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anuary 25,Monday

Daily Archives: 2020년 December 4일

제 7 회 호치민한인시니어골프회 년말 대회

지난 12월 3일, 정산 골프장에서 제 7 회 호치민한인시니어골프회(회장 류재목, 사무총장 심일용)의 년말 대회가 회원과 게스트 144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되었다. 호치민한인시니어골프회는 호치민에 거주하는 한인 시니어골퍼들의 모임으로, 7년 전 창설되어 정산 골프장에서 제 1회 대회를 마친 후, 매달 정산 골프장에서 …

Read More »

제1회 과거시험 [과거제 재현행사] 개최

민주평통자문회의 동남아서부협의회(회장 박남종)는 지난 21일 호치민 교통대학교에서 제1회 과거시험 [과거제 재현행사]을 적극 후원하고 함께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한.베 전통문화재현행사 활동으로 호찌민의 11개 한국어학과가 있는 베트남 대학교들과 3개 세종학당의 한국어학습자 및 일반 학습자가 참여하여 문화와 역사 그리고 한국어학습의 고취를 위하여 개최되었다. …

Read More »

무깡짜이 (Mù Cang Chải)

베트남 북서지역 무깡짜이(Mu Cang Chai) 계단식 논은 9월과 10월이면 아름다운 황금색으로 물들어 장관을 연출한다. 무깡짜이현은 수도 하노이에서 북서방향으로 약 300km 떨어진 옌바이성(Yen Bai)성 서쪽 호앙리엔선(Hoang Lien Son)산맥 기슭에 위치해 있다. 지역의 평균 해발고도는 1,000m 이상이고, 사실 지형이 험한편이어서 농사를 짓기에는 …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19 지역감염 88일만에 다시 발생

호찌민시 영어강사, 베트남항공 승무원에 의해 감염 추정…승무원, 자가격리 규정 위반 3개월간 코로나19 지역감염 ‘제로’였던 베트남이 뚫렸다.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진자가 발생해 ‘긴급회의’에 들어갔다. 현지미디어 투이 체 30일자에 따르면 확진자는 호찌민에 거주 중인 남성 승무원인 1342번 확진자에게서 옮았다. 신규 확진자는 …

Read More »

격리 규정 위반한 1342번 확진자, ‘최고 징역 12년 직면’

순간의 안이한 방역 의식으로 베트남 지역 사회 내 코로나 감염을 유발한 남자 승무원 1342번 확진자는 ‘타인에게 전염병을 감염시킨 죄’를 물어 최고 징역 12년을 선고받을 수 있다고 베트남 국영방송 VTC NEW가 지난 2일자로 보도했다. 이를 두고 베트남 법조계는 1342번 확진자가 ‘전염병 …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 방역 수칙 위반” 일파만파… 자국민 귀국 운항 스케줄까지 전면 취소

베트남에 한 명의 코로나 방역 수칙을 어긴 감염자가 불러온 파장은 엄청났다. 베트남 정부는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새로운 지침을 발표한 가운데 33편의 주당 자국민 귀국 운항 스케줄을 모두 취소했다. 앞서 베트남 항공국은 일본에 거주하는 베트남인 3만여 명, 한국에 거주하는 베트남인 1만5000명, …

Read More »

베트남 남북철도 개량사업, 한국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7700만달러 대출

베트남 남북철도 케넷(Khe Net)고개 구간 개량사업에 한국의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에서 7700만달러 규모가 ODA(공적개발원조) 차관으로 제공된다. 최근 응웬 반 테(Nguyen Van The) 교통운송부 장관이 승인한 하노이-호치민 남북철도 케넷고개 구간 개량사업은 기존 선로를 선형으로 개량해 철도안전을 보장하고 운행시간 단축, 철도 수송력 및 품질 향상을 …

Read More »

베트남 세무당국, 은행계좌 조사 범위·권한 확대… 개정법 내달 5일 시행

베트남 세무당국의 은행계좌에 대한 조사 범위및 권한이 크게 확대된다. 24일 베트남정부에 따르면 이같은 내용으로 개정된 조세관리법(이정 126/2020)이 오는 12월 5일부터 시행된다. 개정 조세관리법은 세무당국의 요청시 은행들은 거래내역, 잔고와 같은 고객의 세부 금융정보를 제공하도록 했다. 개정전 법률에서도 은행들이 금융정보를 당국에 제공하는 …

Read More »

베트남, 개정 환경보호법 통과…, 쓰레기 분리수거 및 종량제 도입

베트남 국회는 지난 11월 17일 개정된 환경보호법을 92%의 찬성으로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개정 환경보호법은 2020년 1월 1일 시행된다.개정된 환경보호법에서 주목할 만한 변경 사항은 가정 및 개인의 생활 폐기물 수거, 운송 및 처리에 대한 서비스 요금을 기존 정액제에서 정량제로 부피를 기준으로 …

Read More »

베트남 중부 칸화성에 LNG발전소 투자 러시… EVN·미국·일본회사 등

칸화성 당국, 번퐁경제특구에 LNG발전단지 부지 300여만평 배정 베트남 중남부 칸화성(Khanh Hoa)에 LNG발전단지 건설을 위한 국내외 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24일 칸화성 인민위원회에 따르면, 미국과 일본 등 외국기업과 베트남기업 각각 3개씩 모두 6개사가 단독 또는 컨소시엄형태로 LNG발전소 프로젝트를 추진중이다. 외국기업으로는 미국 …

Read More »

GS건설, 베트남 나베신도시 사업 ‘순항’… 빌라 349가구 분양 나서

GS건설이 개발 중인 베트남 나베신도시의 주택 분양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현재 빌라와 타운하우스, 상점을 분양한데 이어 내년 고급 아파트 공급에도 나설 예정이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GS건설 베트남 자회사인 VGIS는 나베신도시 프로젝트 ‘자이트가이스트(ZeitGeist)’의 자이트 리버 카운티1 구역을 분양하고 있다. 이 구역은 …

Read More »

중부 해안도시 뀌년에 객실 1500개 대형호텔 개장… FLC그랜드호텔

베트남 중부 빈딘성(Binh Dinh)의 해안도시 뀌년(Quy Nhơn)에 객실 1500개 규모의 대형 특급호텔이 개장했다. 1일 FLC그룹에 따르면 뀌년FLC그랜드호텔(FLC Grand Hotel Quy Nhơn)이 개장식과 함께 본격운영을 시작했다. FLC그룹은 신생항공사 뱀부항공(Bamboo Airways)의 모기업이기도 하다. 뀌년FLC그랜드호텔은 11층까지 건물 4개동에 객실 1500개, 투숙객 최대 3500명을 …

Read More »

베트남증시, 포스트코로나 유망주는?… 산업단지업종 주목하라

다국적기업 생산기지 탈중국, 베트남 수혜…용지수요 늘고 임대료도 상승 전망 코로나19 사태후 베트남증시에서 산업단지 관련주를 주목하라는 분석이 나왔다.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19, 미국과 중국의 관계악화 지속 등에 따라 다국적기업 생산기지의 탈중국 및 베트남 이전 등이 예상됨에 산업단지 운영회사들이 호황을 누리며 주가도 …

Read More »

모비폰, 5G 상업서비스 내달 시험운영… 호찌민시내 50개 기지국

베트남 국영통신사 모비폰(Mobifone)이 내달 5일부터 호찌민시에서 시험운영되는 5G 상업서비스를 앞두고 최종 준비작업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앞서 이달초 정보통신부는 모비폰과 비엣텔의(Viettel)의 5G 상업서비스 시험운영을 허가했다. 모비폰은 현재 호찌민시내 50곳의 기지국에 2600MHz 대역폭의 5G 상업서비스를 위한 장비 설치와 함께 기술적 자원 및 …

Read More »

베트남 M&A 포럼 어워드, 마산그룹이 인수한 빈커머스… 최우수 거래 선정

올해로 12회를 맞은 베트남 M&A 포럼은 베트남 기획투자부 산하 언론기관인 VIR(Vietnam Investment Review)이 주관하는 베트남 최대 포럼 중 하나다. 베트남 M&A 포럼은 한 해 동안 베트남에서 두각을 나타낸 M&A 거래 사례와 좋은 성과를 거둔 M&A 자문사를 선정해 발표한다. 이번 베트남 …

Read More »

베트남, 불꽃놀이 규제 완화…생일·결혼식·뗏연휴 등 허용

베트남 정부가 불꽃놀이 규제를 완화함에 따라 내년 뗏(Tet, 설)연휴에는 대형 불꽃놀이와 아이들의 폭죽놀이를 대대적으로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내년 1월 11일 시행되는 개정 ‘폭죽·화약 사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에 따르면 시민들이 생일, 결혼식, 뗏연휴 등 특별한 날에 한해 …

Read More »

베트남, 내년 뗏(Tet 설)연휴 7일…2월10~16일

베트남 정부가 신축(辛丑)년 소띠해인 내년 뗏(Tet, 설)연휴를 당일 2월12일 이틀전인 2월10일(수)부터 16일(화)까지 7일간으로 결정했다. 최근 열린 각료회의에서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총리는 뗏연휴를 포함한 내년 공휴일 계획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승인된 내용에 따르면 내년 공휴일은 전체 19일로, 그 중 뗏연휴가 …

Read More »

한국인 토막 살인 사건 피의자… 범행 일체 시인

지난 주말 베트남 현지 언론과 페이스북 등을 떠들썩하게 만든 호찌민에서 발생한 한국인 사업가가 한국인을 토막 낸 살인 사건의 피의자 A씨가 범행 일체를 시인했다. 당초 수사당국은 피의자 A씨를 검거하기 전, 흉기로 B씨를 살해한 것으로 추정했다. 하지만 지난 28일, A씨를 검거한 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