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0년 February 9일

물품 보관 서비스, MYSTORAGE

창고서비스라면 어떤 생각이 드는가? 양철로 만든 어두컴컴한 건물에서, 거미줄과 먼지가 쌓여있는 그런 곳이 생각나지 않는가? 물론 세상에는 깔끔하고 물이 새지 않는 창고도 많지만, 아무래도 여러 사람의 물건이 보관되어 있는 장소이다보니, 도난우려부터 신뢰가 가지 않는 부정적인 고정관념이 많은 이들의 인상에 각인되어 …

Read More »

Masan 회장, Vincommerce 합병

빈 그룹 미니 마트 체인에 대한 마산의 다수 지분 인수는 소비자소매점에 침입하기위한 “큰 발걸음”이라고 그룹 회장은 말했다.식품 대기업은 판매 시점에서 가장 큰 소매 플랫폼을 보유하고현대 소매 시장의 25%를 차지했기 때문에 빈커머스 (Vincommerce) 를 인수 대상으로 선택했다고 마산회장인 Nguyen DangQuang는 보고서를 …

Read More »

베트남 1위 빈그룹,유통에 이어 항공운송업도 결국 포기

  빈마트-빈프로에 이어 ‘빈펄에어 프로젝트 중단’ 교통부 전달…’위기설’ 급처방 시각도 베트남의 주식시장 시가총액의 약 23%를 차지하는 1위 민간기업 빈그룹(Vin group)이 결국 항공운송사업에서 손을 뗐다.지난해 소매-유통의 강자 빈마트(Vinmart)-빈프로(VinPro)를매각에 이어 항공운송업에서도 철수했다. 시장에서는 자동차와 부동산 ‘빈그룹 위기설’을 잠재우고 기술분야에 집중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

Read More »

대출, 보험 등으로 2020 은행이익 증대

    상업 은행들은 대출과 보험 수입이 증가하면서 세전 이익이 올해 22.5% 증가 할 것으로 예상했다. SSI Securities Corporation(SSI)의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주요 국유 Vietcombank는 전년 대비 24.6% 증가한 28.98조VND (185 억 달러)의 세후 이익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BIDV, Techcombank, …

Read More »

취미생활 시작하기

무료해진 하노이 라이프에 활기를 넣어 줄 수 있는 것은 바로 취미생활. 다양한 취미를 배워볼 수 있는 하노이 유명한 원데이 클래스들을 소개한다. 주말에만 운영하는 클래스도 있어 직장인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금액 부담이 없어 다양하게 도전해 볼 수 있다. 새해를 …

Read More »

응엔쑤안푹 총리 참석,‘베한기업가 및 투자협회’ 신년회 성황

트란하이린 회장과 면담 격려…내수-해외 기업 연결 베트남 경제 기여 당부 “재외 베트남 교포위원회 신년회, 내수해외 기업 연결고리다.” ‘베한기업가 및 투자협회’(VKBIA)가 응엔쑤안푹 베트남 총리가 참석한 가운데2020년 신년회를 가졌다. 베트남 공산당, 정부를 대표하여 참석한응엔쑤안푹 총리는 “재외 교포들이 신년때 모국에 돌아오는 것에 대해 …

Read More »

코트라 선정 올해 베트남 주요이슈 ‘민영화-부패와 전쟁’

대한무역투자공사, 2020년 베트남 주요 이슈 카드뉴스 발행 ‘시선집중’ 2020년도 베트남은 아세안(ASEAN) 의장국이다. 그리고 유엔안전보장이사회 비상임이사국으로 선출되었다. 1987년 ‘도이머이’(개방) 정책 이후 매년 6~7%대 초고속 성장을 해왔다. 2018년도 기준 베트남 100대 기업 중 현지 민간기업은 39%으로 31%인베트남 100% 국영기업을 넘어섰다.이처럼 베트남은 민간부문을 …

Read More »

신년맞이 특별한 문화를 담다, 신년휘호&길상어

신년맞이 특별한 문화를 담다, 신년휘호&길상어 새해가 되면 모두 새로운 마음으로 소망과 꿈을 계획한다. 신년은 새로운 꿈을 그리는 때이다. 어떤 사람은 해돋이를 보며 한 해의 신념을 다지기도 하고, 어떤 이는 기도를 통해 바라는 바를 발원한다. 문화적 의미와 이미지를 담고 지식과 존중의 …

Read More »

새로운 도전에 직면한 2020년 베트남 부동산 시장

부동산 전문가들은 2020년의 베트남 부동산 시장을 사기분양 방지와 낮은 유동성 및 신용 강화에 있어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게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들에 따르면, 현재 베트남의 부동산 시장은 지난 5년간의 빠른 성장세 이후 성장이 둔화되면서 많은 개발자들이 예전 같은 이익을 기대하기 어려워져 투자를 …

Read More »

베트남 1990년대생 신여성 ‘푸느떤터이’ 왜 떴을까?

90년대생 대도시 출신 10%차지 20대 여성 “구매력 압도 소비문화 선도” 시선집중 최근 베트남에서는 ‘신(新)여성(푸느떤터이 Phụ nữ tân thời)’라는 용어가 급부상하고 있다. 급변하는 베트남에서 ‘베트남 신여성’은 베트남을 이해하는 또 하나의 주요 키워드다.베트남의 ‘신여성’들은 베트남 도이머이 정책(개방 정책) 이후 경제적 풍요를 기반으로 …

Read More »

소요

하노이 1세대 한인타운인 쭝화 거리에 이름 예쁜 식당이 조용히 자리잡고 있다. 입소문을 통해서 매니아 층을 확보한 탓일까? 아는 사람은 잘 알고, 모르는 사람은 전혀 모르는 곳. 건강식당 소요를 다녀왔다. “소요”의 사전적 의미를 찾아보니 소요3 [逍遙] ; 마음 내키는 대로 슬슬 …

Read More »

아세안에서 가장 낮은 베트남의 미분양 아파트 재고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의 미분양 아파트 재고는 작년두 자리 수 급등에도 불구하고 아세안에서 가장 낮았다.2019년 4분기 현재 사이공의 고급 아파트 재고는 677세대이며하노이의 재고는 0으로, 부동산 컨설팅 회사인 CBRE 베트남이조사한 아세안 국가 중 가장 낮았다.이 수치는 태국 방콕에서 판매되지 않은 31,000세대, …

Read More »

역사를 담아내는 하노이 정월 축제

베트남은 민족 65개의 소수민족과 함께 독특한 문화를 보유하고 있다.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베트남에는 다양한 축제들이 한 해를 시작하고 기원하며 축하한다. 베트남의 축제는 일년 내내 봄부터 겨울까지 개최된다. 축제가 가장 많이 이루지는 계절은 바로 봄이다. 한 해의 시작을 알리면서 전통을 …

Read More »

새해소망

  정신없던 연말이 지나고 어느덧 구정까지 끝나갑니다. 다들 연초가 되면 으레 하는 것들 있으시죠? 긴 휴가와 명절 등이 지나가고, 이제 차분히 일상으로 돌아와 새로운 일 년을 계획해 볼 때입니다. 저는 매해 탁상달력을 펼쳐놓고 새해 계획을 적습니다. 예전처럼 알록달록 색색의 펜들로 …

Read More »

Traditional Food in Hanoi

“풍요와 행복도 건강에서 비롯된다” 베트남사람들은 음력 설 전후로 많은 사람들이 보양식을 먹으며 한 해를 시작한다. 건강식으로 유명한 베트남 보양식으로는 담백한 게국수 붕리우(Bún riêu), 향긋하고 쫄깃한 우렁 국수 붕옥(bún ốc), 스테미너 만점 장어국수 밍르응(miến lươn) 등은 음력 설이후, 다시 일터로 향하는 …

Read More »

사이공 로터리의 어제와 오늘

오토바이를 몰다 보면 한국과는 다르게, 사이공(호찌민)시는 로타리 교차로가 흔하다는 것은 다들 알 것이다. 이 중 몇몇 곳은 분명히 매일 출퇴근으로 지나가지만, 정체의 원흉이어서 오가는 이의 마음을 답답하게 하고, 어떠한 곳은 이정표로 쓰이면서, 이 교차로를 통과해야 지만 목적지에 다왔다는 상징으로 사용되는곳도 …

Read More »

코리아 배드민턴 클럽

실내에서 하는 경기인만큼 계절과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즐길 수 있어 더욱 사랑받는 운동, 배드민턴! 오늘은 많은 동호회 중에 꾸준한 활동과 잦은 모임으로 그 우애가 끈끈한 배드민턴 동호회를 만나러 호찌민 냐베에 위치한 ‘HANG DUONG 배드민턴장’으로 향했습니다. 그 강력한 스매싱이 난무하는 …

Read More »

설 이후 베트남 주식 시장 냉각

VN-Index는 수요일 925.91 포인트로 0.34 % 하락했으며 거래 유동성은 음력설 이전 수준으로 떨어졌다.VN-Index가 기반을 둔 호찌민 증권 거래소 (HoSE)의 주문 일치거래는 이전 세션의 VND 3.28 조 (1 억 4,150 만 달러)에서 2 조1,969 억 (1 억 1,690 만 달러)으로 떨어졌다.지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