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Daily Archives: 2021년 October 19일

호찌민시 25일부터 12세~17세 청소년 백신접종 실시

호찌민시가 미성년자의 높은 확진률을 우려하여 25일부터 12세 이상 청소년에게 백신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아세안 데일리뉴스가 10월 18일 보도했다. 이번에 발표된 접종계획은 지금까지 베트남에서 실시된 접종 중 가장 낮은 연령대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이다. 사용될 백신은 동일한 백신을 2번 사용할 예정이나, 어느 백신을 …

Read More »

베트남 총리, “코로나4차유행 기본적 통제” 선언 

팜 민 찐(Phạm Minh Chính) 베트남 총리가 전국의 코로나4차유행 상황이 통제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18일 보도했다. 팜 총리는 코로나19 상황 및 경제회복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10월 17일 온라인으로 열린 전국 지자체 간담회에서 “4차유행이 전국을 강타한 지 5개월만에 기본적으로 통제단계에 있다”며 “그러나 아직 …

Read More »

베트남 국내선 증편, PCR 검사면제 검토중

10월 20일부터 적용 될 국내선 수송방안을 베트남 민간항공국(Civil Aviation Authority of Vietnam) 이 교통부에 제출했다고 Vnexpress지가 18일 보도했다. 민간항공국 측이 제출한 방안에 의하면 우선 모든 승객에게 부가되고 있는 국내선 탑승시 PCR혹은 신속 항원검사서 제출을 상황별로의 조정을 권고했다, 이에 따라 백신접종을 …

Read More »

베트남철도공사 일본산 중고객차 수입 요청

베트남철도공사(VNR)가 일본산 중고객차 수입 승인을 정부에 요청했다고 인사이드 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VNR이 수입을 추진중인 일본산 중고 객차는 1979~1982년 일본국철(현 JR동일본)이 제작한 차령 40년의 객차로 현재는 홋카이도 및 농촌 노선에서만 제한적으로 운영중인 키하 40형(Kiha 40) 및 48형 등 2종이다. 이 객차는 각각 68~82인승과 28~34인승 규모로 일본, 베트남 표준궤도인 1067mm …

Read More »

베트남 중부지방 홍수, 최소 5명 사망

태풍 곤파스가 상륙한 후 형성된 비구름의 영향으로 베트남 중부지역에 대규모 시간당 최대600mm의 폭우를 동반한 홍수가 발생하여 최소 5명이 사망했다고 Tuoi Tre지가 10월 18일 보도했다. 이번 홍수는 15일 금요일 저녁부터 시작되어, 북쪽으로는 응애안(Nghe An)성, 남쪽으로는 꽝남(Quang Nam)성까지 광범위한 지역에 주말내내 영향을 …

Read More »

한주필 칼럼-지고 갈 짐이 없을 때 인생이 가장 위험할 때이다. 

호찌민 시의 봉쇄가 풀리면서 서서히 일상의 모습들이 드러나기 시작한다. 그리고 바뀐 환경에 어떻게 적응해야 하는 지, 엉킨 실타래를 풀듯이 머리를 짜내며 힘겨운 출발을 시작한다. 이미 익숙하던 일상이었지만 몇 달사이에 정신없이 변화된 환경은 미래의 불투명성을 부르며 은근한 두려움을 조장한다. 그렇지, 여전히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