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0년 July 19일

한우 인테리어

‘고객의 미소가 우리의 자부심이다’라는 경영철학으로 중국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베트남 호찌민과 다낭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인테리어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서우북 대표를 만나 ‘한우 인테리어’와 함께 새로이 만들어지는 모든 인테리어의 그만의 디자인의 세계를 들어본다. 한우인테리어 대해서 간단한 소개와 베트남 진출에 대한 인연도 함께 …

Read More »

차카게 살자

‘바른 저울을 가지고 사는 것’ 무게를 속이지 않고 거래하는 것, 다른 이와의 관계에 있어 옳다고 하는 일을 말하고 행하는 것이 착하게 사는 것 아닐까 A사의 프로젝트를 맡게 되면서 책임자인 B팀장과 전체 팀이 함께 인사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한국인들이 만나면 으레 하는 …

Read More »

아이 메이크업 _마스카라

거울아 거울아 이 세상에서 누가 가장 아름다운 눈을 갖고 있니? 메이크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눈’ 이다. 가장 두드러지는 인간에 있어서 두드러지는 장기가 아닐까란 생각이든다. 화장을 할 때나 안할 때나, 혹은 의사소통을 할 때에도 상대방의 눈을 쳐다보고 말하기 때문에 눈은 …

Read More »

It’s is Okay to not be Okay

각 사회의 문화를 가장 쉽고 깊게 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음악이나 영화, 드라마인데요. 특히 인기 있는 드라마를 보면 요즘 이슈가 되는 의식주뿐 아니라 가치관 등 많은 것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천편일률적이던 드라마의 소재가 점점 다양해지고, 다소 독특한 소재들도 많이 …

Read More »

호치민 할멘FC

2006 년 한영국 감독이 설립 및 운영하고 있는 호찌민 할멘 축구단은 축구 선수가 되고 싶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도록 소외된 지역의 소수민족 자녀들을 축구를 통해 베트남 사회의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키우는데 설립목적을 두고 있다. 아이들의 꿈과 …

Read More »

한국에서 살아보기

자살이 미화되어서는 안 된다. 이 글을 쓰는 오늘 7월 10일에 국내의 가장 큰 뉴스는 박원순 서울 시장의 죽음입니다. 어제 저녁 박시장의 딸에 의해 실종신고가 된 지 7시간 만에 시신을 서울 시내 북한산 근교에서 발견하였다고 경찰이 발표했습니다. 아직 박시장의 죽음의 원인이 …

Read More »

베트남 출입국법 개정 “50억 대규모 투자하면 최대 10년 체류 가능”

베트남의 출입국법(외국인 입국, 출국, 환승 및 거주에 법률 일부 수정)이 7월 1일부터 개정 시행되었다. 김찬영 베트남 호치민무역관은 KOTRA 해외시장뉴스를 통해 개정된 출입국법을 소개했다. 그는 “기존 실무적인 혼선이 있었던 투자비자(DT비자), 상용비자(DN비자) 조건 변경을 비롯해 출입국 관련 내용을 더 명확하게 정리했다. 더불어 …

Read More »

DGB대구은행 최재호 지점장

대구은행이 베트남 호치민지점 개설 본인가를 받았다. 대구은행은 지난 2014년 사무소 개소, 2016년 지점 설립 허가 신청을 하는 등 베트남 진출에 박차를 가해왔다. 베트남 현지에서 타 외국계 은행 지점 설립 허가가 길게는 10 년 이상 걸린 사례에 비춰 볼 때, 대구은행의 …

Read More »

청정 가족 여행지, 사파

2020년 진짜 김 빠지는 해이다. 해외를 오가던 하늘길이 몇 개월째 막히면서 많은 사람들이 가볍게 떠날 수 있는 국내로 시선을 돌리고 있다. 특히, 인파가 몰리는 기존 인기 관광지나 도심이 아닌 드넓은 자연 속에서 대면 접촉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곳을 가고 …

Read More »

베트남은행들, 호치민증시 이전상장 늘어…

아시아은행, 베트남우정연합은행, 사이공은행 등 이전방침 확정·준비중 베트남은행들의 호치민증시(HoSE) 이전 상장이 늘고 있다. 하노이증시(HNX)나 비상장주식시장(UPCoM)에 등록돼있는 시중은행들이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호치민증시로 앞다퉈 옮겨가고 있는 것이다. 비상장주식시장에 등록돼있는 베트남우정연합은행(LienVietPostBank, 증권코드 LPB)은 지난달말 열린 주주총회에서 4분기중 호치민증시로 이전상장 안건을 의결했다. 은행측은 호치민증시 이전상장으로 …

Read More »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남아서부협의회 박남종 협회장

최근 베트남 동포사회의 특별한 공공기관이 있습니다, 바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하 민주평통) 의 활동량이 늘어난 것을 볼 수 있다. 18기에 이어서 19기 민주평통 동남아서부협의회가 작년9월출범하였으며 이후 단체의 다양한 활동을 자주 목격할 수 있다. 올해도 여전히 광복절 등의 국가적 중요한 행사는 민주평통의 주관으로 …

Read More »

호찌민시, 국제관광엑스포 취소… 코로나19 확산 우려

당초 9월 4~7일 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서 개최 예정 호찌민시가 올해 국제관광엑스포를 취소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국제관광엑스포는 2005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행사인데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열지 않기로 한 것이다. 쩐 빈 뚜옌(Tran Vinh Tuyen) 호찌민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위해 예정됐던 국제관광엑스포를 열지않기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

Read More »

‘젊은 예술가의 초상’ – 제임스 조이스

우리는 모두 다르다. 취향, 행동, 언어, 습관까지 모두 같은 게 하나도 없지만, 직장에서 그리고 삶의 현장 곳곳에서 밥벌이 정체성이 삶을 지배하는 한 우리는 의도치 않게 같아진다. 밥 벌어 먹는 곳에선 일말의 인간적 감각을 요구하지 않는다. 파란 하늘, 흰 눈, 들판의 …

Read More »

베트남·EU FTA, 삼성에 날개 달아준다

베트남 공장, 유럽 수출 비중 33%…관세 철폐·통관 절차 간소화 유럽연합(EU)과 베트남 간 자유무역협정(FTA) 체결로 베트남에 공장을 둔 삼성전자가 수혜를 입을 전망이다. 관세 철폐와 신속한 통관 절차의 혜택을 받으며 유럽 공략의 거점으로 베트남 공장을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박성근 삼성전자 베트남 법인 …

Read More »

조선의 붕당 정치 4색당파의 탄생

지난 이야기 180년 동안 성리학을 공부한 사림파는 정권 획득 후 정치적 이해관계 때문에 동서로 갈라집니다. 조선의 우수한 전랑 제도 역시 권력 투쟁에 악용됩니다. 이때부터 300년 사림파 내부의 권력 투쟁은 이전의 훈구파보다 더 심하게 진행됩니다. 초심을 잃어버린 속도가 훈구파보다 빠릅니다. 붕당을 …

Read More »

기아 소형 SUV 셀토스, 4분기 베트남 출시될 듯

4개모델, 타코가 조립‧유통…현대 코나, 혼다 HR-V, 포드 에코스포츠와 경쟁 기아자동차의 소형 SUV 셀토스(Seltos)가 4분기중 베트남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현지매체들이 전했다.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오는 4분기 1.4 디럭스, 럭셔리, 프리미엄, 1.6 프리미엄 4가지 모델로 출시가 예상되는 셀토스는 현지업체 쯔엉하이자동차(Truong Hai Auto Corporation, …

Read More »

韓 건설사, 베트남 경전철 추가비 못 받아 ‘갈등’

각종 문제로 공기 연장…추가 비용 발생, 추가 사업비 요구에도 당국 35%만 지급 베트남에 진출했던 한국 건설사가 공사 대금을 떼일 위기다. 베트남 하노이 경전철 사업 공기 연장으로 말미암은 추가 비용을 제대로 받지 못해서다. 당국과 협상이 계속되고 있지만, 공사비 지급까지는 시간이 많이 …

Read More »

6.25 전쟁영웅 백선엽 장군 빈소 마련, 추모행사 열려

한인회관 3층에 호찌민 거주 교민들을 위한 빈소가 마련됐다. 7월 10일 영면한 6.25 전쟁영웅이자 한국군 최초 4성 장군에 올랐던 백선엽 육군 예비역 대장이 향년 100세로 별세했다. 이를 기리기 위하여 14일 한인단체가 연합하여 1군에 소재한 한인회관 3층에 호찌민 거주 교민들을 위한 빈소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