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0년 May 8일

베트남의 만병통치약 여우요싼

베트남에서 만병통치약으로 잘 알려진 여우요싼(Dầu gió Xanh- Volatile Green Oil/흔히 여우싼이라 짧게 부름)은 직역하면 휘발성 녹색 기름(Voatile Green Oil)으로 베트남 가정마다 두세 개씩 구비되어 있는 상비오일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했던 호랑이 연고만큼이나 유명한 제품으로, 처방전 없이도 약국,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

Read More »

유네스코에 등재된 22개의 베트남 세계유산

현재 세계유산 등재수는 총 167개국의 1,073건으로,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은 곳인 만큼 관광객이 의도적으로 찾는 곳이기도 하다. 4천년 동안의 민족의 역사를 가진 베트남 역시 22건의 세계유산을 보유하며 독특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세계관광객을 맞는다. 유네스코가 분류한 목록에 따라 베트남 세계유산을 찾아 떠나 …

Read More »

마시는 링거 ‘링티’

피로회복 도와주는 링티,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피곤한 사람은 모두 엇비슷하고 피곤한 이유는 제각기 다르다. 업무, 야근, 육아, 여행, 운동 등. 이유야 어찌됐든 현대인은 저마다의 이유로 피로를 안고 산다. 피곤하지 않을 방법은 없는걸까. 커피, 에너지드링크처럼 피곤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찾지만 …

Read More »

베트남우리은행 김종우 디지털본부장

금융산업이 격변기를 맞고 있다. 은행, 증권, 보험 등 전통적 방식의 업종 간 칸막이가 무의미해지고 IT기기 발달 등으로 글로벌, 디지털화도 급속도로 진행된다. 이 같이 급변하는 상활 속에서 금융글로벌화로 베트남에 진출한 우리 우량은행들이 핀테크, 펌뱅킹(Firm Banking), 비대면 서비스로 디지털 금융화로 차별화를 만들고, …

Read More »

피해 기업 및 개인의 세금납부연장 신청

금년 1분기 세무보고가 4월 30일부로 종료되었고, 관련해서 1분기 각종 세금(법인세예정납부, 개인소득세 및 부가가치세)을 납부해야 합니다. 베트남 정부는 금번 코로나-19에 따른 피해기업 및 개인의 세금납부 기한 연장 신청을 받고 있으며, 4월26일 하루 동안 전국에 있는 세무당국에서 약 5,300여 건의 세금 및 …

Read More »

‘에티카’(1) – B. 스피노자

1656년 24살의 한 청년이 유대교회당의 장로들에게 호출되었다. 그들은 그 청년에게 물었다. “그대는 친구에게 ‘신은 육체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라고 말했는가? 또 ‘천사는 환상일지 모른다’라고 말했는가? 그리고 ‘영혼은 죽으면 사라지는 단순한 생명일지 모른다’라고 말했는가? 대답하라.” 우리는 이 청년이 뭐라고 답했는지는 모른다. 다만 …

Read More »

윤씨천하

지난 이야기 세조 때 비롯된 지나친 공신권력은 견제 세력의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새로 등장한 사림파는 훈구파를 견제하다 결국은 정치생명을 건 당파 싸움으로 번집니다. 중종 치세에는 강력한 권력을 지닌 권신들이 등장하는데, 이는 중종의 간접 정치의 영향 탓도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권력의 화신 …

Read More »

세계를 뒤흔든 경제위기 2편 – 세계경제 대공황

세계경제 ‘대공황’(1929-1939) 금융위기와 실물경제 위기의 결합 세계경제를 파괴하고 2차 대전을 일으키다.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하여 전세계적인 경제공황 공포가 확산되는 가운데, 과거의 사례를 통하여 미래를 바라보자는 차원에서 “세계를 뒤흔든 경제위기”의 연재를 지난 호부터 시작했다. 이번 코로나 위기처럼 실물경제 위기였던 1973년 석유파동으로 인한 …

Read More »

더 리버 투티엠 프로젝트

  코로나19의 악재를 넘어, 부동산시장을 호재로 이끈다! 코로나로 인해 올 봄 대재앙이 올 것이라고 예측하는 전문가들의 목소리가 분분하지만, 그럼에도 호찌민의 투티엠 지역은 향후 높은 발전 가능성으로 인해 가격 상승(시세 차익)등에 대한 큰 잠재력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현재 이루어지고 …

Read More »

Histroy of Street name (1)

베트남은 정부는 일정한 작명 원칙과 기준에 따라 각 도시의 거의 모든 거리 이름이 베트남의 영웅들이나 애국선열들의 이름으로 되어 있으며 따라서 각 도시마다 서로 같은 거리 이름들이 많이 있다. 그들이 살았던 시대와 역사적인 사실들을 요약 조명하여 1군을 시작으로 다루어본다. 우리나라는 숭배하지 …

Read More »

낯선 상대를 대하다

두 달이 넘어 지낸 일임에도 지루하고 긴 하루를 보낸 것과 같았습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무기력함에 사지를 눌려 지낸 듯했습니다. 그동안 다른 동네에서 벌어진 이야기 같이 들려오던 소식이 7군의 어떤 아파트, 자주 방문하던 2군의 어떤 지역, 내가 사는 곳 근처의 …

Read More »

색조 화장품 [제 1탄]

“거울아 거울아 세상에서 누가 제일 예쁘지” 라는 말을 들으면 어릴 적 읽어본 동화, 백설공부를 떠올릴 것이다. 단지 왕비보다 ‘예쁘다’ 는 이유로 왕비에게 구박받는 백설공주. 어쩌면 다른 이들과 비교하며 조금 더 나은 모습을 하고 싶어하는 왕비의 모습이 아름다움을 쫓고 있는 우리의 …

Read More »

드뷔시의 인상주의, 기존 미학에 도전하다

“나는 음악을 열렬히 사랑한다. 그렇기 때문에 난 그것을 숨막히게 하는 전통으로부터 해방시키려고 한다. 그 음악은 솟구쳐 오르는 자유를 위한 예술이며 하늘과 바다, 바람과 같이 무한한 것들에 대한 예술이다. 내가 진정 추구하는 음악은 영혼의 서정적 발로와 꿈의 환상에 충분히 순응할 수 …

Read More »

베트남 전국 초중고생, 휴교 3개월만에 등교…

칸화성의 한 초등학교 학생들이 4일 교실에서 마스크를 쓴 채 선생님으로부터 방역수칙 설명을 듣고 있다. 칸화성은 오늘 1학년부터 12학년까지 전 초중고교가 모두 등교를 시작했다. (사진=tuoi tre)   호찌민시 중‧고교생 3학년, 하노이는 중‧고교생 전부 개학 9일만에 코로나19 신규확진자 다시 발생…확진자 271명, 완치자 …

Read More »

베트남항공, 1분기 1억1000만달러 적자… 작년 전체이익보다 더 커

매출 8억700만달러 26.5%↓…올해 매출 손실 21억여달러 전망 국가자본관리위원회 ‘코로나19사태 4분기까지 지속시 적자 8억3700만달러’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베트남 국영항공사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이 1분기에 기록적인 적자를 냈다. 4일 베트남항공의 1분기 실적보고에 따르면 2조6000억동(1억1000만달러)의 적자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전체 이익을 넘어서는 것이다. 베트남항공은 지난해 …

Read More »

COVID-19 전염병에도 불구하고 베트남, 2020년 5% GDP 성장 목표

Nguyen Xuan Phuc 베트남 총리. 2020 년 5월 5일 하노이에서 열린 정부 회의에서 연설중. (사진 : 베트남 정부 포털) Nguyen Xuan Phuc 베트남 총리는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질병 (COVID-19)의 유행성 영향에도 불구하고, 경제 재개와 올해 5 % 이상의 GDP 성장을 …

Read More »

우리은행 신규 모바일뱅킹 우리WON 베트남 오픈

베트남 우리은행은 새로운 모바일뱅킹 서비스인 ‘우리WON뱅킹 베트남’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리WON뱅킹 베트남 앱에서는 등록한 이체정보로 한번에 송금할 수 있는 간편이체, 휴대전화를 흔들어 거래할 수 있는 모션뱅킹, 모바일을 통한 신규 가입시 고객을 방문하여 계좌 개설을 돕는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편의 …

Read More »

베트남 국내선 항공기 사회적격리 완화

80% 탑승률 넘지 않는 조건으로 좌석 제한 완화 5월 8일 목요일부터 베트남 국내선내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완화된다. 7일 베트남 교통부에서는 회의가 개최되어, 민간항공국이 5일 제안한 국내선 운항 제한 철폐안이 통과되었다. 이에 따라 모든 국내선 항공편 운항이 수요에 따라 자유로워졌다. 또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