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0년 July 4일

라벨의 혁신적 인상주의 – 두번째

프랑스 근대 음악의 선구자 모리스 라벨. 그는 언제나 이국적이고 환상적인 세계를 동경했다. 그래서인지 그의 음악은 주류들의 사고에서 벗어나 있으며 전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독창성을 지니고 있다. 라벨의 혁신적인 인상주의 두번째 이야기에서는 그의 인생 후반기에 탄생한 주요 대작들을 소개한다. 다시 태어난 <전람회의 …

Read More »

아이 메이크업 _섀도우

아이섀도우와 마스카라에 대해 동서양의 다른 화장법에 대한 이야기를 비유적으로 가장 잘 드러나는 것은 백설공주의 인물들을 얼굴을 살펴보는것이 가장 쉽지 않을까란 생각이든다. 백설공주는 검정머리와 아시아에 가장 많은 붉은빛이 도는 브라운 눈동자(퍼스널 컬러)를 갖었으며 발그레한 볼과 심홍색의 입술을 갖었다. 반면 마녀는 짙은 …

Read More »

생활이 달라지다

우리가 살아온, 그리고 살아갈 시대에 이처럼 많은 변화를 단기간에 일으킨 것은 COVID-19가 처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생활에 충격이 되었던 부분에 있어서는 외환위기 때가 떠오릅니다만 이는 대한민국의 사회 경제구조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는 했지만 우리나라를 비롯해 아시아권에 제한된 문제였고 사람들의 실제 생활을 구조적으로 …

Read More »

영리한 베트남 투자 – 최근환

수 많은 재테크 지식들이 난무하지만 사실 경제상황을 이해하고 그에 적절하게 대응하려면 경제에 관한 책에서 도움을 받는 것이 기본이다. 신문기사든 인터넷의 글이든 경제지표든 재테크 책이든 제대로 들여다보고 올바른 판단을 하는 것이다. 신작 ‘영리한 베트남 투자’의 저자인 최근환 작가는 베트남에서 돈이 되는 …

Read More »

목청 동호회

요즘은 힐링이 대세다. 10년전만 해도 ‘웰빙’이라는 삶의 트렌드가 붐을 일으켰지만 지금은 힐링 시대다. 힐링과 웰빙은 한 뿌리라고 해도 무방하다. 웰빙은 육체적, 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를 일컫는 개념이다. 웰빙은 음식, 건강, 여행, 여가, 삶의 …

Read More »

제70주년 6.25전쟁 기념식

민주평통자문회의 동남아서부협의회(회장 박남종)는 지난 25일 호치민한인회 2층 강당에서 제70주년 6.25 전쟁 기념 및 호국 영령 위령제를 개최하였다.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추모하고, 그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자유 수호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이날 기념식은 한베수교이후 베트남에서는 처음 열리는 행사로 총영사관 조동화 영사, …

Read More »

SNAPOLOGY

이전부터 교육은 ‘백년지대계(百年之大計)’라 하였다. 국가와 사회발전의 근본초석이기 때문에 ‘백년 앞을 내다보는 큰 계획’이라는 뜻이다. 그래서 교육은 어떤 구체적인 교육방식으로 학습하고 배우느냐에 따라 학생들이 공부에 대한 이미지가 달라져, 학습을 할 수 있는 범위와 깊이의 정도와 더불어 만족감과 성취욕까지 차이를 나타낼 수 …

Read More »

차원이 다른 골프

요즘 세상의 공통 화제가 무엇인가요? 단연코 말하건대, ‘코로나 이후의 세상’ 이 바로 그 화두 일 것 입니다. 너무나 궁금하지 않나요? 과연 어떻게 변화될까? 베트남이 하늘 길을 개방하는 시기를 예측하지 못해 이미 벌려 놓은 베트남 사업을 버리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적절하게 관리하지도 …

Read More »

KOTRA 호찌민 김관묵 무역관장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기업들을 위해 힘쓰는 기관이다. 이번 코로나19로 인한 사상초유의 어려운 경제환경에 놓여 있는 요즘, 기업들과 소상공인 사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구하고자 씬짜오베트남이 코트라 호찌민무역관 김관묵 관장을 만나 코트라의 주요업무와 현재사정은 어떤지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Korea Trade-Investment Promotion Agency “우리 기업들은 …

Read More »

재베트남 호치민 한국 섬유협의회

산업의 요람이자 뿌리인 섬유업 코로나로 사라진 “1년장사의 절반” 반등은 언제쯤…. 섬유산업은 한국 산업화의 요람이지만 또한 시대 변화에 따른 쇠퇴 산업의 대명사이기도 하다. 어느 나라나 그렇듯이, 한국 역시 산업화를 시작할 때 가장 선두에 선 산업은 봉제를 포함한 섬유 산업이었다. 영국이 1750년대 …

Read More »

‘율리시즈 Ulysses’ – 제임스 조이스

이 글을 쓰고 있는 오늘은 6월 16일이다. 나에게 매년 이날은 한 사내를 떠올리게 한다. 아일랜드 소설가 제임스 조이스 James Joyce다. 1922년 발표된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인 소설 율리시즈 Ulysses (‘율리시즈’는 ‘오디세우스’의 로마식 이름이다) 의 시간적 배경이 된 날이 1904년의 6월 …

Read More »

축구동호회 한마음 FC 창단 7주년 맞아

호찌민 내 2개 축구팀 초청, 친선 경기 가져 축구동호회 한마음 FC (회장 김현태)는 창단 7주년 기념식을 겸한 친선경기를 지난 6월 21일 오후 호찌민 내 고밥 경기장에서 가졌다. 이날 행사는 호찌민 축구사랑모임팀(호축사모)과 빈증시 축구동호회 빈증타이거즈 팀과 축구클럽 회원 등이 참석해 친선경기를 …

Read More »

“서로 서로 독서로, 독서에서 길을 찾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사제나눔독서페스티벌> <독서논술의 날> 등 다양한 독서 대회 개최 독서교육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독서서평쓰기챌린지>, <사제나눔독서페스티벌>, <우수독서록상>, <독서논술의 날>등 다양한 독서 대회를 열어 그동안 COVID-19로 움츠려 있던 학생들에게 새로운 독서문화의 장을 마련해주었다. 올해 …

Read More »

베트남 총리 “아직 외국인 관광객 들이지 않을 것”

‘당분간 일반인, 관광객 입국 허용치 않을 것’ 명확히 해 “베트남은 엔지니어, 전문가, 첨단기술인력 및 기업인들의 입국은 허용하겠지만 일반인과 관광을 목적으로 한 외국인들의 대규모 입국은 아직 허용하기 어렵다”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베트남 총리는 24일 오후 정부 상임위회의에서 이 같이 …

Read More »

IMF 베트남 극찬 “코로나 기적같은 대응, 올해 2.7% 성장할 것”

COVID-19 충격 속 올해 2.7% 성장률 전망… 인구 100만 명당 사망자 수 거의 ‘제로’ 동아시아권(한국, 대만, 중국 등) 국가들은 전세계를 강타한 바이러스 위기에 비교적 성공적으로 대응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그런데 COVID-19 통계를 살펴보면 거의 완벽에 가까운 수치를 보이는 국가가 눈에 띈다. …

Read More »

호찌민시, 지하철2호선 곧 착수… 토지보상 거의 마무리

벤탄역-떤빈군 탐르엉역 길이 11km 구간, 2026년 1단계사업 완공 목표 호찌민시 지하철2호선은 벤탄역에서 탐르엉역까지 11km 구간이다. (사진=MAUR) 호찌민시가 벤탄역(Benh Thanh)에서 떤빈군(Tan Binh) 탐르엉역(Tham Luong)까지 이어지는 지하철2호선 건설사업을 곧 시작한다. 시는 최근 지하철2호선 일부구간에 편입된 부지를 떤빈군 인민위원회로부터 이전받아 2호선 건설사업에 곧 …

Read More »

‘베트남 입국희망 한국인 수천명 대기’… 6월중순까지 3500여명 ‘특별입국’으로 입국

박노완 주베트남 대사, 현지언론 인터뷰…”한국-베트남 항공편 조속 재개돼야” 박노완 주베트남대사가 한국-베트남 양국간 인적교류 재개와 입국제한 해제 등에 관한 의견을 밝히고 있다. (사진=주베트남 한국대사관) 베트남 정부의 국제선 운항 차단 및 외국인 입국제한 조치가 내려진 3월부터 이달 중순까지 한국인 3500여명이 ‘특별입국’으로 입국한 …

Read More »

동나이성, 탈(脫)중국 글로벌기업 생산기지 유치 박차 올들어 5월까지 6억1200만달러 FDI 유치

동나이성은 롱탄산업단지를 비롯한 기존 산업단지 확장 및 신규 산업단지 건설로 탈중국 기업의 투자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kland.vn)   베트남 남부 동나이성(Dong Nai)이 미중무역전쟁과 코로나19로 촉발된 글로벌기업들의 생산기지 탈(脫)중국 추세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밀려드는 FDI(외국인직접투자) 유치를 위해 기존 산업단지 확장 및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