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19,Tuesday

Monthly Archives: April 2020

수입육 전문 정육점

베트남에서 고기가 먹고 싶을 땐, 주로 식당에서 사 먹거나, 마트의 정육코너에서 고기를 구입하는 것이 거의 일반적인 방법이다. 그런 우리에게 한 줄기 빛이 내렸으니 바로, 배달되는 정육점이다. 멀다고 안 보인다고 아무 고기나 막 배달해주는 곳이 아닌 25년 경력의 한국인 정육사가 가업을 …

Read More »

하노이 ‘제로 슈퍼마켓’ 등장

새로 개장 한 <행복 슈퍼마켓> 쌀, 계란, 면류 및 기타 생필품 무료로 제공   4 월 14 일 아침, 많은 하노이 사람들이 하노이의 Cau Giay District의 Tran Duy Hung Street에있는 행복 슈퍼마켓 앞에 대기했다. 최근 개장한 이 슈퍼마켓에서는 특별한 선물을 …

Read More »

베테랑커리어 인력업체 ISIRIUS VINA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헤드헌터’! 채용문화의 선진화를 만든다. 누구나 한 번쯤은 이직을 꿈꿔 본다. 연봉을 높이고 싶어서, 더 높은 직급에서 꿈을 펼치기 위해, 직장 상사에게 받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려고, 일이 적성에 안 맞아서…. 그 이유도 너무 다양하다. 그러나 이 같은 생각을 …

Read More »

문득 일상이

문득, ‘소소한 일상의 행복’ – 안나 마르르레테 키에르고르의 작품 문득 평온한 일상이라는 것이 얼마나 소중했던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던가’하고 회상형으로 쓸 수밖에 없는 현실이 어색하게 느껴집니다. ‘일상(日常)’이란 아침에 해가 뜨는 것처럼 날마다 반복되는 생활입니다. 그것에는 다분히 따분하고 지루한, 익숙하여 전혀 …

Read More »

우리와는 너무 다른 독일의 교육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로서 아이들을 위한 미래의 교육은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할지에 대해서 항상 생각해 봅니다. 우리 아이를 어떻게 준비 시켜야, 미래 사회에 잘 적응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요? 미래 교육하면 4차 산업이 먼저 떠오르고 뭔가 과학적이고, 공대적인 느낌이 가득하기만 …

Read More »

플라트리

제품을 포장하고 운반하는 일은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이 과정에 문제가 생기면 제품 자체는 물론 브랜드 평판에도 타격을 줄 수 있어서다. 먼 거리를 이동하는 수출 물류는 더 그렇다. 물류 포장재 전문기업 플라트리가 생산하는 신개념 패키지는 수분에 강하고 내구성이 강해 …

Read More »

베트남 종교

인간에게 종교가 꼭 필요한 것 일까? 종교의 본질은 인간 속에 ‘선한 것’ 이 있다는 전제에서 출발한다. 인류의 역사와 함께 종교의 역사도 같이 한다. 지구상에는 여러 다양한 종교들이 있다. 특히 우리가 살고 있는 베트남은 다종교국가로 통계상 몇 가지 종교와 신앙이 존재하는지 …

Read More »

나의 맛집을 찾아라!

최근 전세계적으로 바이러스가 본격 확산 되면서 생활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놀거리가 세상 밖으로 나오고 있다. 동시에 모바일 앱의 다운로드 경향 및 활용 시간도 변하고 있다. 재택근무로 인한 비즈니스 앱 뿐아니라 배달앱, 게임앱 등 집안에서 지내야 …

Read More »

호찌민한인회재난상조위원회 강성문 위원장

베트남 한인 교민사회에 이 사람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람이 살아가며 가장 황당한 일이 바로 재난을 당하거나 예기치 못한 상을 만날 경우다. 더구나 자신의 나라도 아닌 이국에서 그런 일을 만났다면 그야말로 그 난감함이란 당사자가 아니면 가늠조차 불가능한 일이다. 그래서 어느 공동체든지 각종 …

Read More »

중종의 말로와, 문정왕후

지난 이야기 500년 전 조선은 아주 뛰어난 정치제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뛰어난 정치가 혹은 학자들이 우수한 제도를 만들었으나 소인배 성리학자들은 현실보다 이념에 초점을 두었고 민생보다 기득권에 집착한 나머지 세계 흐름에서 낙후되어 갑니다. 조선이 망할 때까지 성리학을 고집한 국가는 우리나라가 유일합니다. 중종의 …

Read More »

하노이에서 가구 구입하기

살다보면 생활의 편의를 위해 가구가 필요해지는 순간이 있다. 필자의 경우 풀옵션 아파트에 거주할 때는 불편함을 몰랐는데 무옵션으로 이사를 하다보니 가구를 구입할 일이 많아졌다. 이곳이 한국이라면 오래 사용할 목적으로 좋은 가구를 구입하겠으나, 언제 떠날 지 모르고 떠날 때 가져가자니 돈이 많이 …

Read More »

mới 용법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만나게 되는 어휘 중에 하나가 mới 인데 이 단어를 제대로 구사하는게 단순하지가 않다. 나는 방금 새 차를 샀다. 그녀는 30살이 되어서야 비로소 결혼을 했다. 그녀는 이제 30살인데 벌써 결혼을 했다. 위 문장에서 보듯이 우리 말에서는 ‘방금’, ‘새’, …

Read More »

반 미

쌀국수 ‘퍼(Phở)’가 대표적이다. 중국 영향을 받아 오래전부터 국수를 먹어 왔던 베트남은 쌀국수를 주로 닭 육수에 말아 먹었다. 하지만 베트남을 지배했던 프랑스인들은 기존 쌀국수 제조 방식에 자신들 요리법을 접목한다. 하노이 최초 외국인 수석 주방장인 프랑스인 콜루는 프랑스식 소고기 육수인 ‘포토퍼(pot-au-feu)’를 이용한 …

Read More »

코로나 이후

요즘은 무슨 글을 쓰나 서두가 전부 코로나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하긴 세상이 온통 코로나 바이러스에 발목이 잡혀 꼼짝을 못하는데 글을 쓰는 머리라고 따로 놀겠습니까? 아무튼, 이런 환난을 겪으면서 참 많은 것을 배웁니다. 그동안 배우고 경험했던 세상은 사라지고 또 다른 세상이 등장합니다. …

Read More »

세계를 뒤흔든 경제위기

2020년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대유행은 역사상 처음으로 전세계인구 70억중 약 40억명의 경제활동을 제약하는 전대미문의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경제생산활동의 유래 없는 제한으로 인하여 대공황의 공포도 언급되는 상황이다. 유가가 마이너스 30달러를 기록하고, 전문가들이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시나리오가 바닥이 났다고 말하는 최근 …

Read More »

코로나바이러스로인한 뷰티시장 변화

바이러스는 유관으로는 확인할 수 없고 전자현미경으로만 볼 수 있는 바이러스가 전세계를 뒤흔들고 있다. 살아있는 생물의 몸속에서 증식하고 지금까지 연구된 적 없는 알 수 없는 바이러스까지 합하면 약 1000여종에 이른다고 한다. 이 바이러스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져 실내에서 할 수 …

Read More »

롱탄신공항, “내년 5월 첫삽 호찌민 제2국제공항 날갯짓”

2025년 완공 예정, 만성적 과부하인 호찌민 떤선녁 국제공항 부담 덜 예정 베트남공항공사(ACV)가 롱탄신공항(Long Thanh)이 내년 5월 착공에 들어가 2025년 후반에 완공될 수 있다고 밝혔다. 라이 쑤언 탄(Lai Xuan Thanh) 베트남공항공사 사장은 최근 “기획투자부가 롱탄신공항 건설 타당성평가 보고서 검토를 마친 뒤 …

Read More »

핀헤이 등 베트남 창업자 3인방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 선정

핀헤이 창업자를 비롯 스타트업 투자-메드링크 아시아 대표 등 이름 올려 스마트 저축 어플리케이션 ‘핀헤이’ 창립자 응이엠 쑤언 후이. 사진=VOV5   베트남의 스타트업 창업자 3인방이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 에 포함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스마트 저축 어플리케이션 ‘핀헤이(Finhay)’ 창립자이자 대표인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