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0년 March 6일

하노이 5대 로타리

쭝호아 교차로 (Nút giao Trung Hoà) 윙짜이(Nguyễn Trãi) 교차로에서 2km 가량 떨어져 있는 쭝호아(Trung Hoà) 교차로는 3층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2016년부터 개통되었는데, 2020년 도시철도가 완공되면 4개의 운송수단이 이곳을 동시에 통과할 수 있다. 이 로타리는 쩡유이흥-탕롱대로(Trần Duy Hưng-đại Lộ Thăng Long)를 연결하는 …

Read More »

조광조의 초고속 질주와 몰락

지난 이야기 중종반정 5년 후 박원종을 필두로 반정 3대장이 연달아 사망합니다. 중종은 왕권을 회복하고 반정 3대장의 빈자리를 조광조가 채웁니다. 뛰어난 성리학자인 조광조는 성리학이 지배하는 조선을 계획 합니다. 그러나 부국강병 민생안정 등 정치의 본분을 망각한채 유교 법도만 강조 합니다. 또한 조광조의 …

Read More »

하노이 7대 교량

베트남 수도 하노이를 사통팔달로 연결하는 가장 중요한 7대 교량은 탕롱(Thăng Long), 녁떤(Nhật Tân), 롱비엔(Long Biên), 쯩증(Chương Dương), 빈뚜이(Vĩnh Tuy), 탄찌(Thanh Trì), 동쭈(Đông Trù)대교 등으로, 홍(Hồng)강과 둥(Đuống)강을 가로질러 건설되어 있다. 동쭈 대교 (Cầu Đông Trù) 2014년 개통된 동쭈 대교는 총길이 1,1 …

Read More »

코로나 바이러스 정밀진단

코로나-19바이러스 감염의 공포가 지난 2주간 대한민국 아니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다. 중국이 진원지인 우한시를 봉쇄하면서 안정화 되는 것으로 보였던 이번 사태는 한국에서는 대구를 중심으로 감염자가 확대되어 3월 5일 부로 5700명을 넘겨 중국에 이어 세계 2위가 되었고, 이외 이탈리아, 이란, 그리고 일본에서도 …

Read More »

베트남한인테니스총연합회

베트남 하노이, 호찌민 한인들이 모여서 2017 년 발족된 베트남한인테니스총연합회는, 한인테니스 발전을 위하여 한인테니스대회를 2018년부터 개최를 시작으로 2019 년엔 전국체전 참가하였다. 또한 2020년에는 호찌민에 국제대회 개최를 계획하고 있다. 베트남한인테니스총연합회 임원진들은 다음과 같다. 회장 최강철/ 수석부회장 김동영 (호찌민)/ 수석부회장 유병권 (하노이)/ 부회장 …

Read More »

La Fiorentina

매 호 찾아 나서는 미식여행으로 이번 호에서는 이탈리아 식당을 다녀왔다. 흔히 이탈리아를 세계 3대, 4대 요리 국가에 넣곤 한다. 세계 어디서든 가장 인기 있는 요리이기 때문이다. 베트남 그것도 하노이에서도 레스토랑이 생겼다 하면 상당수가 이탈리아식이다. 이탈리아 피자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눈다. …

Read More »

미래 학교에 대한 상상

  2020 설레는 마음으로 시작한 새해. 하지만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는 온 세계를 강타했습니다. 1월 발병이 시작된 이래, 약 두 달간 전 세계 약 3만 명의 확진자가 확인되었고, 앞으로 계속 증가할 모양새입니다. 그리고 베트남에서는 역사상 유례없는 국내의 모든 학교들과 …

Read More »

‘시간의 역사’ – 스티븐 호킹

스티븐 호킹 (Stephen Hawking 1942~2018)| (참고한 책 : “시간의 역사” A briefer history of time, 스티븐 호킹&레오나르드 믈로디노프 지음, 전대호 옮김, 까치, 2006.03.20) — 우주의 시간, 인간의 시간 인도 창조 신화에 이런 이야기가 있다. ‘처음에 우주는 인간의 모습을 한 자아self …

Read More »

중언부언

요즘 모든 사람들, 국적, 성별, 연령을 불문하고 모두 근심이 가득한 얼굴을 하고 삽니다. 참으로 대단한 파괴력을 지닌 바이러스입니다. 눈에 보이지도 않은 미물인 바이러스가 이렇게 모든 인류에게 슬픔을 안깁니다.민심이 흉흉하다는 말을 실감하기는 처음인 듯합니다. 기만 명이 거주하는 아파트 단지에서 마주하는 모든 …

Read More »

하노이 골프

지난주 하노이에 다녀왔습니다. 호찌민과 하노이가 다르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얘기지만 어떻게 다른가를 실감하신 분들은 그리 많지 않을 듯합니다. 오늘은 하노이와 호찌민의 일반적인 차이와 골프장에서의 다른 점에 관하여 얘기해 볼까 합니다. 먼저 날씨가 다르다는 것은 너무나 뻔한 얘기인데 가서 지내보면 …

Read More »

이영기 박사

하노이 교민사회의 새로운 인재로 등장한 이영기 박사, 그는 누구인가? 이영기 박사를 만나러 가는 날에도 하노이의 날씨는 늘 그렇듯이 하늘은 희뿌연 안개비를 흘리듯 뿌리 대며 몸 안의 열을 앗아가는 듯한 칙칙한 날씨였다. 이런 날씨가 일상적인 하노이안들에게는 별다른 감정이 일지 않지만 늘 …

Read More »

백송

호찌민의 맛집과 오래된 식당를 찾아가는 즐거움을 만들어 주는 것은 맛있는 음식과 최상의 서비스를 받았을 때이다. 특히 일식의 경우, 신선한 생선과 주방장의 화려한 칼 솜씨로 먹음직스러운 음식이 완성되고, 음식을 기다리는 이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매력이 있다. 일식점만의 매력이 있는 전통일식전문점, 백송을 …

Read More »

코로나 19 사태, 임재훈 호치민 총영사

미국에서 인천공항을 경우하여 호찌민에 들어오는데 이 경우도 격리 조치되나요? 이번 코로나 19 사태로 인한 교민들의 질문이 본지에도 문전성시를 이른다. 한국의 코로나 19 확진자의 증가로 인해, 베트남에 거주하는 한국 교민들은 매일 매일 올라오는 뉴스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한국의 변화되는 상황과 베트남 …

Read More »

디지탈 치과

코로나19 때문에 전 국민이 걱정이 많다. 전세계적으로 바이러스로 인해 호흡기 질환에 있어 문제가 되고 있는, 기저 질환에 가장 민감한 부분이 입안의 건강일 것이다. 건강뿐만 아니라,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요소 중 하나가 입 모양이다. 특히 입 모양을 좌지우지 하는 것이 치아와 …

Read More »

하노이에서 흥미로운 시장들

그 나라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시장에 가라는 이야기가 있다. 아침부터 바쁘게 움직이는 시장이야말로 직접적으로 로컬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이다. 양재의 꽃 시장, 동대문의 원단시장처럼 하노이에도 특화된 도매시장이 있다. 한국보다 규모는 작지만 이 도매시장 제품들이 하노이 전역으로 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Read More »

베트남 신규 법규와 개정 동향

베트남 계획투자국(MPI)에 따르면, 2019년 12월 기준, 베트남은 지난해보다 7.2% 증가한 미화 380억 달러(약 44조4천억 원)의 외국인 직접 투자가 이루어졌다고 한다. 이는 지난 10년간 최대 투자액으로 125개 투자국 중 한국이 총 투자액 미화 79억2천만 달러(약 9조2천억 원)로, 전체 외국 투자 자본의 …

Read More »

남성들이여, 면도 어디까지 알고 있니? [제 2탄]

  수염은 남성을 상징하는 생물학적 특징이다. 남성들만의 멋, 남성미가 있다. 이목구비가 준수한 남자라 해도 덥수록한 수염, 정돈되지 않는다면 호감도가 떨어진다. 더 나은 모습, 더 멋진 남성미를 위해서 남성들은 매일 아침 지긋지긋한 면도와 원치 않는 전쟁을 벌이는 이유다. 매일 하는 면도지만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