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0년 December 31일

VIPREMIUM의 현장으로

12월 17일 부터19일까지 호찌민 7군 SECC(Saigon Exhibition Convention Center)에서 베트남국제프리미엄소비재전 (VIPREMIUM, Vietnam International Premium Prouducts Fair)이 열렸다. 오랜만에 진행된 대면 박람회답게 1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하였으며 한국업체인 코트라(KOTRA), 중소기업벤쳐부, 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약 30개 업체도 참여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아동상품전시전인 Vietbaby와 같이 …

Read More »

구정, 명절에 갈만한 곳은 어디일까?

가성비의 다낭, 하이퐁. 교통비는 덜 들지만 호텔은 비싼 남부, 어디로 갈까? 질병의 1년이 가고, 연말연시가 왔다. 만약 팬데믹이 없었다면 지금 즈음에는 다들 한국을 가느니, 동남아 어디를 가느니 했지만, 해외여행을 가면은 다시올 수 없는 베트남이 되기에 백신을 맞을때까지는 해외여행은 꿈도 못 …

Read More »

베트남, 14일 미만 특별입국 1월 1일부터 시행

18일 주베트남 한국대사관 1층서 설명회…KOTRA 하노이무역관 정리   주베트남 한국 대사관에서는 2020년 12월 18일 대사관 1층 대강당에서 KOTRA 등과 협업해 ‘베트남 특별입국 절차 시행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2021년 1월 1일부터 시행예정인 14일 미만 단기출장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에 대한 내용이어서 시선이 집중되었다. …

Read More »

회장님, 총무님!

매년 말, 초가 되면 송년회다, 신년회다 부산합니다. 한해를 결산하고 모임의 의의를 되새기며 구성원들 사이에 격려와 수고에 화답하는 자리를 갖습니다. 이때 중요한 행사의 하나가 모임의 회장을 정하고 총무를 선출하는 일입니다. 모임의 규모에 따라 부회장이나 회계, 서기를 두는 경우도 있지만 어느 모임이든지 …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19 백신 국내 생산 우선키로

외국산 구매 추진하되 국내산 ‘나노코백스’ 생산에 집중할 듯 베트남 정부가 코로나19 백신에 대해서 외국산 구매보다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을 우선적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총리는 21일 백신 관련 정부회의에서 “외국산 백신 구매를 추진하되 자체적으로 개발한 국내산 백신의 …

Read More »

싱가포르 크기 ‘푸꾸옥’, 베트남 최초의 섬 도시 된다

베트남에 싱가포르 같은 최초 ‘섬도시’가 생긴다. 베트남뉴스(Vietnam News) 12월 14일자에 따르면 “국회는 내년 3월 베트남 남부 끼엔장(Kien Giang)성의 푸꾸옥(Phu Quoc) 섬을 베트남 최초의 섬 도시로 승격시키는 것을 승인했다”고 전했다. 베트남 남서부에 위치한 푸꾸옥시는 40개가 넘는 작은 섬들과 푸꾸옥 섬을 기준으로 …

Read More »

베트남, 올해 물류부동산 활기… 코로나19 여파 전자상거래 증가로 수요 늘어

주요 경제도시 물류부동산 공급 늘어…남부 90만평(4.8%↑), 북부 42만평(20%↑) 코로나19 여파로 전자상거래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베트남의 물류창고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21일 부동산컨설팅업체 존스랑라살(Jones Lang LaSalle, JLL)에 따르면 호치민시, 롱안성(Long An), 동나이성(Dong Nai), 빈즈엉성(Binh Duong) 등 남부지역 주요 경제도시의 올해 신규공급 물류부동산은 전년대비 …

Read More »

롯데건설 베트남 합작사, 내년 호찌민 부동산 개발 사업 본격화

FLC-롯데건설, 내년 상반기 호찌민 주택·쇼핑·호텔 사업 시작 롯데건설이 베트남 FLC그룹과 함께 하노이시에서 추진하는 부동산 개발 사업을 내년 본격화할 전망이다. 롯데그룹 차원에서 전 계열사가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신(新)남방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건설과 FLC그룹의 합작사 롯데FLC는 내년 …

Read More »

베트남 첫 도시철도 ‘깟링 하동라인’ 20일간 시범운행

여러차례 연기 끝 12일부터 전체 시스템 시험 운행… 안전성과 정밀도 평가 하노이의 첫 번째 도시철도 ‘깟링 하동라인(Cat Linh – Ha Dong)’이 12일부터 시범운행을 시작했다. 베트남 뉴스(Vietnam News)에 따르면 HMC(하노이 메트로 1호선 공사)는 시범 운행은 총 13대 중 열차 중 9대가 …

Read More »

베트남, 내년 4월부터 마그네틱카드 발급 중단

베트남에서 내년 4월부터 마그네틱카드 발급이 중단된다. 21일 중앙은행(SBV)의 ‘은행카드 발급 및 운영에 관한 시행령(통사 19/2016/TT-NHNN)’ 개정안에 따르면, 시중은행들은 2021년 3월31일부터 마그네틱카드 발급을 중단하고 IC카드를 발급해야 한다. 중앙은행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시행령 개정안은 일부 은행들이 고객편의를 위해 계속 마그네틱카드를 발급하면서 IC카드 …

Read More »

베트남 항만물동량 올해 6억8900만톤, 전년보다 4% 증가

베트남선박 물동량 1억6000만톤, 3% 증가…컨테이너 260만TEU, 8% 늘어 올해 베트남의 항만물동량은 6억8900만톤을 돌파하며 전년대비 4% 증가했다. 24일 베트남해양청에 따르면, 연말까지 총 물동량은 68900만톤이며 베트남 화물선의 물동량은 1억6000만톤으로 작년보다 3% 늘어날 것으로 추정됐다. 이 가운데 컨테이너 물동량은 260만TEU로 8% 증가할 것으로 …

Read More »

일본기업들, 중국 생산기지 베트남 이전 러시

일본정부 이전보조금 지급대상 기업 37개로 확대…동남아 1위 투자처 다수의 일본기업들이 생산공장을 중국에서 베트남으로 이전을 준비하고 있어 이들 기업을 위한 지원책 및 투자환경 조성 등이 중요한 선결과제로 지적되고 있다. 23일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제트로)에 따르면, 지난 7월 일본정부의 공급망 다변화 정책에 따라 중국에 …

Read More »

‘대명소노 참여’ 베트남 노바월드 판티엣, 빌라 250가구 임대분양

국내 종합레저기업 대명소노그룹이 참여하는 베트남 해안 복합리조트 단지 개발 사업이 빌라 분양을 시작으로 본격화하고 있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베트남 부동산·리조트 기업 노바랜드그룹은 베트남 남동부 빈투언성 판티엣 지역에 개발 중인 복합리조트 단지 ‘노바월드 판티엣’ 내 빌라 250가구를 이달 말 분양할 …

Read More »

떤선녁·노이바이·다낭공항, 국제 ‘공항보건인증’ 획득

국제공항협회, 지난 7월 도입…코로나19 방역조치 상황 등 평가해 인증 호치민시 떤선녁국제공항(Tan Son Nhat), 하노이 노이바이국제공항(Noi Bai), 다낭국제공항(Da Nang)이 국제공항협회(ACI)의 공항보건인증(Airport Health Accreditation, AHA)을 획득했다. 베트남공항공사(ACV)는 세 공항이 23일자로 AHA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ACI의 공항보건인증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국제공항 종사자와 승객 보호, …

Read More »

베트남-캄보디아, 국경지도 비준문서 교환… 국경선 84% 확정

22일 교환식과 함께 발효…남은 국경선 16%는 계속 협상 베트남과 캄보디아가 양국간 국경선이 확정된 국경지도 비준문서를 교환하면서 완전한 국경조약 체결에 한걸음 더 나아갔다. 팜 빈 민(Pham Binh Minh) 베트남 부총리 겸 외교부 장관과 쁘락 소콘(Prak Sokhonn) 캄보디아 부총리 겸 외교부 장관은 …

Read More »

나를 위한 향(香)에 대해서_ 5탄

향에 대한 기억력과 인상은 오래 지속된다. 오감을 자극하는 감각신경이기 때문인데, 향을 맡았을 당시의 상황, 분위기 그리고 자기자신의 기분까지 기억을 상기시킬 수 있다고 한다. 그 이유에서 좋은 감정을 갖고 만나는 이와 함께 있을때에는 더 강렬하고 짙은 향을 찾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

Read More »

EZI 웹 에이전시

Helping You to Build Your Future 세상을 하나로 묶는다. 웹 에이전시 EZI 포스트 코로나가 가져온 비대면 업무환경은 온라인화 되고 있다. 이에 맞춰 온라인속 직군으로 떠오르는 웹 에이전시는 전략적 기획 및 마케팅 전략을 통해 컨설팅은 물론 디자인까지 총체적으로 관리하여 고객의 니즈에 …

Read More »

너랑 안놀아! 친구 필요없어

오늘은 유치원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요? 한 친구가 화가 단단히 났습니다. 그 친구는 이미 2명의 다른 친구 얼굴을 세차게 때린 후였지만, 아직도 억울함이 가득한 얼굴로 눈물을 훔칩니다. “What’s wrong? What made you upset?” 이란 질문에 “He said, he won’t play with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