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July 13,Monday

Daily Archives: 2020년 June 5일

노바랜드, 베트남 부동산시장 선도… 다양한 상품, 대규모 단지

5월 29일 부동산중개업체 50여곳과 분양대행계약 체결… 유통망 전국으로 확대 베트남 대형 부동산개발업체 노바랜드(Novaland 증권코드 NVL)가 지난달 29일 유명 부동산중개업체 50여곳과 협력계약 체결로 분양유통망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전국 각지에서 개발되는 수만세대 규모의 부동산 상품을 분양하기 위해 전문 분양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는 노바랜드의 핵심적 …

Read More »

베트남 항공사들 국내선 정상화, 코로나19 이전 수준 회복

당국, 우수 방역국가에 한해 제한적 해외관광객 입국 방안 마련중 베트남 국적항공사들이 코로나19 대응단계 완화조치에 따라 국내선 운항을 빠르게 정상화하면서 국내선 운항편수가 팬데믹 이전 수준을 거의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영항공사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의 지난달말 국내선 운항편수는 300회로 전년동기대비 36% 늘어나며 완전 정상화됐다. …

Read More »

베트남 등 동남아 승차공유 ‘타다’ 서비스 엠블, 35억 투자 유치

신한은행, 일룸, 삼기오토모티브서 투자 유치, 서비스 확장 및 금융과 물류 영역 진출 동남아시아에서 타다(TADA)를 운영하는 엠블(MVL)이 35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엠블랩스(MVL Labs)는 동남아시아에서 블록체인 기반 승차공유 서비스 타다(TADA)를 운영 중이다. 현재 싱가포르, 캄보디아, 베트남에서 서비스 진행으로 이용자는 60만 명에 …

Read More »

충청북도, 베트남 하노이-호찌민 49사와 사이버 무역상담회

충북 수출유망 기업 16개사가 참여 69건, 해외 바이어 온라인 화상 상담 충북도 주최의 베트남 사이버 무역상담회(사진=충청북도청) 충북도는 충청북도기업진흥원, 충북코트라지원단과 공동으로 지난달 5월 18일부터 5월 22일까지 5일간 청주시 소재 그랜드프라자호텔과 각 참가기업 사무실에서 도내 중소기업과 베트남 하노이, 호찌민 지역 바이어와 사이버 …

Read More »

하노이에 초대형 하이테크신도시 조성… 5200만평, 2030년 60만명 수용 규모

베트남 정부가 수도 하노이에 2030년까지 60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친환경 하이테크신도시 조성계획을 승인했다. 찐 딘 융(Trinh Dinh Dung) 부총리가 최근 승인한 계획에 따르면, 하이테크신도시는 하노이 서쪽 화빈성(Hoa Binh) 북부지역과 인접해 1만7300ha(5233만평) 규모의 초대형 신도시로 조성된다. 기존 화락(Hoa Lac)하이테크파크가 위치한 이 …

Read More »

‘베트남 경제발전 변곡점 도달, 새로운 성장모델 필요’…세계은행 보고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세계무역 재편… 베트남, 성장동력 떨어지는 변곡점 맞아 세계은행(WB)은 베트남의 경제발전이 변곡점에 도달해 새로운 성장모델을 채택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세계은행은 27일 ‘활기찬 베트남(Vibrant Vietnam)’이라는 보고서를 통해 “베트남은 고소득국가로의 경제발전 기반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채택해 왔으나, 현재 국내외 기업환경이 불안정하기 …

Read More »

베트남, 주유소 휘발유 사재기 강력 단속

가격인상 노린 사재기 현상… 소비자들 “왜 필요한 양만큼 주유 못 하나” 항의 베트남 정부가 가격인상을 앞두고 주유소들의 휘발유 사재기 현상에 대해 단속을 강화하기로 했다. (사진=vietnam news) 베트남 정부가 휘발유 가격인상을 앞둔 주유소들의 사재기 현상에 대해 강력 단속 방침을 밝히고 나섰다. …

Read More »

비나밀크, 한국시장 진출…공식유통사 비나코리아

베트남 최대 국영 유제품기업 비나밀크(Vinamilk, 증권코드 VNM)가 한국시장에 진출했다. 비나밀크는 “한국 공식유통사 비나코리아(Vina Korea)를 통해 증가하는 한국의 유제품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한국시장에 진출했다”고 최근 밝혔다. 비나밀크에 따르면 한국측 5곳의 유통회사가 비나밀크 제품 유통을 위해 비나코리아를 설립했다. 윤요왕 …

Read More »

베트남 중앙은행, 저리대출 절차 간소화 추진

기업협회, “증빙자료 줄이고 상환기간 더 연장해야” 요청 베트남 중앙은행(SBV)이 코로나19로 피해 기업 지원을 위한 저리대출이 복잡한 대출절차로 실질적인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기업들의 요구에 대해 절차 간소화를 준비하고 있다. 다오 민 뚜(Dao Minh Tu) 중앙은행 부총재는 “정부의 특별 지원대책인 저리대출 …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19 이후 해외관광 가능한 첫번째 나라

영국 여행환전전문 플랫폼 위스왑(WeSwap) 선정… 베트남, 피지, 스리랑카, 세이셸 영국 여행환전전문 플랫폼 위스왑(WeSwap)이 코로나19 이후 해외관광을 재개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나라로 베트남을 선정했다. 위스왑은 “세계 각국이 해외관광 재개를 위해 입국제한 규정을 완화하기 시작했고 베트남도 제한규정을 완화해 적용하고 있다”면서 “베트남은 중국에 …

Read More »

베트남 7월 1일부터 80개국 e비자 승인… 하늘길 개방 신호탄?

26일 정부 관보 통해 공개… 한국-미국-독일-프랑스-영국 등 주요국 포함 베트남 정부는 26일 저녁 정부 관보 등을 통해 7월 1일부터 80개국으로부터의 e비자 신청을 받아 승인하겠다는 입장을 공개했다. 80개국의 명단에는 한국, 미국, 독일, 프랑스, 영국, 러시아, 중국, 일본 등의 주요 국가들이 모두 …

Read More »

Learn Vietnamese ‘Cho’

영문법 체계를 빌어서 말한다면 cho는 동사와 전치사의 성격을 함께 가지고 있으며 사역동사의 역할도 한다. 이런 점이 처음에는 매우 낯설게 느껴졌는데 생각해 보니 중국어에서도 gei(給) 라는 단어가 유사한 역할을 한다. 확실히 문법적으로 보면 베트남어와 중국어는 꽤 가까운 것 같다. 용례 별로 …

Read More »

하노이 10 최고 달팽이 국수

대부분의 베트남 사람들은 국수를 좋아한다. 한국에서 국수요리는 부, 번영, 장수, 혼인 및 축제 등을 의미하는 상징적인 음식이지만, 베트남에서는 그런 뜻은 없다. 하지만 베트남 요리에서 절대 빠지지지 않는, 가장 중요한 음식이 바로 ‘국수’ 요리이기 때문이다. 베트남에서 퍼나 분짜 등의 국수요리는 빼놓을 …

Read More »

History of Street name (3)

베트남은 정부는 일정한 작명 원칙과 기준에 따라 각 도시의 거의 모든 거리 이름이 베트남의 영웅들이나 애국선열들의 이름으로 되어 있으며 따라서 각 도시마다 서로 같은 거리 이름들이 많이 있다. 그들이 살았던 시대와 역사적인 사실들을 요약 조명하여 1군을 시작으로 다루어본다. 우리나라는 숭배하지 …

Read More »

베트남 소비자물가지수, 5년만에 최저치

5월까지 2.88%, 전년동기대비 4.39% 상승 지난달 베트남의 소비자물가지수(CPI)는 5년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그러나 돼지고기값 급등으로 인해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고 통계총국이 밝혔다. 통계총국에 따르면 5월 CPI는 전월대비 0.03%, 작년 12월대비 1.24% 하락하며 2016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전년동월에 비해서는 …

Read More »

베트남, 외국인 입국위한 초기 단계? 푸꾸옥섬 30일 비자 면제 7일부터..

신규 발생된 결의안 80호에서는 2020년 7월 1일부터 베트남 남부 끼엔장( Kien Giang)성 푸뀍(Puu Quoc)섬 특별 경제구역으로 입국하는 외국인들에 대해 30일간 비자를 면제하는 방안이 추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푸뀍섬으로 입국하는 외국인들이 비자 면제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기준이 충족되어야 하는 것으로 …

Read More »

재베트남 대한체육회 호찌민 지회 임원진 상견례 및 2020년 사업 논의 개최

지난 5월 25일 호찌민 2군 샹차이 사이공 식당에서 재베트남 대한체육회 호찌민 지회 임원진 상견례 및 2020년 사업논의가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호치민 총영사관 조동화 영사, 이영선 영사 및 호치민 한국국제학교 황건일 이사장 과 임원진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국민의례 이후 조선체육회 …

Read More »

빈증코참 사랑의 집 짓기 준공식

지온 컴의 후원과 빈증 코참이 힘이 되어.. 지난 6월 1일, 9시에 트엉 떤 면소재지에서 빈증코참 회원사인 지온컴 김병권 회장의 후원으로 ‘사랑의 집짓기’ 준공식을 가졌다. 빈증성 외무국 타오, 직원, 현 청년위, 현 교육국, 트엉 떤 면장, 여성동맹, 청년 동맹, 지온컴 임강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