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1년 August 17일

“코로나19 대유행 못 잡히네” 호치민, 또 봉쇄 9월 15일까지 연장

5일부턴 확진자 하루 평균 3531명 발생…심각한 사망률 줄이는 것이 최대 과제                                                           …

Read More »

호찌민,”음식점 숨통 트이나”..배달 서비스 재개

호찌민의 ‘사회적 격리’ 조치로 한달 이상 영업이 중단된 배달 서비스 영업이 재개됐다. 그랩,고젝 등 멀티 서비스 플랫폼 사업자들은 호찌민 내 모든 이용자에게 지역 간 배달 서비스가 다시 연결된 것을 공지했다.  이에 따라 그간 ‘사회적 격리’ 여파로 외출이 제한된 시민들에게 있어 …

Read More »

빈증성, 코로나19 확산 막기 안간힘… 백신 추가 요청

베트남 남부의 빈증성(Bình Dương) 인민위원회는 코로나19 확산세를 저지하기 위해 더 많은 백신을 공수하고 있다. 빈증성은 이달과 다음 달에 걸쳐 약 200만 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다.  빈증성 당국은 ‘디안시(Dĩ An), 투언안시(Thuận An), 투다우못시(Thủ Dầu Một), 떤위엔군(Tân Uyên) …

Read More »

베트남, 올해 독립기념일 연휴 나흘 쉰다…9월2~5일, 개정 노동법 시행 첫해

– 3일(금요일) 연휴지정, 주말포함 4일…기업, 노동자에 사전통지해야 올해 베트남은 독립기념일(9월2일) 연휴를 나흘동안 쉴 수 있게 됐다. 개정 노동법에 따라 독립기념일이 연휴가 되는 첫해다. 2019년 개정된 노동법에 따르면, 올해부터 국경절인 독립기념일은 앞뒤로 하루를 더 쉴 수 있도록 했다. 따라서 올해는 2일이 …

Read More »

베트남, 목재·목제품 수출 급증…7월까지 95.8억달러, 55%↑

올들어 7월까지 베트남의 목재 및 목제품 수출이 급증했다. 12일 해관총국에 따르면, 7월까지 목재 및 목제품 수출액은 95억8000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55% 증가했다. 특히 이 가운데 목제품 수출은 74억4000만달러로 64% 증가했다. 전문가들은 수출 급증이 코로나19 사태로 미국과 EU에서 집꾸미기에 나선 개인들의 가구 수요가 …

Read More »

美 기업인들, 베트남에 더 많은 백신 지원 정부에 촉구…”중요한 공급망”

– 의류·신발·여행용품 기업 CEO 90명, 바이든 대통령에 공동서한 미국 유수의 기업 CEO들이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현재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한 베트남에 더 많은 백신을 지원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베트남섬유의류협회(Vitas·비타스)에 따르면, 최근 90명의 미국 CEO들은 바이든 대통령에게 보낸 공동서한에서 “베트남은 미국의 중요한 …

Read More »

베-한 간 에어 엠뷸런스서비스 업체 조사

  베트남에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교민 감염자도 확산되면서 인도네시아, 미얀마 교민 수송에 활용되었던 에어 엠뷸런스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KOCHAM에서는 에어 엠뷸런스가 어떠한 것이고, 이용할 수 있는 업체와 그리고 이용에 필요한 일반적인 절차와 비용을 알아보았다. * …

Read More »

전남 화순군 공공도서관 한국글로벌학교(KGS)에 도서 기증

자료 활용 다각화로 한류 확산에 기여 한국글로벌학교(KGS 교장 양재호)는 전라남도 화순공공도서관(관장 채명심)과 지난 4월 교류 협정을 체결하고, 화순공공도서관이 보내온 책 사랑 도서 기증 1,000권의 도서 인수식을 7월 1일 학교 도서관 앞에서 가졌다. 두 기관은 코로나 확산으로 인하여 전자우편과 화상회의를 거쳐 …

Read More »

호치민 한인회 알립니다! 《한국 귀국 관련 안내》

호치민 코로나 상황 악화에 따라 한국에 가서 백신 접종하려는 교민 적극 권장. 특히 기저질환자 또는 60세 이상인 경우 더욱 권장. 현재 재입국은 개별신청에 의한 승인은 여전히 진행되고 있으며 코로나 상황이 안정되면 한인회 주관 단체 특별입국도 재개 예상(호치민한인회 홈페이지를 통해 구체적 …

Read More »

굿네이버스 베트남, 한국 아동학대 대응 시스템 공유를 위한 워크숍 개최

굿네이버스 베트남(박동철 지부장)은 지난 7월 9일 하노이에서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와 공동으로 “한국 아동학대 대응 시스템 경험 공유 및 베트남 아동학대 대응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제안”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 국장과 부국장을 비롯한 직업 교육 및 사회 협회 부회장, 법무부 부국장, …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백스, 26일부터 임상3상 2차 시작, 1만2000명 대상

– 임상3상 1차 1000여명 성공적 종료…1~2상에서 100% 면역원성, 혈청전환률 99% 이상 – 100만명 대상 추가임상도 추진…보건부에 지원자 모집 요청 베트남 제약회사 나노젠(Nanogen)이 자체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인 나노코백스(Nanocovax) 임상3상 1차접종이 완료됐다. 22일 나노젠과 하노이 군사의학아카데미에 따르면, 지난 중순 시작된 나노코백스 임상3상 1차에는 …

Read More »

베트남, 스푸트니크V 백신 3만도스 생산 1차물량, 러시아에서 품질검사중

– 바바이오텍에서 3주전부터 포장…올해 2000만도스 생산 예정 – 보건부, 기술이전 통한 완전생산 위해 러시아측과 협상중 베트남이 러시아가 개발한 스푸트니크V 코로나19 백신 1차물량 3만도스를 생산했다. 생산업체인 제약사 바바이오텍(Vabiotech)은 21일 오후 러시아직접투자기금(RDIF)과의 계약에 따라 1차물량 약 3만도스 생산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바바이오텍에 따르면 …

Read More »

베트남 해외입국자 격리기간이 3주에서->2주 회귀

시설격리후 자가격리 1주는 그대로 유지, 실질격리기간 4주-> 3주로 단축. 17일 베트남 현지매체 Vn익스프레스 등 다수의 베트남 국내매체에 따르면 베트남 보건부는 코로나19 유행에 따른 새로운 격리 지침을 발표하고 해외 입국자의 경우 종전 시설 격리 21일에서 14일 격리로 조정되도록 재 설정했으며, 체류기간 …

Read More »

베트남 인구 69% 은행서비스 못받아, 전자금융 성장 기회

베트남 인구 69%가 아직 은행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영국 시장정보업체 머천트프로필(Merchant Profile)에 따르면, 은행계좌를 보유하지 못한 인구비율이 높은 상위 10개국에 베트남은 69%로 2위를 차지했다. 이어 필리핀이 66%로 4위, 인도네시아가 51%로 9위 등 동남아 3개국이 포함됐다. 이들 국가 …

Read More »

문대통령, 베트남 당 서기장과 통화 “양국은 특별한 관계”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5일 오후 응웬푸쫑 베트남 당서기장과 전화 통화를 갖고 2023년까지 “교역액 100억 달러 달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 –베트남 양국 정상간의 통화는 베트남 신지도부 출범후 이번이 처음이다. 청와대 박경미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은 쫑당서기장의 연임을 축하했고, 쫑서기장은 …

Read More »

하노이증시(HNX), 2025년 6월30일 거래 종료 호치민증시로 이전·통합

재정부, ‘주식·채권·파생상품 등 증권거래소 재정비 로드맵’ 시행령 공표 베트남의 통합증시 출범에 따라 하노이증권거래소(HNX)는 늦어도 2025년 6월30일 이전에 호치민증권거래소(HOSE)에 점진적으로 통합돼, 그 이후부터는 거래가 완전히 종료된다. 20일 재정부가 공표한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 증권거래소 재정비를 위한 로드맵’에 관한 시행령(통사 57/2021)에 따르면, …

Read More »

동나이성, 베트남 최고 투자유망지로 각광

롱탄신공항, 롱탄-저우여이, 벤륵-롱탄 고속도로 등 대규모 인프라 개발로 동남아 물류허브 부상 호치민시와 인접한 동나이성은 자연 및 인적 자원이 풍부한 곳으로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투자지역이다. 이런 결과로 현재 동나이성은 FDI(외국인직접투자) 유치 전국 상위 10위내에 들고, GRDP(지역내총생산)와 예산도 상위 5위권에 자리잡고있다. 특히 롱탄현(Long …

Read More »

베트남 ‘호치민 강남’ 투티엠 스마트 에코시티 토지보상 시작

베트남 호치민시의 ‘투티엠 신도시’의 원주민 토지보상이 진행된다. 베트남 제 1 경제도시로 불리는 호치민시에서도 서울의 강남과 비교되는 ‘투티엠 신도시’ 지역은 원주민 토지 보상에 대한 문제가 2018년도부터 제기되어 왔다. 이에 대해 호치민시 인민위원회는 토지보상에 대한 결의안을 발표했다. 43,000m² 면적의 331가구에 대한 보상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