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1년 October 12일

호찌민시, 11월 시외버스 운행 재개 발표

호찌민시가 내달 1일부터 방역조치를 조건으로 시외버스 운행을 부분적으로 재개하기로 결정했다고 Vnexpress지가  11일 보도했다.  이번  운행재개는 약 4개월여만이다. 시 교통운송부가 10일 각 지방에 보낸 ‘시외버스 운행 계획’에 따르면 운행은 3단계로 이뤄진다. ◆1단계 : 11월1일~15일 모든 노선은 하루 3~5편 운항하며, 종전 하루 100회 …

Read More »

총리 항공편 미개방 지역, 개방 촉구

팜민찐 (Pham Minh Chinh) 총리는 국내항공편 재 취항에 소극적이고, 승객 격리를 시행하는 지방정부에게 여행재개조치의 이행을 촉구했다고 10월 10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10일 팜 총리는 각지방에 보낸 서한을 통하여 “여객수송을 복구하는것은 시민의 편의와, 여행수요의 충족과 더불어 국가 경제를 살리고, 비즈니스 활동 재개에 …

Read More »

(재개방) 싱가포르 한국 및 총 8 개국과 무격리여행 재개 합의

싱가포르가 한국을 비롯해 다수 국가들과 ‘무격리 입국’ 조치를 확대하는 등 코로나19 사태에서 벗어나 정상화로 가기 위한 행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채널 뉴스 아시아지가 11일 보도했다. 싱가포르 당국은 지난 10월 8일 한국과의 무격리 입국 시행을 발표한데 이어서, 10월  19일부터 미국과 영국, …

Read More »

-공지- 베트남에 거주/체류 중인 한국 국민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1차, 2차) 희망자 수요 조사

  * 공동주관 : 주베트남한국대사관, 주호치민한국총영사관, 주다낭한국총영사관, 베트남연합한인회   조사 대상 ㅇ 이 조사는 (1)베트남에 거주/체류 중인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서 (2)베트남 국내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희망하시는 분(백신 종류와 상관없이 1차 접종을 받으신 분도 포함)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조사 …

Read More »

‘임상 완료’ 나노코박스, 긴급승인 완료까지 ‘단 한 걸음’

-9월 상용화 기대에서 지지부진 허가절차로 ‘발목’ -윤리위원회 승인 획득…보건위원회에 서류 제출 ▲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NanoCovax)의 긴급사용 승인 신청서가 베트남 보건위원회에 제출된 것으로 확인된다. (사진=나노젠)   베트남 최초의 국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Nanocovax)가 오래전 임상시험을 완료했음에도 지지부진한 허가절차에 발목이 잡혔다. …

Read More »

지구촌 83개국 1위 ‘오징어게임’ 속 추억의 놀이는?

-달고나 – 구슬치기 – 징검다리 등 6개의 추억게임 글로벌 한국 열풍 ▲ 주인공 이정재가 달고나, 일명 설탕뽑기를 하고 있다. 사진=넷플릭스 방송 캡처 ▲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게임. 사진=넷플릭스 방송 캡처 전세계 83개국에서 넷플릭스 전체 1위에 오르면서 고공행진을 기록중인 ‘오징어게임’에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

Read More »

신한베트남 은행, “송금할 때 계좌번호 필요 없어요!”

신한베트남은행이 은행 계좌번호 입력 없이 QR코드 스캔만으로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를 도입했다. 앞서 신한은행 한국본사는 지난달 한국에서 입출금 통장 계좌번호에 연동하는 URL및 QR코드를 만들어 간편하게 송금을 요청할 수 있는 ‘MY링크’ 서비스가 출시 50여일만에 이용자 10만명을 달성한 바 있다. 이에 발맞춰 신한베트남은행은 …

Read More »

3분기 베트남 실업률 3.72%…코로나19 기간중 최고 수준

-15세이상 경제활동인구 4920만명, 전분기대비 190만명↓ 코로나19 최대 피해지역인 호찌민시는 정부의 사회보장 지원액의 40%에 해당하는 5조4460억동(2억3920만달러) 이상을 배정받았다. 이 자금은 호찌민시민 480만명에게 지원됐으며, 180만명은 구호키트를 받았다.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베트남의 3분기 실업률이 3.72%에 달해 코로나19 발생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1일 통계총국(GSO)에 따르면, …

Read More »

국산 수제 맥주가 뜬다!

최근 편의점이나 광고를 볼때마다 수입 맥주인지 한국맥주인지 햇갈리는 맥주 브랜드를 보고 어느 나라의 맥주인지 궁금했었다. 2020년 한국의 주세법 개정으로 가격 경쟁력이 가장 커지는 건 국산 수제 맥주이다. 수제 맥주는 개인이나 수규모 양조장에서 개발해 소량으로 생산하는 맥주를 뜻한다. 개성있는 맛과 풍미를 …

Read More »

한주필칼럼 씬짜오베트남 재 발간

이번 주 씬짜오베트남 449호가 2개월 보름만에 출간했다. 만든 이들은 눈물이 날 지경으로 반갑다. 만든 이들만 그렇다. 몇몇 직원이 코로나에 걸려 나오지 못하고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직원이 출근하여 일주일 만에 새 책을 만들어 냈다. 다른 제조업과는 달리 그래도 다시 일할 수 있게 되어 고마울 뿐이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