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April 21,Wednesday

Monthly Archives: March 2021

제18차 코참 정기총회 & 코참 회장 이.취임식

제 13대 손영일 회장 취임 베트남 중. 남부지역을 대표하는 한국기업인들의 이익을 대표하는 제18차 코참 정기총회’가 지난 3월 26일 호치민시 롯데 레전드 호텔에서 주 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 강명일 총영사, 호찌민 한인회 김종각 회장 외 역대 코참 회장과, 각계각층의 한인단체관계자 및 코참 …

Read More »

영국-베트남 자유무역협정(UKVFTA) 5월 1일 공식 발효

영국-베트남 자유무역협정(UKVFTA)이 5월 1일 공식 발효된다. 베트남뉴스(Vietnamnews) 3월 18일자에 따르면 “산업통상부 당호앙안(Đặng Hoàng An) 차관이 3월 12일 UKVFTA를 승인하는 결정서를 발행하고, 이달 말까지 5월 1일 UKVFTA 공식 발효를 위한 절차를 완료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주 초 당호앙안 차관은 영국 그레그 핸즈(Greg …

Read More »

베트남, 전 세계 기업 중 여성 경영인 비율 3위

전 세계에서 베트남의 여성 경영인 비율이 상위권 수준에 달한 것으로 조사돼 ‘베트남의 여성 파워’를 증명했다. 영국에 본사를 둔 국제 컨설팅업체 그랜트손튼은 자체고안한 글로벌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29개국 1만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산한 결과, 베트남의 여성 경영진 비율은 39%에 달해 3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

Read More »

호치민시, 규제 지연 57개 프로젝트 재검토… 기업환경 개선 가속화

호치민시는 규제로 지연되고 있는 57개 프로젝트의 재검토에 착수, 기업환경 개선 노력을 가속화하고 있다. 응웬 탄 퐁(Nguyen Thanh Phong) 호치민시 인민위원장은 최근 호치민시투자무역진흥센터에서 열린 회의에서 “투자하기 좋은 기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모든 조치를 강구해야 한다”며 “현재 규제로 지연되고 있는 프로젝트가 합법적인 틀안에서 …

Read More »

코로나19에도 베트남 주택·토지가격 계속 상승… 가격 부풀리기도 성행

베트남 건설부는 코로나19의 영향에도 연초부터 주택 및 토지가격이 계속 상승하자 실태조사를 벌였다. 건설부는 이 조사에서 가격 급등의 정확한 이유와 부동산업체들의 가격 부풀리기 등 위법 여부를 파악해 보고서를 작성해 최근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연초부터 전국적으로 부동산가격 급등세가 이어졌고 일부 지역 땅값은 …

Read More »

GS에너지, 베트남서 한국 기업 ‘최초’ 초대형 LPG 발전소 사업자 선정

GS에너지는 우리나라 기업 최초로 베트남 LPG발전소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2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베트남은 현재 빠른 경제성장을 보이며 전력 수요가 급증하며 전력난이 심화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 정부가 환경오염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석탄발전에서 LPG발전으로 변경하는 연료전환을 추진 중이다. 앞서 GS에너지는 2019년 …

Read More »

외국인투자자들, 거래시스템 과부하 베트남증시 이탈없어

매매체결지연 사태 등에 대해 신경쓰지만 철수 움직임 없어 호치민증권거래소(HoSE)의 주문건수 폭증에 따른 거래시스템 과부하로 투자자들이 큰 불편을 겪고있지만 외국인투자자들은 베트남증시를 이탈하지 않고 있다. 16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외국인투자자들은 시스템 과부하 사태에 대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지만 증시에서 자금을 빼냈거나 앞으로도 그럴 움직임은 …

Read More »

올해 베트남 행복지수 순위 4계단 상승…세계 79위

올해 베트남의 행복지수 순위는 지난해에 비해 4계단 상승해 149개 국가중 79위를 차지했다. 유엔(UN) 산하 지속가능발전해법네트워크(SDSN)가 ‘세계 행복의 날’(20일)을 맞아 발표한 ‘2021 세계행복지수 보고서’(2018~2020년 합산)에 따르면, 올해 베트남은 5411점으로 지난해 5353점보다 58점 상승했다. 매년 발표되는 UN 세계행복지수는 각국 국민들을 대상으로 ▲1인당GDP …

Read More »

베트남북부 남딘성 부반현, 짝퉁 명품핸드백 수만점 적발

에르메스·샤넬·루이비통 등 최대 3만점, 추정가치 26만여달러 베트남 북부 남딘성(Nam Dinh) 공안당국이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 등 명품브랜드를 위조한 핸드백 수만점을 적발해 압수했다. 남딘성 부반현(Vu Ban)에서 적발된 짝퉁 명품백은 최대 3만여점에 달하며 당국이 추정한 가치는 약 60억동(26만2000달러)으로 평가된다. 짝퉁제품은 압수에 3.5톤 트럭 …

Read More »

백신여권과 국경 재 개방, 관광업계를 중심으로 7월부터 재 개방?

2020년 연말 백신접종이 영국에서 실시된 이래 전세계적으로 2021년 3월 24일 기준으로 4억 5800만분의 백신 도즈 접종이 완료되었고, 이스라엘, 세이셸 아랍에미레이트 같은 국가들의 집단면역을 가까워 지고 있고, 미국도 1억 2천만명, 인구의 25%정도가 백신접종을 받음으로써 미국 독립기념일까지의 집단면역도 가까워 지고 있다. 이러한 …

Read More »

베트남, 연말까지 음주운전 집중단속…첫날 600여명 적발

2020년 1월 개정 음주법 시행…알콜농도·차종 상관없이 처벌대상, 벌금도 이전보다 2배 베트남 공안부가 음주운전 단속을 연말까지 집중키로 한 가운데 시행 첫날인 15일에만 604명이 적발돼 벌금형 처분을 받았다. 17일 공안부 교통경찰국에 따르면, 적발된 이들 가운데 90명은 고속도로에서 적발됐으며 2명은 마약에 취해 환각상태에서 …

Read More »

베트남, 원산지 허위 표시 조사 착수

베트남 관세청은 원산지 허의 표시, 불법 환적, 불공정 무역행위 등을 근절하기 위해 15종의 수출 물품에 대해 엄격한 조사를 실시 할 것을 시사했다. 관세청은 베트남 내 수출입 전문 기업들이 앞으로 발생하게 될지 모르는 무역 보호 조치를 피하고 기업의 권익을 보호하는 데 …

Read More »

롯데 숙원사업 ‘투티엠 에코스마트시티’ 재개…호치민시, 투자인증서 발급

투티엠신도시 2만2500평 부지, 총사업비 8억7180만달러… 1단계 주거·금융·상업 복합단지 건설 롯데의 숙원사업인 호치민시 투티엠지구(Thu Thiem) 에코스마트시티 사업이 착수 8년만에 본격적으로 재개하게 됐다. 22일 호치민시에 따르면, 지난 19일 시 인민위원회가 투티엠 에코스마트시티에 대한 투자인증서를 발급했다. 2009년부터 투티엠신도시 개발 관련 투자기회를 모색해온 롯데그룹은 …

Read More »

베트남‘코로나19 백신여권’준비 돌입… 4월초 출시 목표

베트남이 이웃나라 태국처럼 ‘코로나19 백신여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응우옌 쑥 푹(Nguyễn Xuân Phúc) 베트남 총리는 3월 12일 진행된 코로나19 중앙운영위원회에서 보건부에 ‘백신여권’ 문제에 대한 기초단계 준비를 지시했다. 이에 따라 보건부는 정보통신부 및 주요 관련 기관들과 협력해 ‘백신여권’ 관련 기술 …

Read More »

신학기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을 위한 온정을 나누다 호치민시한인여성회, Artisan Bakery 대표 황정태 급식비 지원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지난해에 이어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많은 어려움에도 단체와 개인으로부터 기부금이 접수되고 있다며, 지난 2021. 3. 8.(월) 본교 반얀트리홀(발전기금 명예의 전당)에서 호치민한인여성회(회장 김춘숙) 3천만 동과 3. 12.(금)에는 Artisan Bakery(대표 황정태)에서 1억 동을 가정이 어려운 학생의 급식비 지원을 위한 장학금으로 …

Read More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 졸업생 하리원, 삼일제약 법인장 김희창 학교발전기금 기탁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신학기가 시작하고 얼마되지 않았음에도 어려운 학생들을 위하여 아름다운 기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며, 지난 3월 16일에는 우리학교 출신으로 베트남 인기스타 하리원 씨가 1억 동, 3월 18일에는 삼일제약 법인장 김희창 씨로 부터 1억 동을 다문화가정 학생 지원 및 학교시설 개선을 …

Read More »

호치민시토요한글학교 교민 문화강좌 개강

7개 강좌 75명 수강으로 전년대비 참여 인원 대폭 확대 호치민시토요한글학교는 교민과 학부모를 위한 문화강좌를 지난 03. 20. (토)에 개강하였다. 토요한글학교 문화강좌는 12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학부모는 물론 호치민시에 거주하는 교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문화강좌는 ‘다문화가정 학부모 한국어반’, ‘꽃꽂이반’ 등 2개의 …

Read More »

정규 한국어 교과 도입을 위한 현지 한국어 교원 25명 배출

호치민시한국교육원 주최, 호치민인사대-경희대학교 공동 주관 3월 20일, 호치민시 인사대에서 현지 초·중·고 정규 교육과정으로 한국어 확대 교육 인프라조성 호치민시한국교육원(원장 고지형)은 호치민시인문사회과학대학교(총장 응오티프엉란)와 함께 3월 20일(토) 제1기 현지 한국어 교원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현지 한국어 교원양성 과정은 현지 한국어의 높은 수요에 대응하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