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1년 October 20일

호찌민시, 식당, 카페 실내영업금지 해제 검토 중

 호치민시가 하노이, 다낭(Da Nang), 껀터(Can Tho) 등 주요 대도시들과 마찬가지로 식당 및 카페의 실내영업 허용을 검토하고 있다고 10월 19일 Tuoi Tre지가 보도했다. 20일 호찌민시 산업거래부는 주류 판매를 제외한 식당과 카페의 실내영업재개를 시 인민위원회에 제안 한것으로 알려졌다. 영업이 재개되는 식당은 코로나19 …

Read More »

한주필 칼럼-한국 영화를 싫어하는 이유

한국 영화를 좋아하지 않았다. 특히 한국 드라마는 정말 봐줄 수가 없었다. 뻔한 막장 스토리를 소재로 한 드라마를 시청한다는 것은 자신의 지성을 모욕하는 일이라 생각했다. 스스로의 행동에 대한 객관적 관점이 생길 만한 나이가 되어도 이 생각은 변함이 없었고 또한 그 생각이 잘못되었다는 …

Read More »

라오스 고속철 여객열차 인도식 개최

10월 17일 중국 쿤밍-라오스 비엔티안간 고속철도 노선의 개통을 앞두고, 운영될 열차의 인도식이 개최됐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이번에 개통되는 고속철도는 중국 쿤밍에서 시작하여 75개의 터널을 통해 라오스 북부 보텐(Boten)에서, 오돔싸이, 루앙프라방 등을 거쳐 수도 비엔티안까지 연결된다. 전체 길이는 422.4km정도다. 탑승객을 위한 10개의 …

Read More »

하노이, 전기버스 11월 부터 정식 운행

하노이 인민위원회 교통운송국은 오는 11월부터 전기버스 운행을 정식 허가했다고 아세안데일리뉴스가 10월 19일 보도했다. 이에 따라 올래 말까지 전기버스 3개 노선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며, 11월부터는 미딩-오션파크시티 구간이 운행을 시작한다. 앞서 하노이 인민위원회는 지난 4월부터 지금까지 전기버스 노선 1곳을 시범적으로 운행했다. 하노이 …

Read More »

베트남 정부, ‘현실 반영’ 외국인 노동허가서 발급 기준 완화

베트남 정부가 외국인 노동허가서의 발급 기준을 완화했다고 아세안 익스프레스지가 10월 19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MOLISA)는 외국인이 베트남에서 근무하기 위해 필요한 노동허가서(Work Permit)를 위해서는 ▲학사 학위 이상 ▲해외 전공분야 3년 이상의 경력 ▲해외 관련분야 현장실무 5년 이상 경력 및 경력증명서를 요구했지만, 대다수 기업들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