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April 5,Sunday

Daily Archives: 2020년 March 20일

하노이에서 맛집 찾는 법

외국에 사는 동안 꼭 해야 하는 것이 그 지역의 맛집들을 탐방하는 것이다. 그러나 맛집에 대한 정보도 없고 맛집을 추천해줄 현지인 친구도 없으니 네이버 블로그만 검색하는 것이 우리의 현실. 또 네이버 블로그에만 의존하자니 생각보다 올라온 곳이 몇 곳 없고 한국인들만 바글바글했던 …

Read More »

베트남 외국인 투자 증가로 부동산시장 성장세

정부 개발 제한, 규제에 따른 신규 공급 애로 호찌민시 인근 지역에 대한 관심 증가 • 향후 전망 – 당분간 호찌민시 주거 부동산 시장은 건설프로젝트 인허가 이슈로 호찌민시 인근지역, 교외 지역에 대한 관심이 늘 것으로 예상됨(CBRE Vietnam). – 현재 Aqua City(동나이성), …

Read More »

쭈황과 함께 알기쉬운 베트남어

작년 3월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에 내렸을 때 가졌던 낯설음이 이제 익숙함과 편안함으로 바뀌었습니다. 베트남어 전공자는 아니지만 외국어 공부에 흥미를 갖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베트남어 공부를 하면서 ‘아 이렇게 가르쳐 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 적이 여러 번 있었습니다. 우리에게 없는 발음, …

Read More »

베트남 건국시조 흥왕

  매년 음력 3월 10일, 즉 2020년 4월 2일은 베트남 건국시조인 흥왕의 제삿날이다. 한국의 ‘단군’에 해당하는 베트남의 시조이자 국조인 흥왕의 제사일의 의미는, 기원전 2879년부터 약 2,600여 년간 베트남을 통치한 18인의 왕을 뜻한다. 단군신화가 기원전 2333년에 시작하니 시기도 비슷하다. 사실 단군 …

Read More »

호찌민 한인 농구 동호회를 소개합니다

  최종권 회장과의 미니인터뷰 ❶ 회장님의 농구 사랑은? 슬램덩크, 마이클조던, 허재, 농구대잔치 등등 어린 시절부터 농구를 좋아했습니다. 베트남에 온 뒤로는 매주 한번도 빠지지 않고 농구를 할 만큼 좋아합니다. 저희 동호회 모든 회원들도 항상 즐겁게 농구를 하다 보니, 모든 회원들이 가족처럼 …

Read More »

캐디

요즘은 골프장도 한가해집니다. 팀이 잘 짜여지지도 않고 어쩌다 가더라도 예전과달리 준비할 것이 늘었습니다. 우선 여권을 가져가야 합니다. 골프장에 따라서 열 체크하고 여권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보건조사서 같은 서류를 작성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안하던 짓을 하며 공을 치려다보니 이짓을 하며 공을 치러다녀야 …

Read More »

화담

    한식의 격을 세우다 한국의 풍류와 멋이 넘치는 우리의 전통음식인 화담의 한식은, 기름에 튀기는 것을 배제하여 숙성시키고 찌거나 삶는 등의 건강한 조리법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자영업이 직격타를 맞고 있다. 물론 이 사태에 가장 먼저 타격을 받는 곳들은 …

Read More »

김안과, 다솜병원 폴리 클리닉

폴리클리닉은 작은 종합병원” , “안과부터 외과 일반의료까지…” 노화를 상징하는 물건이 돋보기안경인 것처럼, 시력은 건강의 중요한 척도이다. 그러나 밤늦은 공부 외에도 현대는 PC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안구를 혹사하는 사람들이 많음에도 안과를 정기적으로 찾는 인구는 적다. 특히 베트남에서 좋은 안과를 찾아 의료 서비스를 …

Read More »

어긋난 조선의 개혁

지난 이야기 요순시대의 태평성대를 꿈꾸며 성리학 이념에 충실한 유교국가를 건설 하고자 했던 조광조는 자신의 이상향을 실현 시키고자 무리한 개혁을 시도하다 제거됩니다. 기묘사화로 조광조 일파 수십명이 희생 되었으나 그 후로도 조광조 인맥들을 제거합니다. 이렇듯 기묘사화 후 오랫동안 많은 선비들이 화를 입었건만 …

Read More »

‘기억 꿈 사상’ – 카를 구스타프 융

카를 구스타프 융 (Carl Gustav Jung 1875~1961) (참고한 책: “기억 꿈 사상” Memories, Dreams, Reflections 카를 구스타프 융 지음, 김영사, 2007.09.03) 인류가 꿈꿔온 인간 말년의 융에게 누군가 물었다. 당신은 신을 믿는가? 융이 답한다. “나는 신을 압니다.” 신을 안다고 당당하게 말한 …

Read More »

코로나-19 리테일의 명암

세계가 사실상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전쟁에 들어가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진행되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진세가 빠른 국가에서는 너무나 당연시 생각하던 상점에 가서 쇼핑하기, 직장으로의 출퇴근 등이 제한되면서 집에 있는 시간대가 증가하고 있다. 이곳 베트남에서는 유럽이나 한국같은 분위기는 아니지만 사람들이 많이 모일 …

Read More »

코로나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

팬데믹, 그리고 공포 세계 보건 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에서는 3월 14일, COVID-19을 공식적으로 국제 전염병으로 선포하였고, 전 세계 국가들의 협력을 권고하였습니다. 일찍부터 시작된 베트남의 휴교령, 그 한 달 반 동안, 부모님들도 언제쯤 평범한 일상을 시작할 수 있을까 매일 주말마다 교육청의 공문을 …

Read More »

HKTC – 한국타워크레인 권영신 대표

다산 정약용은 약 250년전 수원성을 건축하였을 때, 무거운 자제를 쉽게 운반하고자 거중기라는 기계를 개발하여 사용한 것을 왠만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다들 잘 알고 있는 사실일 것이다. 선조들의 이 지혜가 원동력이 되어, 현재 한국타워크레인은 베트남내에서도 모두가 인정하는 대한민국 대표 크레인 제작사이다. 산업발전의 …

Read More »

우리 의식 라는

중국 우한으로부터 시작된 코로나19가 이제 세계를 덮칠 기세이다. 지난 주 17번 환자가 발생했던 베트남도 하노이와 호찌민 등 대도시에서의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다하는 모습이 역력하다. 그러나 45번 확진자에 이르도록 순식간에 그 수가 늘고 있다. 우리가 한국을 걱정하던 사이에 코로나19의 포위망이 …

Read More »

남성들이여, 선크림 쓰고 계시나요? [제 3탄]

365일 사시사철 햇볕이 내리쬐는 동남아에서의 외출은 각별한 주위가 필요하다. 필자의 경우 햇빛 알러지가 있어 외출시 피부관리에 있어, 조금만 게을러지면 여김없이 울굿불긋한 돌기가 올라오면서 극심한 가려움을 호소한다. 햇빛알러지가 있는 분들 드리고 한국보다 강한 햇살이 내리 쬐는 호찌민에서의 생활에 도움이 될 수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