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1년 August 30일

시사상식-긴급승인과 정식승인의 차이

지난주 28일 베트남의 Nanogen 사가 개발중인 Nanocovax 백신이 국가보건윤리위원회에서 3상 임상결과를 승인받고, 긴급승인 절차를 밟기 위하여 보건부로 관할이 이관됐다. 아울러 같은기간 화이저 백신은 미국에서 FDA의 정식승인을 받았다. 이 둘의 차이점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번 시사상식 기사에는 긴급승인은 무엇이고 정식승인과의 …

Read More »

동나이성 시노팜 백신 50만회분 받아

8월 29일 Vnexpress지 보도에 의하면 동나이성이 호찌민 시에서 사용되지 않는 50만회분의 시노팜 베로셀 잔여백신을 전달받았다고 보도했다. 동나이성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백신전달은 동나이성과 호찌민시의 백신공유협정에 따른것이며, 이번에 전달받은 백신은 주로 고위험지역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동나이성의 전체인구는 220만이며, 필요한 백신량은 약 420만회분이지만 …

Read More »

베트남 락다운, 세계 커피 시장 수급 불안 요인

베트남 락다운이 세계커피시장의 불안요인으로 떠올랐다. 8월 28일 Vnexpress지보도에 의하면 커피가 주로 생산되는 베트남 남부지역의 커피운송이 락다운으로 인하여 운송 및 생산활동이 사실상 중단되면서, 커피 수출이 어려워졌다고 보도했다. 신문은 블룸버그(Bloomberg)지의 기사를 인용하여 락다운으로 인한 수출수송이어려워 지면서 스타벅스 같은 글로벌 커피 체인등의 커피수급에 …

Read More »

호찌민시 8개 군 레드존 배달 재개

28일 Vnexpress지 보도에 의하면 8월 23일 이후 금지되었던 그랩(Grab)등의 온라인 플랫폼 배달을 생필품을 위주로 재개되었다고 호찌민시 당국자의 입을 빌려서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8곳의 레드존 (뚜득시, 8, 12, 고밥, 빈딴, 빈탄, 빈찬, 혹몬군)의 그랩, Now.vn, Gojek 등의 온라인 주문 배달이 방역조건을 …

Read More »

총리: 새로운 노멀을 준비하라

29일 온라인 매체 Zing.vn 보도에 따르면 남부지역의 코로나 상황을 알아보고자 현장지도를 마친 팜민찐 총리가 8월 29일 일요일 국가운영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제로 코로나 정책에서의 전환을 의미하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총리는 “베트남의 감염상황은 전세계적으로 예측불가능 한 상황과 더불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