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September 21,Monday

Daily Archives: 2020년 January 19일

미국, 베트남을 환율조작 감시대상국으로 지정

베 중앙은행, “환율의 인위적 조작은 없다!” 응수 미 재무부는 최근 미국의 주요 교역상대국중 일부 국가들을 “환율조작 감시대상국” 으로 지정하고 베트남 등 10개국을 감시 대상에 올렸다. 이 목록에는 중국, 독일, 아일랜드,이탈리아,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스위스도 포함되어 있다.이와 관련, 관계전문가들은, “미 재무부는 …

Read More »

호찌민 고급아파트 시장 4년만에 최저공급 기록

36% 공급 감소, 78% 가격 상승 10일 Vnexpress지 보도에 의하면 2019년 내내 행정절차 문제로인하여 호찌민시 고급아파트 공급량이4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함에 따라 가격이 인상되었다고 보도했다.DKRA베트남 부동산이 지난 8일 발표한 보고서에 의하면 지난해(2019년) 아파트 공급량은 24,513가구였으며, 이 수치는 전년대비 36%감소 한 것으로 조사됐다. …

Read More »

호찌민시, 2층 투어관광 버스 운행

매일 오전 9시 호찌민 우체국에서 출발, 가격은 33만동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도시투어용 2층 버스서비스가 지난 주 수요일 공식적으로 개시되었다.이 서비스는 1)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45분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 티켓은 성인의경우 33만동(14.3불), 6세부터 12세까지의 어린이는 25만동(10.8불)에 판매되며, 5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무료다. 2)각 …

Read More »

제 15회 호찌민한인회장 취임식 성료

“ 350명 참석, 부회장단 공개 ” 제 15대 호찌민한인회장 취임식 및 호찌민시 재외동포 신년식이 지난 11일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도담관에서 열리면서,4년간 사고지역으로 방치된 상황에서 벗어나게 되었다.‘새해, 새 한인회’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이날 행사는 임재훈 주호찌민시 대한민국 총영사, 지엡중(Diep Dung) 베-한 친선협회 회장, 정우진 …

Read More »

한국 트로트 가수들의 버스킹 무대 열려

한국을 대표하는 트로트 가수 김연자, 주현미, 남진 외 출연 호찌민에 울려퍼져 2020년 1월 08일 수요일 저녁 6시 한국트로트 가수들이 호찌민 푸미흥 크레센트몰 앞 호수변에서 미니 콘서트를 진행하였다. SBS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가수김연자, 주현미, 설운도, 진성, 장윤정 그리고 남진의 트로트 무대가 …

Read More »

호찌민시, 2024년까지최대 쓰레기 매립장 폐쇄

2016년 부터 민원에 시달려 푸미흥 주민에게 가끔 고통을 주던 쓰레기 매립장이 2024년까지폐쇄된다. 1월 3일 호찌민시는 수용한계지점에 이른 빈짠군에 위치산 Da Phouc매립지의 폐쇄를 발표했다. 베트남 웨이스트 솔류션(VWS)에서 운영하고 있는 600헥타르 규의 Da Phouc매립지는,본래 냄새방지를 위하여, 매립지 절반은 숲으로 둘러쌓이도록 설계되었으나, 2019년 …

Read More »

베트남이 바뀌는 2020년 완공예정 건설 프로젝트 TOP 5

지하철부터 고속도로 연쇄 개통 시작경제가 날로 발전하는 베트남, 무언가 안바뀌는 거 같지만, 도시에는 하루 하루 아파트와 빌딩이 들어서고 있고, 없던 도로가 생기기도 한다, 온나라가 공사장인 이곳에서 금년에는 어떠한 건설 인프라 프로젝트가 완공예정인지를 Vnexpress기사를 인용하여 알아보았다.   하노이 지하철 2A선 2019년 …

Read More »

베트남 총생산 5%, 대기오염으로 인하여 피해

환경오염이슈 외국투자가들에게도 주요문제로 떠올라 1월 10일 하노이 쉐라톤 하노이 호텔에서 열린 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서는 대기오염으로 인하여 연간 국가총생산의 5% 감소되는피해를 보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 되었다. 이와관련하여 포럼에 참가한 일본상공회의소의 미우라 노부후미 회장은 “지속되고 있는대기오염으로 인하여 베트남의 외국인 투자매력이 떨어지고 있다”고 …

Read More »

베트남, 악성코드로 인한 감염 복구비 연간 9억불

전국 컴퓨터의 57% 감염 최신 자료에 따르면 악성 소프트웨어로 인해 지난해 베트남 사용자들이 약 9억불의피해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전년 대비40% 증가) 베트남 사이버 보안 회사 BKAV가 지난 목요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는 악성코드에 감염된 컴퓨터 수가 급증하면서 비롯되는데, 그 숫자가 2019년 …

Read More »

하노이, 사이공 주민들, 엄격한 음주법 시행에 만족

오염과 소음, 차량정체 등으로 부터 해방 요사이 새로운 음주 운전 처벌법의 시행으로 하노이와 호찌민 주민들의 생활 환경이크게 개선되었다. 하노이 올드쿼터 일대, 수많은 클럽과 술집이 있는 100미터 길이의 따히엔(Ta Hien) 거리에 사는 한 주민은, “연초부터 가족들이 각종 소음 및 소변과 구토 …

Read More »

베트남 인기스타 가수 겸 배우 하리원(Hari Won)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광역시 수성구 협의회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에 각 1억동 기탁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2020. 1. 3.(금) 본교 반얀트리홀(발전기금 명예의 전당)에서 대한민국 출신인 베트남 인기스타 하리원(Hari Won)씨로부터 1억 동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남아서부협의회 박남종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광역시 수성구 협의회(회장 신철범)로부터 1억 동의 학교발전기금을기탁 받아 반얀트리홀에 헌액했다고 밝혔다.하리원(Hari Won, 본명 류에스더)씨는대한민국 서울에서 태어난 다문화 가정의 …

Read More »

하노이 스쿨버스안 학생사망 혐의자 3인 실형 선고

운전자, 교사, 모니터 요원 각각 1~2년 징역형 하노이시 꺼우자이 군 지방법원은 최근 지난 8월 발생한 하노이스쿨버스 안에서 발생한 6세 소년 질식사 사건혐의로 모니터 요원 퀴(56)에게 징역 2년, 운전사 피엔(54)에게 징역 15개월, 그리고 담임 윙티투이(Nguyen Thi Thuy,29)에게 징역 1년형과 1년간교편금지 형을 …

Read More »

베트남 구매자의 절반이상, 현지조립 중고차 선호

토요타 기아 현대차가 인기 베트남에서 조립된 중고차를 구매자의 55%가 한국과 일본에서수입된 중고차보다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트남의 인기자동차 등록사이트인 쩌똣쌔(Cho Tot Xe)에 따르면 이는 한국(16%)및 일본(11%) 선호도보다 몇 배나 높은 수치다.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호찌민 시 주민들은 하노이에 비해 더 새롭고 더 …

Read More »

IBK기업은행 호찌민지점 「e-TAX 서비스」 시행

국세 및 관세를 은행 방문 없이 홈페이지 및 팩스를 통해 납부 IBK기업은행 호찌민지점(지점장 곽인식)은 1월부터 베트남 내에서 은행 방문없이 국세 및 관세를 납부할 수 있는 ‘eTAX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 호찌민지점의 입출금 통장을가지고 있는 기업고객은 누구나 간단한신청을 통해 ‘e-Tax 서비스’를 …

Read More »

금년 베트남 구정 연휴 평균 보너스671만 동(미화 288 달러)

전년대비 7.1%상승, 신년 보너스 지급은 하락 최근 베트남 사회노동부가 전국 2만 5천여개 회사, 315만명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구정연휴 상여금 조사에 의하면 국영기업의 상여금은 작년(2019년)과 같지만, 베트남계 민간기업은 6백27만동으로써, 전년 대비 0.5%상승하였으며, 외국계 기업의 상여금은 전년대비 평균 11.1%증가한 691만동으로 조사되었다. 아울러 …

Read More »

베트남 남부 산업단지부동산 가격 급증

외국기업의 수요증가 및, 공급량 감소가 주 원인 베트남 남부지방 전역의 산업용 부동산 가격이 외국기업의 수요증가로 인해 급등했다. 부동산 컨설턴트인 존스 랑 라살레(JLL)의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이 지역 4사분기 산업용지 평균가격은 1평방미터당 101불로, 전년대비 12.2% 급등했다.이에 대해 관계전문가들은, “최근 호찌민 시와 인근 …

Read More »

하노이 토지분쟁공안 3명 사망

군부대 담장공사 토지 갈등 관련 시위대 3명 체포 하노이 외곽에서 수류탄 등으로 공안을 세 명을 숨지게 한 시위대가 체포됐다.10일 VN익스프레스 외 다수 매체에 따르면 베트남 공안은 9일 오전 하노이시 외곽 미득현에 있는 미에우 몬 공군기지 담장 건설 현장에서 수류탄, 화염병, …

Read More »

빈그룹, 항공사 운영계획 중단

14일 긴급 발표, 당분간 제조업 집중 베트남 시가총액 최대회사인 빈그룹이 1월14일 갑자기 항공사 운영 계획을 철회를 밝혀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Vnexpress지외 다수 언론에 따르면 빈그룹은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기술과 산업생산분야에 자원을 집중할 필요가 있어 항공 산업에서 철수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빈항공아카데미에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