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December 2,Thursday

Daily Archives: 2021년 October 11일

물류 난에 전세계 비상,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3개월만에 베트남 남부지방 락다운이 종료했다. 그리고 지금 상황은 매우 처참하다. 경제활동이 장기간 중단되면서 산업생산을 유지해주던 기존의 공급 생태계가 붕괴된 곳이 많고, 문을 닫은 업체가 늘어나면서 호찌민시의 생산을 뒷받침하던 타 지역의 이주 노동자들이 급격히 감소한 상황이다. 그리고 최근 항공편, 철도편 재개 …

Read More »

Photo Essay

   

Read More »

호치민한인회, 코로나19 취약계층 교민 지원

코로나 장기화로 생존을 위협받고 계신 교민 가정을 호치민한인회가 지원하고 있다. 코참(각 지역 및 업종별 단위협의회 모두 동참)과 단체 및 협회의 후원과 호치민한인회홈페이지를 방문해 기증해 주신 개인 교민들과 일부 기업들에서는 식품 등 물품을 후원해 주고 있다. 야베군 물품 및 코로나 성금 …

Read More »

KGS 한국글로벌학교 2023학년도 이후의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하다.

KGS 한국글로벌학교(교장 양재호)에서는 지난 10월 2일에 금년도의 입시 상황과 2023학년도 이후에 대한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금년도 입시는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변화가 있으며 더구나 설명회 전일 올해 서울대학교 합격자 발표를 한 상황이어서 더욱 관심을 갖게 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글로벌학교(KGS) 7-11학년 학부모와 학생들이 …

Read More »

“2021 KIS STEAM FESTIVAL online 체험부스 운영”과학 체험과 탐구의 새로운 시작

지난 9월 30일(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온라인으로 2021 KIS STEAM FEASTIVAL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이 행사는 다양한 부스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의 과학적 흥미를 높혀주는 한편, 융합적 사고력과 과학적 탐구능력을 길러내고, 창의적인 사고를 확산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신선호 교장은 “본교 과학선생님들의 뛰어난 능력에 …

Read More »

베트남 빈록현, 생수 브랜드 Vikawa 설립 및 운영 착수

베트남 빈록현 지역사회 소득창출로 이어진 한국세라믹기술원 마을 정수장 구축 프로젝트 베트남 탱화성 빈록현 지역은 지역적 특성상 상수도 시설이 공급되지 않아 여과되지 않은 우물물을 주로 사용하는데 매년 지역주민 중 약 20%가 수인성 질병을 진단받았다. 이에 2019년 한국세라믹기술원은 ‘한국형 세라믹 필터기술’을 적용하여 …

Read More »

백신과 변종 코로나, 두려워하지 말자

백신의 기원은 18세기 에드워드 제너라는 영국 의사가 천연두 백신을 발견하면서 시작되었다. “호환마마보다 무섭다”는 조선시대의 말이 있을 정도로, 천연두의 명칭이었던 ‘마마’는 걸리면 사망률이 30%,아이들에게는 80%까지 이르렀고 전 세계에 5억 명 가까이 사망자를 발생시킨, 그야말로 인류를 위협하는 질병이었다. 당시 세간에 떠도는 말에 …

Read More »

코참, 한인회로 코로나 지원금 3억5천만동 전달

최근 남부지역 코로나19 상황 악화 및 관련 방역지침이 강화되고, 한국 교민들 중에서도 확진자 숫자가 증가되고 있는 등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 하에서 교민들을 위해 열심히 활동 중인 한인회를 위해 코참에서는 금번 3억 5천만동의 현금을 지원했다. 금번 기금은 코참 내 산하단체인 지역별·업종별 …

Read More »

2021 4분기 K-Move 채용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KOTRA 호치민 K-Move센터는 기업에게 인력확보의 계기가 되는 소규모 채용행사인「K-Move 분기별 채용상담회」를 11월 초 중 개최하고자 합니다. 한국 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우리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행사개요 • 행사명: 2021년 4분기「K-Move 채용상담회」 • 일 시: 2021년 11월 5일 (금), 오전 …

Read More »

그 모든 헛발질이 나의 길이었으니

산이 주는 선물 재택 근무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좀이 쑤시는 듯 집 밖을 향한 마음이 간절합니다. 코로나가 갉아먹은 근육은 당최 회복되질 않습니다. 관계의 인간이 감정을 나누지 못해 마음은 터지고 갈라집니다. 맨소래담도 듣질 않고 후시딘도 가라앉힐 수 없는 게 …

Read More »

이 또한 지나가리라

아직 코로나 사태가 끝나지 않았고 언제 끝날 지 그 누구도 모르지만 일단 봉쇄가 아닌 정상적 자세로 이런 사태를 대응하기 시작했다는 것에 일말 희망을 본다. 코로나로 많은 것은 잃었고 또 여전히 잃어가고 있다. 수많은 근로자가 직장을 잃고 수입이 끊어져 생활고에 시달리며 …

Read More »

장원 한식당 jangwoon Korean food

포스트 코로나는 우리의 생활패턴을 소리소문 없이180도 변화시켰다. 외출 시, 혹시 모를 바이러스 전염이 되지 않을까 하는 주변의 날카로운 의심의 눈초리를 받아야 하는 요즘은 집안 내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가기 시작하면서 우리의 활동 범위는 점차 온라인 속으로 정체되어 버리는 시대가 …

Read More »

그 너머

직원이 소식을 전했습니다. 함께 일하던 개발회사의 주요 파트너가 회사를 옮긴다고 합니다. COVID-19 때문입니다. 새로운 사업의 발굴이 어렵다 보니 눈치가 보이고 기회가 생기니 하루라도 빨리 이직을 하는 것이 현명하겠지요. 허나 회사로는 당혹스러운 일입니다. 어렵게 일궈낸 현지 비즈니스 파트너가 떠난 다니요. 이제야 …

Read More »

친환경 비누가 돌아왔다. 바이러스 NO! 청결유지 YES!

플라스틱 대신 클렌징 바, 샴푸 바!! 매일 샤워하는 우리들의 화장실에는 항상 샴푸, 클렌징 등 각종 청결유지를 위한 제품들로 꽉 들어차 있다. 하지만 한번쯤은 고민해 본적이 있는가? 내가 사용하는 샴푸, 클렌징 등으로 지구를 아프게 하는 건 아닐까? 조금이나마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을 …

Read More »

베트남, 지난해 커피 생산량 세계 2위… 60㎏ 들이 2900만포대

-전세계 1억6960만포대…1위 브라질(6343만), 콜롬비아·인도네시아·에티오피아 순 ha당 생산수율(2.4톤)은 1위…다른 나라보다 2배 이상 높아 5일 국제커피기구(ICO)에 따르면 지난해 전세계 커피 생산량은 1억6960만포대였고, 이 가운데 87%를 10대 커피 생산국이 차지했다. 세계최대 커피 생산국은 브라질로 전세계 생산량의 37.5%인 6343만포대를 생산했고, 2위는 베트남의 2900만포대(17.1%)였으며 뒤이어 …

Read More »

베트남, 내년 사베코·FPT 등 최소 6개 국유기업 매각

-최소 15~20조동(8.77억달러) 확보 예상 -올해 매각대상 기업 88개…토지평가 미완료, 코로나19 등으로 지지부진 베트남 정부가 내년에 사이공맥주음료주류(Sabeco·사베코)와 FPT 등 최소 6개 국유기업(SOE)을 매각해 15조~20조동(6억5770만~8억7700만달러)의 자금을 확보할 계획이다. 6일 재정부의 ‘2021년 8월 현재 국유기업 구조조정 및 민영화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내년에 사베코, …

Read More »

대우건설, ‘베트남의 몰디브’ 푸꾸억섬에 ‘코리안 타운’짓는다.

대우건설이 베트남 현지 부동산 개발기업과 손을 잡고 ‘베트남의 몰디브’라 불리는 푸꾸억섬에 고급 주거단지 개발에 나선다. 대우건설 측 현지 사업 파트너 떤아다이타잉(Tan A Dai Thanh)에 따르면 양사는 ‘메이홈스 캐피탈 푸꾸억(Meyhomes Capital Phu Quoc)’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 관련 공동 투자를 위한 합작법인 …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19 시름 기업 개인의 토지임대료 30% 감면

-팜밍찡 총리의 결정, 364억 8071만원의 토지 임대료 감면 추정 베트남이 국가에서 토지를 임대 하는 기업, 가계, 개인은 토지임대료의 30%를 감면하기로 했다. 현지 미디어인 VnExpress 28일자에 따르면 ‘팜밍찡(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에 결정에 따라 국가에서 토지를 임대 하는 기업, 가계, 개인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