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1년 October 21일

베트남, 아세안서비스무역협정(ATISA) 승인

베트남 정부가 아세안서비스무역협정(ATISA)을 승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정부가 지난 10월 18일 발표한 ATISA 승인 결의안(의결 131/NQ-CP)에 따르면, 기획투자부가 ATISA 협정발효후 이행관리 책임기관으로 지정됐다.이에따라 기획투자부 및 관계부처와 기관은 ATISA의 틀 속에서 ‘서비스약속패키지’에 기반한 비호환조치목록(NCM)을 만들어 베트남의 권리와 이익 및 아세안에 대한 약속을 보장하도록 …

Read More »

뜨아띤-후에성 12월 목표 한국인 관광객 유치 계획안 발표

베트남의 고도로 유명한 뜨아띤-후에(Thua Thien-Hue) 성 당국이 한국인 단체 관광객을 12월부터 유치할 계획을 수립했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성 당국이 19일 발표한 계획에 따르면 후에에서 12월 열릴 예정인 투자박람회에 이미 다수의 상당수의 한국 관광객이 예약을 마쳤다고 보도했다. 방문 예정인 한국관광객들은 라구나 랑코 리조트에서 숙박과 …

Read More »

베트남 15대 국회 2차 정기회의 시작

베트남 제15대 국회 2차 정기회의(가을국회)가 20일 개회했다고 Tuoi Tre지가 10월 20일 보도했다. 이번에 개회한 국회는 2단계로 진행된다. 1단계는 온라인으로 10월 20일부터 30일까지 11일간 열리고, 2단계는 11월 8일부터 13일까지 6일간 의원들이 회의장에 직접 참석하는 회의  형태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국회에서 의원들은 하이퐁시(Hải Phòng), …

Read More »

러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재개방 및 항공편 재개 건의

러시아와 싱가포르가 베트남에 정기항공편 운항 재개를 요청과 동시에 재개방과 백신여권 상호인정방안을 베트남측과 토의한것으로 알려졌다고 Vnexpress지가 2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주베트남 러시아대사와 싱가포르대사는 19일 응웬 반 테(Nguyen Van The) 교통운송부 장관과 만난 자리에서 이 같은 요청을 해왔다고 정부 고위관계자가 전했다. 이날 …

Read More »

한주필 칼럼-깐부 혹은 깜보

오징어 게임 드라마가 만들어낸 단어 중에 꽤나 정감을 일게 하는 단어가 하나 있다. 깐부라고 표현되는 단어다. 서울에서는 깜보라고 말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아마도 다른 지역에서는 깐부라고 불렀던 모양이다. 아무튼 이 단어의 뜻은 니꺼 내꺼 없이 사유 물질을 공동으로 사용하는 사람이라는 의미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