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Monthly Archives: February 2021

팩트, 파운데이션, 쿠션 이게 다 뭐지?

팩트, 파운데이션, 쿠션… 화장품의 이름도 많고 화장품의 역할도 다양하다. 너무나도 폭넓은 화장품의 선택권이 있어서, 막상 화장을 할 때에는 무엇을 발라야 할 지, 나에게 맞는 화장품을 고르기가 참 어렵다. 지나치게 많은 선택권 중에 팩트, 파운데이션, 쿠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자. 나에게 어울리는 제품과 …

Read More »

‘조지 거쉰’의 랩소디 – 첫번째 이야기

클래식, 재즈, 뮤지컬, 팝 영역을 종횡무진하며 장르의 정형성을 뛰어 넘었던 작곡가 ‘조지 거쉰’. 그는 미국 작곡가로서는 최초로 클래식와 재즈를 완벽히 융합해 냈다. 가끔, 그를 클래식과 재즈의 경계지점에 머물러 그 어느 곳에도 속하지 못했던 애매한 장르의 주인공이라고 야박한 소리를 하는 이들도 …

Read More »

백돌이의 설 명절

설 휴무가 되었음에도 어디도 갈 수가 없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의 기세도 꺾이지 않았고 백신이 나왔어도 불안감은 여전했습니다. 베트남은 그나마 몇 안 되는 방역 성공국가였지만 최근 불거진 확산사태로 인해 어쩔 수 없이 호찌민에서 방콕 생활을 해야 하는 설 연휴가 되었습니다. 저만 그랬던 것은 …

Read More »

베트남 주식투자 상장지수펀드(ETF)로!

ETF란? • ETF는 Exchange Traded Fund의 약자인데, 투자자들의 펀드 투자 편이성을 위해 펀드를 기업의 주식처럼 증시에 상장시킨 것이다. 다만, ETF는 일반 펀드와 달리 펀드에서 투자하는 포트폴리오가 특정지수를 추종하게끔 설계된다. • 일반 주식형 펀드는 펀드매니저가 시장 상황을 지켜보며 좋은 주식을 사고 …

Read More »

잔혹한 세상

“행복한 가정은 모두 비슷한 이유로 행복하지만 불행한 가정은 각자의 이유로 불행하다.” 작가 중에 작가라는 레프 톨스토이의 <안나 카레니나>의 첫 문장이다. 그러나 지금의 세상은 모두 한가지 이유로 불행해졌다. 코로나 바이러스! 러시아 대문호 톨스토이가 이 세상을 만난다면 그는 무엇이라 말할 것인가? 참으로 …

Read More »

LG 퓨리케어 공기청정 마스크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장기화가 되면서 일상생활에 있어 마스크착용은 일상이 되었다. 각 나라별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강도를 높이고 있는 시점에서 보다 건강 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LG에서는 퓨리케어 공기청정 마스크를 선보인다. 개개인마다 착용하는 마스크에 달린 필터와 초소형 팬을 통해 안전한 호흡이 가능하여 …

Read More »

순수세상 홍국만 대표

강원인삼의 베트남 진출은 지난해 5월부터 강원도베트남본부, 강원도경제진흥원, 강원인삼조합, 순수세상으로 이루어진 협의체의 노력으로 추진되었다. 유통단가, 결제방법, 물류 지원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거쳐 지난해 7월에 직판점 개설에 합의하여 5개월간 13개 제품에 대한 인허가 절차를 밟아, 지난 1월21일 개점하게 되었다. 현지 도매상을 주요 …

Read More »

호치민 여성 한인회 김춘숙 신임 회장

“ 여성이기에 더 잘 할 수 있는 분야와 여성으로서 갖는 특권을 살려, 교민사회의 단결과 이해, 협력을 위해 노력해 갈 것이다. ” 호치민 한인 사회의 대표적인 단체의 하나인 호치민 한인 여성회가 지난 1월 11일 20대 신임 회장을 선출했다. 호치민 교민사회에서 크게 …

Read More »

신풍대우파마베트남 홍상기 법인장

신풍제약은 1962년 설립된 구충제·항생제, 병원납품약으로 유명한 중견 제약기업이다. 1996년 국내 첫 해외투자 1호 베트남에 진출한 신풍제약은 현지에서의 높은 인지도와 그 동안 축적해온 연구개발 및 글로벌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주사제·캅셀제·정제·연고제 등의 동남아 최대 설비라인에서 …

Read More »

동남아 최대 CJ 냉동창고 지붕 태양광 발전 개시

2021년 1월 18일 빈증코참 김원식 회장, 박진구 명예회장, 김병권 수석부회장은 CJ Gemadept Hau Giang 냉동 창고 지붕형 태양광 발전 준공식에 참석하여, 단일 지붕 규모로는 베트남 최대 규모의 태양광 발전 준공을 축하하였으며, 김원식 회장은 축사를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한국 기업간의 성공 …

Read More »

ZIONCOM, 초등학교 및 사회보호시설 방문해 봉사 활동

빈증 코참 회원사인 지온컴(ZIONCOM)에서는 연중 사회봉사 활동의 일환으로 1월 25일(월) Hoa Loi 초등학교 봉사 활동, 1월 29일(금) Thuong Tan 사회보호시설 봉사 활동을 하였다. 선행이 굳이 드러나길 원하지 않으시고 받는 이들의 마음과 자리가 불편하지 않도록 먼저 배려하시고 땀 흘리며 준비하시는 모습들이, …

Read More »

빈증 코참, 2021년도 빈증성 구정 불우이웃 돕기 성금 전해

빈증성 외무국과 투저우못시 인민위원회에서 주최한 2021년도 빈증성 구정 불우이웃 돕기 행사가 1월 29일(금) 투저우못시 인민위원회 회관에서 열렸다. 이 행사에는 빈증 코참 편도균 부회장은 빈증 코참 대표로, 드림셰프 비나 김수빈 법인장은 성금 기부 회사 외빈으로 참석하였다. 편도균 부회장은 인사 말을 통해 …

Read More »

굿네이버스 베트남, 하장성 꽝빈현 옌타잉 소수민족 중학교 기숙사 및 도서관 완공

굿네이버스 베트남(지부장 박동철)은 2021년 1월 베트남 북부 지역 하장성 꽝빈현에 있는 옌타잉 소수민족 중학교의 기숙사와 도서관을 완공하였다. 이번 기숙사 건축은 굿네이버스가 지난 15년간 진행한 교육환경 개선사업 중 처음 실시한 기숙사 지원사업이다. 아울러 동시에 건축한 옌타잉 중학교 내 도서관은 굿네이버스가 지원한 …

Read More »

이희석 민원 경찰영사 감사패 전달식 및 송별회 가져

해외에서 뜻하지 않게 발생하는 사건 대처, 누구보다 발빠르게 일처리가 주된 일   주 호치민 대한민국 이희석 경찰영사 감사패 전달식 및 송별회가 지난 2021년 02월 17일 1군 아리랑 식당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신주화 경찰영사, 정영식 사건영사, 장채미 사건과실무관, 전은수 사건 과실무관, …

Read More »

바이든과 미국 그리고 민주당식 외교

미국이 돌아왔다! “내 모든 영혼, 미국 통합하는데 쓸 것” – 한국가의 대통령 리더쉽의 성공조건은, 지도자의 자질을 비전으로 제시하는 능력, 의사소통 능력, 정치력, 공감능력 등일 것이다. 그러나 한국, 미국 등의 서구형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이런 고전적인 잣대가 한 정치인을 국가의 지도자로 이끄는 …

Read More »

베트남, 28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0만 4000회분 첫 도착

17일 긴급승인 허가…488만 6,400회 분 코박스 퍼실리티도 함께 도착   베트남에 28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0만 4000회 분이 처음 도착한다. 현지 미디어 VnExpress 17일자에 따르면 “베트남 보건부가 의약품 수입에 대한 긴급 승인요청을 2월 17일 허가함에 따라 2월 28일 베트남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

Read More »

“이제 베트남 제조 EU 수출 한국산 직물은 베트남산”

EVFTA 원산지 규정…지난해 12월 23일부터 소급해 적용 적극 활용해야 베트남에서 제조되어 EU로 수출되는 한국산 직물은 한국산인가 베트남산인가? 답은 EVFTA(EU-Vietnam Free Trade Agreement) 원산지규정에 따라 베트남산이다. 관세청(청장 노석환)이 섬유수출기업에 ‘유럽연합-베트남 FTA’를 적극 활용해달라고 당부했다. 유럽연합(이하 EU)과 베트남 간 자유무역협정(이하 EVFTA)의 한국산 …

Read More »

베트남선 ‘디지털 마케팅’ 필수… 67% SNS 쓴다

시장 규모 약 2억9000달러,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유튜브 기업홍보 도움 베트남에서는 디지털 마케팅이 필수다. 2020년 한해 베트남 디지털 마케팅의 시장 규모는 약 2억8995만 달러(약 2208억 993만 6000원)였다. 베트남 인구의 67% 이상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이용한다. 베트남 기업들은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