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3,Tuesday

Daily Archives: 2019년 November 22일

베트남, 사상 첫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 눈앞에

19일 태국과 0:0 무승부 / 무패행진, G조 선두자리 유지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 이 19일 베트남 하노이 미딘 국립경기장에 서 펼친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 예 선 G조 5차전에서 오랜 라이벌인 태국과 0-0 으로 비겼다. 박항서호는 이번 …

Read More »

빈그룹 회장, 세계 테마파크 기업가 50인 명단에 올라

끼엔장성 빈펄랜드 조성으로 명성 얻어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인 빈그룹(Vingroup)의 팜녁븡(Pham Nhat Vuong) 회장이 최근 세계 테마파크 기업가 50인명단에 올랐다. 브응 옹은 올해 베트남 테마파크 산업에서 혁신과 창의성을 발 휘함으로써 이같은 영예를 차지했는데, 이와 관련, 테마파크 분 야의 저명한 온라인 웹사이트블루블루프(Bloobloop)는,“부옹 …

Read More »

2020년 1/3~5일, 호찌민시 관광국 설 축제 마련

호찌민시 1군 레방땀 공원에서 개최 호찌민시 관광국은 내년 구정 연휴 20일 전인 2020년 1월 3일부터 5일까지 호찌민시 1군 레방땀(Le Van Tam) 공원에서 대규모 설 축제를 개최한다. 이에 대해 당국은,“뗏 축제(Tet Festival)라고 명명된 이번 축제는 뗏 풍속, 뗏 요리, 뗏 민속 …

Read More »

베트남 노동법 개정 정년연장, 공휴일 추가

남녀 각각 60세에서 62세로, 55세에서 60세로, 독립기념일 휴일 1→2일로 연장 베트남 정부는 최근 노동법 개정을 통해 남 성과 여성의 정년을 각각 62세와 60세로 늘 릴 예정이다. 이 같은 정책적 변화는 지난 수 요일 국회 표결에서 대의원의 90%인 435명 이 개정안에 …

Read More »

한국어선 화재, 한국인 5명 베트남인 6명 실종

1명 발견, 나머지는 수색작업 계속중 최근 대한민국 남해에서 고기잡이하던 베트남인 6명과 한국인 5명 에 대한 제주 해양경비대의 수색작업이 진행 중이다. 현재까지의 상황을 정리하면 제주해양경비대는 지난 주 화요일 오 전 7시경 윗부분이 완전히 불에 탄 25t급 선박을 발견했다. 이후 해난 구조대는 …

Read More »

베트남, 불법환전 처벌규정 축소

1천불 이하는 경고 조만간 불법 외환거래 에 대한 벌금이 대폭 인하된다. 그 결과 올해 12월 31 일부터 시행될 예정인 새 정부법령에 따르면 1,000불까지 불법으로 교환하는 개인이나 상점에는 최고 1억동의 벌금이 부과되는 대신 경고를 받게 되며, 그 대신 10만불 이상을 불법적으로 …

Read More »

2020년부터 공항진입차량, 10~15분 무료

디지털 방식으로 초과시간 식별 2020년부터 베트남 공항에 진입하는 차 량은 10~15분 가량 무료로 대기할 수 있 게 된다. 베트남 전 국 21곳의 민간공항 을 관리하고 있는 베트남 공항공사(ACV)측은 이에 대해,“ACV는 현재 디지털 방식으로 공항 출입시간을 체크하거나 요금을 징수 할 수 …

Read More »

호찌민시, 아-태지역 유망 부동산시장 순위 ‘3위’

투자 위험성 높아 신중해야 최근 조사결과 호찌민 시가 2020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22개 도시 중 부동산 투자순위 3 위로 평가되고 있다. 미국의 싱크탱크 어번랜드연구소의 ‘2020 부 동산 아시아-태평양 신흥동향’ 보고서에 따 르면 호찌민시의 부동산 투자순위는 싱가포 르와 도쿄 다음인데, 그 이유는 …

Read More »

중앙은행, 단기금리 상한선 인하

6개월 예금금리 5.5%에서 5%로 낮춰 베트남 국영은행은 지난 주 화요일부터 6개월 만기 베트남동화예금 금리상한선을 5.5%에서 5%로 낮춘다고 발표했다. 중앙은행은 또한 1개 월 만기 상한선도 연 1.0%에서 0.2%까지 인하하 고, 중소기업, 농업지원 업종 등에 대한 단기대 출 금리 역시 연 6.5%에서 …

Read More »

정부, 영국 콘테이너 희생자 시신송치 집중논의

유가족 위한 송치비용 융자 검토중 베트남 정부는 최근 영국 컨테이너 트럭에 서 사망한 39명의 시신 및 유골(혹은 재)을 송치할 수 있도록 유가족들에게 경비를 대 출해 주기로 했다. 베트남 외무부에 따르면 희생자의 재는 1,370파운드, 시신이 안치된 관은 2,208파운드의 송치비용이 들며, 도움 …

Read More »

사파(Sa Pa) 공항 건설 초읽기

라오까이성 깜꼰읍, 올해말 기공식 베트남 교통부는 최근 사파공항(국내공항) 건설안을 허가했다. 교통부 자료에 의 하면 사파공항은 올해말부터 건설이 시작되며, 3년후인 2021년 완공되고, 2030년 까지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사파공항은 371핵타로, 연 3백만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위 치는 라오까이 성 …

Read More »

2020 베트남 실질임금 상승률 5.1%, 세계 2위 예상

낮은 인플레율 및 생산성 향상에 기인 베트남은 낮은 인플레율과 꾸준한 생산성 향상에 힘입어 2020년 실질임금 상승률 순 위가 세계 2위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영국의 글로벌 데이터 및 연구기관인 ECA 인터내셔널이 최근 발표한 연례 급여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 근로자의 평균 실 …

Read More »

베트남 섬유산업, 수익감소

미중 무역전쟁, 베트남동 강세가 원인 베트남 섬유업체들은 요사이 세계 주요 수 출시장의 주문이 줄어들면서 9개월 만에 수 익이 감소세로 들어섰다고 발표했다. 하노이에 본사를 둔 VNDIRECT의 최근 보고 서에 따르면 베트남 섬유분야의 세전수익은 전년대비 13.8%, 수입은 1.6% 감소했으며, 섬 유류의 수출증가율 …

Read More »

하띤성 경찰, 호랑이 새끼 구출

라오스 국경부근에서 불심검문 중 발견 베트남 북부 하띤(Ha Tinh)성 공안이 지난 주 월요일 라오 국경에서 호랑이 새끼 두 마 리를 인신매매범들로부터 구 출했다. 하띤성 공안측은 이 에 대해,“당시 인신매매범들은 까우째오(Cau Treo) 국경문 근처 8A 국로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가 경찰의 단속망에 …

Read More »

베트남 법인 재고자산의 가치인식 및 평가손실이란?

이번 시간에는 베트남 법인의 재고자산의 가치인식 및 평가손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느 회사가 상품의 판매시기를 놓쳐서 수년간 창고에 보관된 재고자산에 대해서 취득원가 이하로 가격을 낮추어서 판매할 수 있는지? 이런 경우에 이전가격 세무조사에 대한 대응책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질의해 오셨습니다. 재고자산이란? 재고자산은 기업의 …

Read More »

나비의 날개처럼 가벼운 이불, 나빌레라

나빌레라(NAVILLEL)는 작년 11월 베트남에서 선보인 기능성 침구류 브랜드이다. 어느 덧 1주년을 맞이하여 특가전으로 창고 대방출 할인 행사를 11월 11일부터 11월24일까지 진행하였으며, 신년 및 설을 맞이하여 고국 방문시 겨울에 사용하면 더 따뜻하게 솜의 양이 추가된 선물용이불 판매 할인 행사도 계획 중이다. …

Read More »

동아(Bí Đao/비 다오)

비다오(Bí Đao)는 겉모습이 호박 또는 박처럼 생긴 동남아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는 박과 식물의 과채입니다. 외국에서는 ‘왁스고드(Wax Gourd) 혹은 윈터멜론(Winter Melon)’, 우리나라에서는 ‘동아’, 또는 ‘동과’ (冬瓜 : 겨울 참외)라고 부르기도 하지요. 베트남 고전의학서에 따르면 비 다오는 강한 이뇨작용과 독소 배출이 탁월하다고 …

Read More »

제15회 호찌민 청소년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성황리에 열려 (HCMC YOUTH ORCHESTRA)

“ A Classical Music Adventure,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선율 ” 호찌민 청소년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가 지난 11월 17일 호아빈 극장에서 열렸다. 제 15회 정기연주회를 맞이하는 이번 연 주회는 ‘A CLASSICAL MUSIC ADVENTURE’ 의 주제로 베토벤, 비발디 등의 클 래식음악의 대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