 익사

베트남, 연간 1만명 이상 어린이 물에 빠져 사망 지난 주말 하노이 하동 (Ha Dong)구에 새로 문을 연 워터파크 (Hanoi water park)에서 여섯 살짜리 소년이 두 번째 익사사고의 희생자가 되었다. 이에 현지 경찰에 따르면 이는 지난 6월, 4세 아동이 공원개장 3일 …

Read More »

베트남인의 37%, 수면부족

7시간 이하, 세계에서 가장 잠을 적게 자는 유형 최근 조사결과 베트남 성인의 37%가 수면부족 상태이며, 많은 사람들이 잠을 보충하기 위해 수일간 쉬는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주에 발표된 웨이크필드 리서치(Wakefield Research/ 미국 시장조사& 컨설팅사)의 연례 세계휴식보고서에 의하면 베트남이 수면이 부족한 것으로 …

Read More »

CO-OP, Grab 제휴 발표

모바일 슈퍼마켓 본격적 도래 9월 19일 일단 베트남뉴스 비즈허브 보도에 의하면 Co.op마트는 지난 17일 그랩과 MOU를 체결하여, 금년 말을 목표로 소비자에게 쇼핑과 모바일 결제, 배송에 이르기까지 기술 플랫폼상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동남아 최대 교통 앱 서비스인 그랩과, 베트남 남부 …

Read More »

베트남, 폐기물로 생분해성 비닐봉투 생산

3년내로 물과 CO2로 분해 베트남이 마침내 생분해성(biodegradable) 비닐봉지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베트남과학기술 및 화학연구소측은 이에 대해, “현재 락쭝테크놀로지(Lac Trung Technology)와 손잡고 시간당 30kg의 비닐봉투를 생산하고 있다. 이 제품은 여타 비닐봉투와 달리 물과 CO2로 완전전환된다. 내구성 또한 뛰어나,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

Read More »

Vingroup, e-wallet 라이선스 획득

무현금시대의 선두주자 희망 Vingroup이 최근 e-wallet 서비스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이에 대해Vingroup측은, “본사의 로열티 프로그램 VinID는 카드에 모바일 어플을 장착한 것으로, 최근 전자지갑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법적 절차를 밟음으로써 무현금 지불서비스의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Vingroup은 작년 7월 정관자본 …

Read More »

CU, 베트남 진출

편의점 유통사 CUVN과 계약 체결 편의점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베트남시장에 진출한다.BGF리테일은 9월 24일 서울 삼성동 BGF 본사에서 현지 편의점 전문유통사 CUVN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aster Franchise)’ 계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편의점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CUVN은 베트남 현지 유통업체인 SNB와 다른 기업들이 편의점 사업의 독립성과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