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Daily Archives: 2020년 September 24일

베트남, 입국자 지정숙소 격리 6일로 단축… 8일은 자가격리

베트남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입국하는 기업인 등을 지정한 숙소에서 격리하는 기간을 14일에서 6일로 단축하고 나머지 8일은 자가격리로 전환하기로 했다. 베트남 보건부는 9월 21일 해외 입국자를 위한 신규 격리 관찰 조치를 안내하는 규정(4995/BYT-DP호 공문 첨부)을 발표하고 각 부처, …

Read More »

한-베트남 정기항공편 재개, 25일 시험비행… 베트남항공, 인천→하노이 항공권 예매

외국인 입국·검역 절차 점검 위한 시험비행 인천발 베트남행 정기항공편 운행이 중단 5개월여만인 오는 25일 시험비행 형태로 재개된다. 향후 본격적인 운항재개 일정을 결정하기 위한 시험비행이지만 입국및 검역, 격리절차 등이 문제없이 진행될 경우 정기항공편의 공식재개가 조만간 이뤄질 것이란 점에서 주목된다.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은 …

Read More »

ADB, 올해 베트남 경제성장률 1.8%로 다시 하향조정

당초 6.8%→4월 4.8%→6월 4.1%→9월 1.8%로 계속 낮춰 아시아지역은 -0.7%, 60년만에 처음 마이너스 성장 아시아개발은행(ADB)이 올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8%로 다시 낮췄다. 지난 6월 전망치는 4.1%이었다. 16일 ADB의 ‘2020년 아시아지역 경제전망 수정보고서’ 에 따르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6월 4.1%에서 다시 …

Read More »

호찌민시, 아파트 소유권증서 최초 발급… 16개 주택단지

토지평가 문제로 소유권증서 발급도 늦어져 호찌민시 자연자원환경국이 16개 주택단지의 1000세대 아파트 및 주택에 대한 토지주택소유권증서(일명 핑크북)를 발급했다. 이는 아파트단지에 대한 첫 소유권증서 발급이다. 토지주택소유권증서가 발급된 16개 아파트단지는 ▲2군 트로픽가든(Tropic Garden) ▲냐베현(Nha Be) 프억끼엔라빌라(Phuoc Kien Lavila), 푸지아(Phu Gia), 드래곤힐(Dragon Hill) ▲9군 …

Read More »

대우건설, LH와 해외 도시개발 협력 “베트남 신도시 우선 추진”

해외 도시개발 분야에서 인적, 물적 지원과 기술, 경험을 활용해 협력사업 추진 대우건설(대표이사 김형)은 지난 9월 11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변창흠)와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LH 오리사옥 글로벌상담센터에서 해외 도시개발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업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

Read More »

대전세종충청연합회(대세청연)

아직까지는 영·호남분들이 베트남에 많이 진출해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충청지역 분들은 베트남에 상당수가 사업을 하고 있지만, 들어나지를 않는다. 코로나19로 모든 경제인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은 지금, 서로의 힘을 모으고자 조용하기만 했던 충청인들이 드디어 나섰다. 바로 “대전세종충청연합회”(이하 대세청연)로 충청권 기업인들의 모임이 지난 …

Read More »

‘프로코피에프’의 슬픈 유산

제정 러시아가 소비에트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 체제로 탈바꿈하던 1917년. 급변하는 정치적 기류에 불안했던 상류층 귀족들은 자제를 외국으로 도피시키거나 아예 온 가족이 망명길에 올랐다. 1891년생의 청년 작곡가 ‘세르게이 프로코피에프’ 역시 잠시 고국을 떠나 이 혼란을 비껴가려고 했다. 그런데 미국으로 떠나기 며칠 …

Read More »

유통기한과 사용기간에 대해서

한국에서 잘 맞았던 화장품, 베트남에서 써보니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필자도 이전부터 꾸준히 2~3통씩 쓰던 기초화장품이 베트남에서는 맞지 않아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고르기위해 이리저리 테스트해보던 시간이 있었다. 항상 중요한 일을 앞두고 피부 뾰루지가 피어오르기 마련. 그럴 때일수록 자신의 화장대의 …

Read More »

요단강

‘요단강을 건넌다’는 표현이 있습니다. 장례식장에서 개신교 기독교인들이 부르는 찬송가에 많이 언급되는데 천국에 가서 만나자는 의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기독교인들에게도 요단강은 죽음을 건너는 강이라는 잘못된 인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약속된 복된 땅에 들어간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표현입니다. 요단강은 이스라엘과 요르단의 …

Read More »

베트남 중부 빈딘성에 외국인투자 이어져… 한국·일본·독일기업 등

베트남 중부 빈딘성(Binh Dinh)에 지난 6월부터 한국, 일본, 독일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며 빈딘성의 지속적인 FDI(외국인직접투자) 유치 노력이 결실을 보고 있다. 기획투자부 장관은 “빈딘성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유망한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빈딘성 당국에 따르면, 지난 6월 미쓰비시자동차가 베트남내 두번째 자동차공장 투자를 …

Read More »

현대차, 베트남 시장 완전 접수…토요타 격차 더 벌려

8월 5367대 판매 2개월 연속 1위 차지…액센트 인기 주효 현대자동차가 베트남 자동차 시장을 완전 접수했다. 과거 판매 1위를 기록했던 토요타와 격차를 더 벌리면서 베트남에서 질주하고 있다. 이 같은 추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여 2년 연속 베트남 1위가 확실하다는 평가다. 14일 …

Read More »

재외동포재단 파견 주 호치민 총영사관 이영선 영사

5천200만 내국인과 750만 재외동포의 에너지를 하나로 모아, 동포들에게 모국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는 재외동포재단은 전 세계에 총 7개국에 직무파견을 하고 있다. 현재 베트남에는 2019년 12월부터 이영선 영사가 파견직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국에서부터 재외동포들의 인권 신장에 앞장 섰던 이영사를 만나, 재외동포재단의 역할과 향후 …

Read More »

꼰다오

베트남 남부 꼰다오(Con Dao) 군도는 프랑스 패션잡지 보그파리(Vogue Paris)가 꼰다오 섬을 ‘꼭 봐야만 하는 보석 같은 꿈의 섬’ 으로 여행지에 이름을 올렸다. 꼰다오는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군도로 써 관광객이 주로가는 가장 큰섬은 Con Son이고, 그외 12개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

Read More »

베트남을 키우는 대교 & 순환도로

교통발전에 따른 경제, 지역 발전의 가치를 창조한다. 교통발전에 따른 경제사회현상 교통인프라로 인한 경제효과 베트남에서는 교통인프라와 관련된 사업이 전체의 60%를 차지할 정도로 매우 중요합니다. 베트남은 우선 버스나 지하철 같은 교통수단이 발전되어있지 않아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토바이나 자전거 등을 이용합니다. 일반인들의 생활 속에 …

Read More »

한글의 역사적 의미를 보다

한국사람들이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나라의 자산이 무엇인가 하면 아마도 한글이 첫손가락에 꼽히지 않을까 싶다. 세계에서 드물게 창시자와 창시 일자가 기록된 문자로써 국민들과의 의사소통을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근대적 소통의 문자가 바로 한글이다. 그런 대의적 의미를 내포한 문자답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

Read More »

BB SHARKS 정휘량 감독

운동선수는 다른 직업에 비해 생명력이 짧다. 30대 중·후반이 통상적인 은퇴 시기다. 이후 그라운드를 떠난 스포츠 스타들은 과연 어떤 인생 2막을 살고 있을까. 은퇴한 스포츠 스타들이 가장 선호하는 진로는 감독·지도자다.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전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환경 변화에도 …

Read More »

베트남 생명보험시장 성장잠재력 커… 상위 3개사 경쟁 치열

작년 18개 생보사 보험료수입 46억달러, 전년대비 24%↑ 최근 5년간 베트남 생명보험시장이 3배가량 성장한 가운데 상위 3개 생보사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17일 재정부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8개 생명보험사들의 전체 보험료수입은 106조6000억동(46억달러)으로 전년대비 24% 증가했다. 이는 2015년에 비해서는 2.8배 성장한 …

Read More »

아샘자산운용, 베트남 SJC증권 인수… 현지 법인 설립 2년 만에 ‘성과’

지분율 15%→80% 경영권 확보, 베트남 메자닌 투자 확대 전망 아샘자산운용이 베트남 증권사를 인수했다. 현지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샘자산운용은 베트남 소형 증권사인 SJC증권의 지분 65%를 인수했다. 지분율은 기존 15%에서 80%로 확대됐다. 구체적인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