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8,Thursday

Daily Archives: 2020년 December 18일

베트남 부동산시장, 내년 회복해 가격 상승 전망

주택시장, 올해 침체에서 회복세…아파트 가격 하노이는 안정, 호찌민은 9% 상승 전망 코로나19로 침체됐던 베트남 부동산시장이 내년부터 회복세를 보이며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전망됐다. 부동산정보업체 밧동산닷컴(batdongsan.com.vn) 주관으로 최근 열린 ‘2021 베트남 부동산시장 전망’ 컨퍼런스에서 응웬 꾸옥 안(Nguyen Quoc Anh) 밧동산닷컴 대표는 “내년에 …

Read More »

영국 클래식의 자존심, ‘에드워드 엘가’

크리스마스가 다가온다. 아기 예수의 탄생을 기리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어울릴 칼럼 주인공을 찾다 보니 이 분이 떠올랐다. 20세기 영국 클래식 음악의 부흥을 일으켰던 작곡가 ‘에드워드 엘가’. 신앙심이 투철했고, 아름다운 부부애로 주변에 모범이 되었으며, 평생을 성실한 음악가로 살았던 음악가. 엘가의 삶과 사랑, …

Read More »

“규제 걸림돌” 이마트, 베트남 1호점 ‘고밥점’ 5년만에 매각

이마트가 운영 중인 대형마트 사업을 접는다. 8일 매일경제에 따르면 2015년 1호점이자 베트남 유일한 현지 점포인 호찌민 고밥점을 연 지 5년만이다. 최근 베트남 1호점인 고답점을 매각하기로 결정하고, 삼정KPMG를 자문사로 선정해 원매자를 물색 중이다. 매각 대상은 이마트 베트남 법인 지분 100%와 점포 …

Read More »

베트남증시 내년 유망종목은? 경기회복 국면 성장 큰 산업

‘주택, 산업용부동산, 전력, 철강, 수산물업종’. 금융정보제공업체인 피인그룹(FiinGroup)이 내년 베트남증시의 유망업종으로 꼽은 업종이다. 코로나19 사태 진정과 함께 경기회복 국면에서 가장 큰 성장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주택업종의 톱픽(Top-pick)로는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인 빈그룹(Vingroup, 증권코드 VIC)의 부동산개발 자회사 빈홈(Vinhomes, VHC)이 꼽혔다. 주택산업은 하노이와 …

Read More »

팔도 라면…베트남 라면 소비 순위 ’10위’ 권 진입

팔도 라면이 베트남에서 작년 한 해 7300억동(약 344억)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 14일, 세계인스턴트라면협회는 ‘베트남 라면 소비 순위’에서 베트남 토종 라면 브랜드인 에이스쿡, 마산그룹, 유니벤, 아시아푸드 등에서 라면 매출 1위~4위를 차지한 가운데 팔도 라면이 1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베트남은 작년 전 세계 …

Read More »

신한베트남은행,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상’ 수상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의 베트남 현지법인인 신한베트남은행은 지난 10일 베트남 하노이시에서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상’은 기업지속가능지수(Corporate Sustainability Index)를 기반으로 ▲기업의 영속성, ▲경영 방식, ▲지역사회 환원, ▲직원들의 역량 강화 및 근무환경 등을 평가하여 올바른 경영 과정을 추구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

Read More »

30개 한국기업, 다낭하이테크파크에 투자 추진

30개의 한국기업들이 중부지방 실리콘밸리 다낭하이테크파크(다낭IT파크)에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 이들 한국기업 대표단은 다낭하이테크파크를 찾아 지난 4일부터 가동에 들어간 SMT(surface-mount technology, 표면실장기술) 공장을 시찰한 후 당국과 투자 문제를 논의했다. 한국기업 대표단은 부산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롯데, 한화테크윈베트남, LS일렉트릭, 포스코 등 관계자들이다. 베트남 에너지기업 쭝남그룹(Trung …

Read More »

베트남, 기업정보공개 대상 확대… 내년 1월1일 시행

베트남 재정부가 정보공개 대상을 확대하는 등 기업정보공개 활동을 규제하는 내용의 개정 시행령 시행을 공고했다. 기업정보를 공개하도록 강제한 ‘회람 155/2015/TT-BTC’을 대신해 내년 1월1일 시행되는 개정 시행령 ‘회람 96/2020/TT-BTC’에 따르면 기업정보공개 대상은 상장사, 채권발생 회사, 기업공개(IPO) 회사, 채권발행 주관사, 투자펀드, 베트남에 사무실을 …

Read More »

한-베트남, ‘섬유의류 원산지 필수요건 규정’ 삭제에 합의

한국과 베트남이 ‘섬유의류 원산지 필수요건 규정’ 삭제에 합의했다. 최근 하노이에서 열린 한-베트남 산업공동위원회 및 자유무역협정(FTA) 공동위원회에서 성윤모 산업통상부 장관과 쩐 뚜언 안(Tran Tuan Anh) 공상부 장관은 한-베트남FTA 내 섬유의류 원산지 필수요건 규정을 삭제하는데 합의했다. 이번 합의는 EU-베트남자유무역협정(EVFTA)에서 약속한대로 베트남기업들이 한국산 …

Read More »

철강기업 호아팟, 자본금 8640만달러 부동산회사 설립

베트남 철강대기업 호아팟그룹(Hoa Phat Group, 증권코드 HPG)이 자본금 2조동(8640만달러)으로 100% 부동산 자회사 호아팟부동산개발을 설립했다. 업종은 부동산 투자, 건설, 개발 및 기타 지원활동이고 응웬 비엣 탕(Nguyen Viet Thang) 호아팟그룹 부회장이 자본 이전 및 증자의 권한을 이사회로부터 위임받았다. 호아팟그룹은 철강업 외에도 농업, …

Read More »

투득시, 당·행정조직 구성 내년 2월7일까지 완료 예정

당위원회, 인민위윈회, 산하단체 등 전면 개편…공무원 정원 897명→2025년 이후 627명 호치민가 ‘도시속의 도시’로 내년 1월1일 출범하는 동부지역 통합신도시인 투득시(Thu Duc)의 당 및 행정조직 구성을 내년 2월7일까지 완료하기로 했다. 후인 탄 년(Huynh Thanh Nhan) 호치민시 내무국장은 15일 투득군 인민회의(HDND, 시의회)에 참석해 …

Read More »

베트남 중서부 지방이 뜬다… 동서 경제도로 통해 메콩강 경제권에 쉽게 접근

한국기업 368개 사업에 4조7545억원 투자로 베트남 전체 지역의 17% 차지 최근 수년간 한국 기업들은 베트남 서부고원과 중서부 지방에 분포된 도시에 총 368개의 사업에 43억8000만 달러(약 4조7545억원)를 투자해 베트남 전체 지역의 16.96%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투자 분야는 중공업, 부동산, 관광, …

Read More »

한국, 베트남 16.8% – 중국 8.9% 산업 내 무역 의존도 껑충

무역협회, 최근 7년 간 산업 내 무역 의존도 베트남 16.8%p, 중국 8.9%p 상승 한국의 베트남-중국 등 아시아 역내 개발도상국들과 산업 내 무역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다. 한국무역협회는 15일 베트남-중국의 무역 의존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는 보고서를 냈다. 산업내무역(Intra-Industry Trade : IIT)은 동일한 …

Read More »

베트남, 불법 사설 외환거래 성행…사기피해 주의

공상부, 다단계 외환중개업체 거래자료 공안부에 제출·수사의뢰 베트남에서 개인이나 사설업체들의 불법 외환거래인 일명 ‘환치기’가 여전히 성행하며 관련 사기사건도 자주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7일 구글트렌드(Google Trends) 데이터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외환’ 이라는 단어의 검색 건수는 지난 5년동안 꾸준히 증가해 코로나19가 한창이던 지난 …

Read More »

베트남 은행, 지속적으로 예금 금리 인하

대출 수요 감소 원인 베트남 국영은행인 BIDV은행, 농업은행, 비엣띤 은행은 이번 주에 24개월과 36개월 만기 예금 금리를 각각 5.7% 및 5.4%로 이전 금리 대비 0.2%씩 인하했다. 다만 12개월 만기 예금 금리는 전과 동일한 5.8%로 유지했다. 4대 국영은행 중 하나인 비엣콤은행도 …

Read More »

베트남 유일 승인 “나노젠, 코로나19 백신 내년 5월 양산”

베트남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코로나19 백신 임상을 승인받은 나노젠이 오는 17일부터 60명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백신 투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나노젠은 내년 2월에는 임상 2상을 시작하며 임상 확대를 위해 5월까지 ‘나노코박스(Nanocovax)’의 대량 양산 체계를 갖출 계획으로 알려졌다.나노젠이 개발하고 있는 백신 ‘나노코박스’는 12~72세 연령층에게 …

Read More »

한국-베트남 기업인 내년 1월부터 “14일 격리 면제”

한-베트남 특별입국절차 내년 시행…14일 미만 단기 출장 기업인 면제 한국과 베트남 기업인의 필수적인 이동 지원을 위한 ‘한-베 특별입국절차’가 내년 01월 01일부터 시행된다. 4일 외교부에 따르면, 이태호 외교부 제2차관의 팜 빙 밍(Pham Binh Minh) 베트남 부총리 겸 외교장관 예방을 계기로 양국 …

Read More »

2020 호치민 한베가족협회 교류의 밤 행사 개최

지난 12일 토요일 오후 호찌민 떤번 소재의 Hoa Su 1 연회장에서 송년회를 겸한 한베가족 교류의 밤 행사가 성대히 치뤄졌다. 주 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 위준석 부총영사, 호치민 한인회 김종각회장, 대한노인회 베트남지회 이영진회장, 코참 김흥수회장 등 각계 내·외빈과 한베 가족 280여명이 참석했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