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19,Tuesday

Daily Archives: 2020년 May 23일

색조 화장품 [제 2탄]

세상에는 부모가 물려준 뛰어난 유전자를 가지고 태어나 다른 이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는 직종의 이들이 있다. 이를 가장 잘 드러난 직군은 ‘모델’이라는 직업이 대표적 일 것이다. 이리저리 봐도 그들은 참 잘 났다. 큰 키에 길쭉한 팔과 다리, 그리고 매력적인 얼굴로 …

Read More »

친구들에게 보내는 편지

박지훈 성균관대학교에서 건축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건축가이자 ‘몽선생의 서공잡기’, 크룩스크리스티’의 저자이며 일러스트레이터로도 활동했다. 현재 설계, CM전문회사인 정림건축의 베트남 법인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베트남에서 생활한 햇수가 십년을 넘다 보면 여러 관계나 모임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호찌민에 들어온 다음 해부터 시작했던 베트남 청년들과의 …

Read More »

붕당과 정치개혁

지난 이야기 성군의 자질을 지녔던 조선 12대 군주 인종은 재위 8개월 후 의문의 죽음을 맞이 합니다. 그리고 20년 동안 문정왕후는 막강한 권력을 휘두르며 반대세력을 숙청합니다. 대표적인 을사사화는 조선건국 후 최대의 공작정치로 수백명의 희생자를 양산 했습니다. — 명종의 승하와 새로운 정치개혁 …

Read More »

라라 팩토리

오랜 경력바탕 우산 전문기업, 다양한 차별화 우산의 고품질의 제품으로 승부하다! 우산은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하게 나를 보호해 주는 고마운 물건이지만 들고 다녀야 하는 특성으로 잘 잃어버리기 쉬운 물건 중 하나이다. 지하철과 백화점 등 비치된 분실물 함에는 항상 주인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우산을 …

Read More »

Blue star asia 김동성 이사

나와 맛이 맞는 기업, 단체급식 블루스타아시아 국내 급식산업의 출발은 공사장 함바집이다. 함바집은 구내식당으로 발전했고 식품 대기업들은 단체급식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를 차렸다. 국내 위탁급식 시장은 전문회사 등장으로 한 단계 발전했으나 최근 들어 성장 한계에 부딪히고 있다. 시장 규모가 4조 원대로 늘었으나 …

Read More »

휴무기간에 적용되는 임금 정책 및 근로 조정

금번 베트남 COVID-19로 인해 본의 아니게 기업의 업무 중단 사태가 발생한 경우, 즉 이러한 휴무 기간에 적용되는 근로자의 임금을 어떻게 책정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의문이 있습니다. 또한 COVID-19 사태로 근로 조정 및 중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베트남 노동법 …

Read More »

History of Street name (2)

베트남은 정부는 일정한 작명 원칙과 기준에 따라 각 도시의 거의 모든 거리 이름이 베트남의 영웅들이나 애국선열들의 이름으로 되어 있으며 따라서 각 도시마다 서로 같은 거리 이름들이 많이 있다. 그들이 살았던 시대와 역사적인 사실들을 요약 조명하여 1군을 시작으로 다루어본다. 우리나라는 숭배하지 …

Read More »

세계를 뒤흔든 경제위기 3편 – IMF 경제위기

지난호 스폐셜리포트 세계를 뒤흔든 경제위기 2편에서는 1929년 전세계를 뒤흔든 세계경제공황을 살펴보았다. 세계경제공황은 1920년대 당시 세계최대 경제였던 미국에서 시작된 장기간의 금융위기가 전세계로 전이되면서 실물위기로 확대되는 과정을 살펴보았다. 이번호에는 조금 다른 경제위기를 다루어 볼까 한다. 바로 한국에서는 IMF위기로 부르는 1997년 외환위기다. 1997년 …

Read More »

‘에티카’(2) – B. 스피노자

B. 스피노자 (Baruch de Spinoza (1632.11.24.~1677.2.21)) (참고한 책: ‘에티카’ – 기하학적 질서에 따라 증명된 윤리학 – B. 스피노자 지음, 서광사) – 스피노자가 파문을 불사하며 지켜내려 했던 건 자신의 신념이었다. 그는 당시 사회적 관념으로 뿌리 박힌 기독교적 신의 존재를 부정했다. 대신 …

Read More »

시니어 골퍼의 유형

골프 이야기를 해보죠. 이 글의 메인 주제이니까요 골퍼들이 나이가 들면서 시니어 라는 호칭이 붙고나면, 자연스럽게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는데, 두 가지로 분류되는 듯합니다. 젊은 시절과는 달리 유연한 사고를 보이시는 분이 있는가 하면, 나이가 들수록 더욱 고집스럽게 경직된 사고를 드러내시는 분, 이렇게 …

Read More »

포스트 코로나, 이제 학교가 오픈한다!

백신이 아직 나오지 않은 COVID-19 팬데믹, 여전히 세계는 바이러스와 전쟁 중입니다. 이런 시점에서, 베트남의 학교 재오픈은 조심스럽지만 아주 고무적입니다. 많은 자국민 조차도 의심하는 베트남 정부의 투명성이나 일찌감치 나라의 문을 단호하게 닫아버린 극단적인 강수를 두었지만, 어쨌든 결론적으로 베트남은 약 300여 명의 …

Read More »

우리 몸 사랑 클리닉 아이바디 김영성 원장

무더운 여름에 심신이 지치고 기운이 없어 질때에는 몸을 보호하고 기를 보충할 수 있는 보약음식을 찾곤한다. 음식의 영양소로 되찾은 방법 외에도 동양 전통의학인 한의학, 중의학의 침, 뜸, 보약등의 도움으로 훨씬 나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대개 한국에서는 한의원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지만 …

Read More »

베트남 생선 소스

이것이 빠지면 베트남 요리가 아니다! 느윽맘은 베트남 고유의 전통 소스나 양념으로 튀긴 짜조 (튀김만두)를 찍어 먹을 때, 말린 국수에 뿌리거나 부어먹을 때는 물론 쌀로 만든 거의 모든 음식에 빠짐없이 사용된다. 느윽맘의 변형으로는 설탕과 라임쥬스를 넣어 달짝지근하게 만든 느윽쩜, 보랏빛 매우 …

Read More »

동나이성, 대규모 인프라사업으로 올해 가장 핫한 부동산시장

베트남 동나이성 부동산시장이 대대적인 인프라 확충 계획에 따라 관심지역으로 부상해다. 투자희망자들이 동나이성 비엔호아시 아쿠아시티 생태도시 모형도를 보며 개발계획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노바랜드) 국내외 대기업들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 롱탄신공항 올해착공 등 고속도로·철도·대교 등 교통인프라…대규모 주거단지도 예정 동나이성(Dong Nai)이 호찌민시 동부지역 통합신도시 …

Read More »

베트남 모바일결제, 2025년까지 4배 증가 전망

베트남의 모바일결제는 2025년까지 지금보다 4배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사진=BNews) 시중은행들, IT기술에 막대한 자금투입으로 디지털화 본격화 따라 핀테크(Fintech) 기업들과 시중은행들이 모바일결제 도입을 가속화함에 따라 2025년까지 베트남의 모바일결제 규모는 4배가량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시장조사업체 IDC와 온라인뱅킹 플랫폼 바흐베이스(Bachbase)가 공동발표한 ‘2025년 은행 및 …

Read More »

롯데건설,하노이에 3500억 원 호텔 공사 수주

베트남 최대 규모 스카이 브릿지를 갖춘 40층 6성급 호텔 신축 공사 롯데건설이 최근 수도 하노이 서호 인근 스타레이크 신도시 부지에 6성급 호텔을 조성하는 3500억 원 규모의 SND 스타레이크 프로젝트 신축공사를 수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5월 9일 아세안익스프레스 보도에 따르면 공사 규모는 …

Read More »

Được용법

được 또한 di, hết, mất 처럼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쓰인다. ‘할 수 있다’, ‘해도 된다’, ‘O.K.’, ‘좋다’, … 그 외에 수동태를 이끄는 영어의 조동사와 같은 역할도 한다. 필자의 추정이지만 아마도 được 은 한자 得(얻을 득)에서 왔을 것 같다. 사전을 찾아보면 …

Read More »

베트남, 외국인 임시거주증 자동연장…6월30일까지

(사진=tuoi tre) 비자면제 입국 외국인, 지난 3월1일 이후 전자비자나 관광비자로 입국한 외국인 등 코로나19 기간동안 베트남의 외국인 임시거주증은 6월30일까지 자동연장된다. 자동연장대상은 비자면제롭 입국하거나 지난 3월1일 이후 전자비자 또는 관광비자로 입국한 외국인이다. 베트남 공안부가 코로나19 기간동안 외국인 임시거주증(tam tru 땀쭈)을 자동으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