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December 2,Thursday

Daily Archives: 2021년 October 7일

10일부터 베트남 국내선 운항 본격 재개

Vnexpress외 여러 베트남언론보도에 따르면 베트남민항총국(CAAV)은 오는 10일부터 호찌민시 등 10개 지방의 국내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CAAV에 따르면 국내선 재개안에 대해 6일까지 20개 지방중 13개 지방이 의견을 제출했는데, 이중 호찌민 등 10곳은 동의, 하노이 등 3곳은 반대 의견을 냈다. 동의한 지방 …

Read More »

락다운 이후 재가동의 딜레마

호찌민시의 서비스업 사업장을 중심으로 재가동을 해야하는 여부에 대한 ‘딜레마’에 빠져있다고 10월 6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호찌민시 특히 중소기업과 서비스업을 중심으로 재 가동된 요식업체가 특히 낮은 편이며, 방역 규제로 인하여 이익을 낼 수 없자, 많은 요식업체가 재가동을 미루고 있다고 전했다. …

Read More »

깐호아성11월 국제관광 재개 계획발표

Vnexpress지가 10월 6일 보도한 기사에 따르면 나짱으로 유명한 깐호아(Khanh Hoa) 성이11월, 나짱에 해외관광객 유입을 허용하는 방안을 문화스포츠관광부에 제출했다고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깐호아성 인민위원회는 2단계 로드맵 계획을 포함한 관광업 개방책을 5일 중앙정부에 전달했다. 성이 제출한 계획에 따르면 1단계 개방은 유럽 및 …

Read More »

베트남, 내년 사베코·FPT 등 최소 6개 국유기업 매각

베트남 정부가 내년에 사이공맥주음료주류(Sabeco·사베코)와 FPT 등 최소 6개 국유기업(SOE)을 매각해 15조~20조동(6억5770만~8억7700만달러)의 자금을 확보할 계획이라고10월  6일 인사이드 비나지가 보도했다. 6일 재정부의 ‘2021년 8월 현재 국유기업 구조조정 및 민영화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내년에 사베코, FPT, 바오민보험(Bao Minh), 띠엔퐁플라스틱(Tien Phong Plastic), 베트남국가재보험, 베트남부동산인프라(VIID) …

Read More »

에어아시아 “백신 접종 완료한 승객만 탑승가능”

말레이시아의 최대 항공사이자, 동남아시아 최대 저가항공사인 에어아시아가 각국 국내선 운항과, 국제선 여객 운항의 본격적인 재개를 앞두고, 백신접종이 완료된 승객만 에어 아시아 항공편 탑승을 허용한다는 조치를 발표했다고 10월 6일 태국의 방콕타임즈 지가 보도했다. 에어 아시아 말레이시아측은 수요일 (6일) 성명을 발표하고  “지금 …

Read More »

한주필 칼럼-불면(不眠) 다음날  

  잠자리에 들기 전에 가능한 생각을 안 하려합니다. 만약 우연이라도 떠오르는 사고가 연이 나뭇가지에 걸리듯이 뇌리에 걸리면 그 밤은 밤새 불면증과 씨름을 하게 된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젊은 시절에는 머리만 대면 어디에서나 30초 안에 잠을 자던 그 무신경이 어디로 사라졌는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