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Monthly Archives: February 2020

“MUSIC, 뮤직, NUSIK”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3월 15일, 호치민 한인소년소녀 합창단 정기연주회 호치민 한인소년소녀 합창단이 2020년 3월 15일 일 요일 5시에 호치민 오페라극장에서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한인 합창단은 2008년 3월 제 1회 정 기공연을 시작으로 국내외 유명 음악가와 협연, 오 페라단과의 합동무대, 다양한 문화행사에서 공연을 해 오고 …

Read More »

호치민 한인여성회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발전기금 기탁

2020.2. 7. (금) 본교 반얀트리홀(발전기 금 명예의 전당)에서 호치민 한인여성회 (회장 박영희)부터 3천만 동의 학교발 전기금을 기탁 받아 반얀트리홀에 헌액 하였다. 호치민 한인여성회는 1998년에 창설되 어 현재까지 23년 동안 묵묵히 교민 사 회와 베트남인을 위하여 나눔을 실천하 고 있으며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도 …

Read More »

베트남 진출 한국기업 및 동포사회, 베트남 과수농가 함께 하는 피해 극복

대사관, 총영사관 및 민간이 베트남팀코리아로 뭉 쳐 “베트남 과일(수박,용과 등) 하나 더 사주기 캠페 인” 실시 예정 베트남 산업무역부는 한국대사관, 진출 한국업체, 경제단체 등 을 초청하여 Tran Quoc Khanh(쩐꾸억카잉) 통상담당 차관 주 재로 긴급회의를 2020년 2월11일 개최하였다. 특히 Khanh 차관은 …

Read More »

재베트남 대구경북상공인 협의회 2020년 신년회 및 제 3대 최은호 회장 취임식 열려…

지난 2월12일 저녁6시에 르메르디앙 사 이공호텔에서 재베트남 대구경북상공 인 협의회(이하 대경회)의 2020년 신년 회 및 제 3대 최은호 회장 취임식 열렸다. 대경회 회원 및 주호치민 총영사관 부총 영사 위준석, 경남 협의회 회장 류재목, 호치민한인회 회장 김종각등 각계 초청 인사 등 …

Read More »

K-MARKET- 굿네이버스, 고객과 함께 한인 나눔문화 확장에 앞장서

  “ 고객과 함께 기부금 모아 저소득가정에 전달 ”   K-MARKET(회장 고상구)는 2019년동안 매장에 설치된 모금 함을 통해 모인 기부금을 굿네이버스 베트남(지부장 박동철) 에 기부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베트남 저소득가정 5가구를 지원하는데 사용 됐다. 굿네이버스 베트남은노후화된 주거지 철거 및 신축 2가 …

Read More »

세상을 바꾼 전염병

전염병 자체는 파괴적인 존재다, 그렇지만 이로 인하여 인간이 느끼는 공포와 행동은 더 파괴적이다. 한 예로 2003년 사스 같은 경우 전 세계적으로 직간접적으로 800억 달러 규모의 경제적 피해를 유발하였고, 중세시대 흑사병 유행은 유럽에서는 사회구조를 붕괴시키면서 르네상스가 발생하였고, 중국에서는 원나라가 붕괴하고 명나라가 …

Read More »

‘데카메론’ – 조반니 보카치오

역병 속에서 피어난 희망 서기 1348년, 유럽에 어둠의 그림자가 덮쳤다. Pest 다. Pest, 죽은 시체에 검은 반점과 고름이 남기 때문에 흑사병이라고도 한다. 쥐로부터 전해진다고 여겼던 흑사병은 화학 테러전의 원조 격으로, 부패한 시신의 페스트 균이 쥐에 옮아 가고 그 쥐가 다시 …

Read More »

중종반정이후 사대부의 보신주의와 조광조의 등장

  지난 이야기 폭군 연산을 몰아내고 등극한 중종은 117명 반정공신을 책봉 합니다. 공신 80%가 가짜 말이 나올 정도로 엉터리 공신책봉은 대간들의 공격대상이 됩니다. 박원종 등 반정 3대장은 대간을 무마하려고 유자광 혼자 유배 보내는 선에서 사건을 해결합니다. 그러나 사건은 해결되지 않았고 …

Read More »

경복궁

잡지 일을 시작하면서부터 호찌민의 맛집과 오래된 식당이나 가게를 찾아 다니는 것이 가장 큰 즐거움이 되었다. 어린 시절부터 먹었던 엄마의 손 맛에 길들여져 있는 내 입맛이, 매호 잡지의 발행 즈음에 찾아 나서는 맛집 소개를 통해 음식에 대해 더 많이 공부하게 되고, …

Read More »

역사를 창조한 기생충

  기생충은 부정적인 단어다, 20년전 가난의 트라우마가 남아있던 한국에서는 기생충이라는 존재는 회충약을 먹어서 박멸해야 하는 존재였고, 더 이상 기생충으로 인하여 건강이 나빠지는 사람이 사라진 21세기에는, 혐오를 유발하는 단어의 유래로써 ‘맘충’, ‘학식충’, ‘급식충’ 같은 단어의 원조 같은 역할을 해온 것이 기생충이라는 …

Read More »

프랑스 낭만주의의 거장, 카미유 생상

한국만큼 기획연주가 풍성한 나라가 있을까? 해마다 방학 시즌이 되면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음악회가 전국의 주요 음악회장에서 열린다. 이런 음악회의 단골 레파토리에 절대 빠지지 않는 작품이 ‘카미유 생상(1835~1921)’의 <동물의 사육제>인데, 비단 어린이나 청소년뿐만 아니라 클래식 문외한들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

Read More »

대한체육회 손인선 호치민 지회장

글로벌시대 엄청난 교민들이 살고 있는 베트남사회에서 스포츠를 통해 모국을 생각하고 동포들의 몸과 마음을 단련하고 이어주는 베트남 속의 대한체육회 지도자 손인선 지회장을 만나 2019년 발족한 이후, 호치민지회의 역할과 체육회의 건강한 생각을 들었다. 대한체육회 호치민지회 활동으로 본업에 지장이 많으실 듯 합니다. 시간이 …

Read More »

남성들이여, 피부관리에 있어서 이것만은 하지 말자 [ 1탄 ]

이제는 지나친 술과 담배를 피하고 몸도 마음도 가꿔야 한다. 꾸미는 남자, ‘그루밍 족(grooming)’을 알고 계신가요? 마무가 말을 목욕시키고 빗질 시키는데서 유래된 개념이다. 그룸(groom)족은 현재, 여성의 뷰티 시장에 대응하는 남성미용시장을 가리키는 말이자 남성의 패션과 외모를 가꾸는데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을 부르는 말로 …

Read More »

19대 호치민한인여성회 박영희 회장

호치민한인여성회는 베트남에 거주하는 여성교민분들과 함께 행복나눔 바자회, 사랑의 집짓기, 심장병 환자수술, 장학금, 학교발전기금 등 교민 사회와 베트남인을 위해 많은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모범 단체 중에 하나이다. 이 여성단체가 19대를 맞이하면서 호치민시 7군 푸미흥에 호치민한인여성회 사무실을 열고 현판식을 가졌다. 23년 …

Read More »

Best HR Solution

한국과 베트남의 청년실업에 더불어 전 연령층의 구직난을 겪고 있다. 경력자, 전문인재 채용에 어려움에 있으신 분들과 기업에게 지역별, 업종별, 직군별 인재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어 한국기업을 대상으로 인재를 추천해주는 Best HR Solution의 장영욱 대표와의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먼저 인터뷰를 위해 시간 내 주셔서 …

Read More »

행복 한의원 김성수 원장

깊은 내공의 손길이 전해지는 행복한의원은 베트남 정부에서 허가한 최초의 한국인 명의의 한의원이다. 화려한 외관은 아니지만 베트남에서 얻어 낸 수십 년의 경험이 진한 한약재의 향내가 풍겨나는 행복한의원의 김성수 원장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행복한의원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씬짜오 베트남과의 만남도 꽤 오래되었네요. 제가 …

Read More »

베트남 골프의 현 주소

지난주에는 호찌민 시니어 골프회에서 지난달 폐암으로 사망한 태광산업 박연차 회장을 기리기 위한 조문 골프대회가 열렸습니다. 50여 명의 시니어 회원이 참여하여 박 연차회장과의 인연을 상기하며 그의 망자의 명복을 기원하며 골프대회를 마쳤습니다. 이날의 골프를 마친 후 가진 자리에서 유재목 호찌민 시니어 골프회장은 …

Read More »

벌금 온라인 납부제도 시범 시행

3월 12일 부터 하노이, 호찌민, 다낭, 하이퐁, 빈뚜언성 주민 대상   2월 17일 Vnexpress지 보도에 의하면, 하 노이, 호찌민, 다낭, 하이퐁, 빈뚜언 성 거 주민에게 dichvucong.gov.vn. 웹사이트를 통하여 기존 현장에서 납부해야 했던 벌 금을 3월 12일부터 온라인으로 지불 할 수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