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1년 April 9일

모델하우스 오픈 행사, 뜨거운 열기!

Read More »

꿈이 없어도 아, 삶은 기묘하게 전진한다

어느 날 고양이 한 마리가 집에 들어왔다. 분홍색 조봇한 혀, 빨간 살이 드러난 콧등, 유난히 털이 길고 숯이 많아서 안아 보기 전엔 얼마나 작고 따뜻한 지 알 수 없는 몸뚱아리, 조그만 몸에 심장은 어찌나 세차게 팔딱거리는지, 휴양림 들어가는 길처럼 굽이굽이 …

Read More »

삼국통일의 완성

지난 이야기 삼국시대 전쟁이 가장 치열했던 7세기 중반 고구려 백제 연합군에 의해 한강유역을 침범 당하고 백제에게 대야성이 함락된 신라는 비담의 반란까지 겹쳐 국가 존립이 위태 했습니다. 그러나 김춘추는 외교력을 발휘하고 김유신은 뛰어난 군대 통솔력으로 신라는 위기를 극복 합니다 입지가 강화된 …

Read More »

입시전문 영어학원 코너스톤 학부모 간담회 개최

초등부터 고등부까지 세분화된 교육으로 대학 입시준비가능 입시명문 영어아카데미인 코너스톤이 3월 25일 7군 푸미흥에 소재한 캠퍼스에서 3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본 간담회는 2020년 7월 코너스톤이 하노이 소재 Point Avenue 영어학원 산하 법인으로 편입된 후 처음으로 열리는 학부모 간담회였다. 이날 …

Read More »

2021학년도 학교교육과정설명회 및 학부모총회 개최

협력과 소통의 교육공동체를 열며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지난 3월 24일(수), 가온홀(콘서트홀)에서 중등 학부모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2021학년도 학교교육과정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를 개최하였다. COVID-19 예방을 위한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 등 위생 안전 수칙을 지키며 진행된 이번 총회는 학교 교육 활동에 대한 학부모들의 …

Read More »

KL Express 대표 김상현 학교발전기금 기탁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나눔 문화 확산에 마중물이 되도록 소망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우리 학생들을 위하여 아름다운 기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며 지난 3월 29일 케이엘 익스프레스(KL Express Corp) 김상현 대표로 부터 2억 동을 가정환경이 열악한 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 받아 반얀트리홀에 헌액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

Read More »

“2021년 베트남 부동산 시장 전망” 4월 SLF 화상포럼 개최

딜로이트 베트남 이창재 이사 초청   호치민 한인상공인 투자자협의회(KOREA INVESTOR’S SOCIETY IN HCMC, 회장 신동민,신한 베트남은행) 산하 SLF(Saigon Leaders Forum, 회장 황인호, TSK corp.) 정례 포럼이 지난 4월 5일 월요일 오후 6시 30분에 진행되었다. 금번 포럼은 베트남 부동산시장 전문가 딜로이트 …

Read More »

Cam Ranh의 진주, 빈흥 & 빈바섬

Cam Ranh은 베트남의 주요 군사 기지로 인식되어 있는 곳이다. 이번 포토에세이는 교민잡지 처음으로 Cam Ranh의 빈흥섬과 빈바섬을 사진으로 담아본다. 하지만 이곳은 아직 외국인의 여행이 허용되지 않고 있다. Đảo Bình Ba – 빈바 섬 Cam Ranh의 ‘유명지 탑’ 중 하나인 Binh …

Read More »

한인회 ‘특별입국’의 길, 이렇게 하면 돼!

이제 호찌민에 온지 약 2주일이 조금 지났습니다. 한인회가 주관한 제 9회 특별입국으로 들어와서, 자가격리가 막 끝났지만. 지금 ‘이 시국’에 어떻게 베트남에 들어왔는지 아직도 어질어질 합니다. 코로나 시국에 가족을 보려 타국을 방문하는 것은 상상하기 힘들지만.. 저는 베트남에 와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

Read More »

골프와 휴양을 한번에!

4월 징검다리 연휴에 가기 좋은 리조트 총 출동 베트남이 최근 뉴스에서 아시아 최고의 골프 목적지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전통적인 골프 휴양지로 인기가 많았던 태국의 위상이 하락하고, 시설 노후화로 인하여 골프의 즐거움이나 혹은 휴양지의 시설이 만족감을 주지 못하면서 자연스럽게 최신시설과 가격 …

Read More »

베트남 창고운영비 세계최저 수준, FDI 몰리는 이유중 하나

하노이와 호치민시 등 베트남 양대도시의 창고운영비(임대료•인건비•전기료•연료비 등)가 세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으로, 이 때문에 FDI(외국인직접투자)의 주요 목적지가 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5일 부동산컨설팅회사 새빌스(Savills)가 내놓은 21개국 54개 도시의 산업용부동산 조사자료에 따르면, 베트남의 양대도시는 세계에서 가장 낮은 창고 임대료 수준을 보였다. 하노이는 …

Read More »

코로나19 격리규정 위반 베트남항공 승무원에 실형 선고 돼

호치민시 인민법원은 코로나19 자가격리 규정을 위반하고 3명을 감염시킨 혐의로 기소된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 승무원 즈엉 떤 허우(Duong Tan Hau, 29)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기간 미확인)를 선고했다. 30일 열린 1심재판 최종선고에서 재판부는 격리규정 위반으로 사회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한 책임을 물어 형법 제240조 …

Read More »

증시 호조에 베트남 억만장자 6명 재산도 쑥쑥… 작년말보다 5억달러 증가

  증시 호조에 베트남 억만장자 6명의 재산도 계속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주 베트남 주식시장은 상승장을 연출했다. 호치민증시(HoSE) VN지수(VN-Index)는 지난 1일 사상 최고치인 1216.10을 돌파했다. 이에 따라 억만장자들 6명의 재산도 연초부터 지난주까지 5억달러 증가했다. 베트남 최고부자인 팜 녓 브엉(Pham Nhat …

Read More »

베트남 남부지방, 산업단지 개발 앞다퉈…FDI 증가에 대비

베트남 남부지방 정부들이 코로나19 이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FDI(외국인직접투자)에 대비해 산업단지를 앞다퉈 개발하고 있다. 호치민시와 가까운 빈프억성(Binh Phuoc)은 향후 5년간 제조업, 첨단농업, 지원산업 등 부문을 중심으로 6000개 기업의 투자유치를 목표로, 최근 3곳의 산업단지 2500ha(756만평) 추가 확장을 위해 정부의 승인을 요청했다. …

Read More »

백세시대

백년을 살다보니라는 김형석교수의 책을 잡았을 때, 그 백년이라는 단어가 그리도 낯설더구만 그리고 몇 년이 더 지나니 이제 그 백년이 낯설기는커녕 당연하듯이 수긍하며 그 긴세월 어찌 살아야 하나 걱정이 앞선다. 더욱 각박하고 전문화되는 세상에 나이든 노친네가 자기 밥벌이라도 할 수 있는 …

Read More »

푸꾸옥섬에 ‘테디베어 박물관’ 21일 개장… 한국 JS&F 프랜차이즈로 운영

베트남 최남단 휴양섬 푸꾸옥(Phu Quoc)에 오는 21일 ‘테디베어 박물관’이 국내 최초로 개장한다. 200만달러가 투자된 ‘푸꾸옥 테디베어 박물관’은 빈그룹(Vingroup)의 엔터테인먼트 자회사 빈펄(Vinpearl)이 ‘제주 테디베어 박물관’ 운영사인 JS&F로부터 프랜차이즈 판권을 사들여 운영하게 된다. 푸꾸옥의 ‘잠들지 않는 도시’ 푸꾸옥 유나이티드센터 그랜드월드에 조성된 테디베어 …

Read More »

바리아-붕따우, ‘죽음의 보랏빛’으로 변한 호수

호수의 색이 마치 물감을 풀어놓은 것처럼 온통 보랏빛이다. 색깔만 놓고 보면 한 폭의 그림과 같이 아름다워 보이지만 실상은 유기물에 오염된 호수다. 오염 원인은 베트남 남부 지방 바리아 붕따우 성의 수산물 가공 공장에서 처리하지 않은 폐수를 무단으로 방류하는 바람에 호수가 오염된 …

Read More »

Speed Vina(실사랑) 김년호 대표

재봉사(자수사 포함)는 의류, 신발, 가방을 비롯하여 자동차 시트, 텐트, 가구, 생활소품 등에도 사용된다. 또한 일반적인 봉제 용도와 함께 다양한 기능적인 특성을 가미한 특수 용도의 실들이 많이 개발되고 있다. 반사실이나 축광실, 햇볕에 강한 UV방지사, 노출을 방지하는 IR방지사, 전기가 통하게 해서 안전화에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