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1년 October 25일

특별 입국 2022

❶ 특별 입국의 목적 / 승인시 심사내용 목적/취지 (공문 2847/CV-BCD; 2020년 5월 23일자) • 팬데믹 하에서의 경제적 활동 지원을 위해 베트남 정부에서 절차 마련. 특별 입국 승인시 심사 내용 • 경제활동 목적에 따른 4가지 자격 심사 승인(인민위원회) • 베트남 입국시 …

Read More »

전 세계적인 재개방 열풍, 아시아로 오나?

지난 2년 가까이 세계는 펜데믹이라는 파도로 초유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변화가 밀려올 때 그것을 거부하거나 등을 돌리는 것은 자멸을 의미한다. 지나치게 직선적이거나 수직적인 사고가 아니라, 곡선적이고 수평적인 사고로 유연하게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 시시각각 변해가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은 진행 상황에 따라 …

Read More »

뉴노멀 시대, 뉴 트랜드 – 홈짐 & 홈트

  코로나가 휩쓸고 간 자리엔 새로운 트랜드가 생겨나고 있다. 외출을 할 수 없었던 기간에도 운동을 해야 했던 우리는 타인을 의식하지 않고 운동할 수 있는 헬스장을 집안 내에 꾸려 운동을 하였다. 봉쇄해제에도 집안 내에서 효과가 좋은 유산소 운동, 홈트와 홈짐에 대한 …

Read More »

안전하고 깨끗한 물, 한국 정수기

유례없는 코로나19 팬데믹은 세계 소비사장에 사상 초유의 소비 한파를 불러왔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에 버금가는 유례없는 소비 위축이 있었지만 그래도 소비의 저변에는 눈에 뛰는 변화들이 감지됐다. 팬데믹 이후, 건강에 대한 불안심리가 깨끗한 물과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로 건강을 위한 비즈니스 …

Read More »

Pha An E&C 전영준 대표

  인간이 하는 일 중 가장 인간 다운 일은 남에게 도움을 주는 일이다. 즉 자신을 희생하며 타인의 어려움을 돌봐 주는 일이 자신을 가장 인간 답게 만드는 일이라는 것은, 인간이 사회를 떠나 살아갈 수 없다는 사실로 증명될 수 있다. 그래서 널리 …

Read More »

삼성하늘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 김민영 원장

  코로나가 전해준 의료계의 뉴노멀,  개인맞춤형 진료가 새로운 의료계 트랜드가 될 것. 코로나는 우리 일상을 뒤집어 놓았다. 마스크를 쓰고 생활하는 것은 이미 생활 깊숙히 자리잡고 있고 마음대로 동네 슈퍼, 미용실, 대형 백화점 등 공용시설 이용 또한 나의 발자취를 남겨 외출에 …

Read More »

한국어는 제 1외국어

제목으로 삼은 ‘한국어는 제1외국어’ 라는 표현이 사뭇 생소합니다. 우리가 아는 제1외국어는 그냥 ‘영어’ 였습니다. 지금은 유치원 이전부터 영어를 가르친다는데 저는 중학교에 와서야 다른 나랏말로 영어를 처음 대했습니다. 고등학교에 가니 제2외국어라는 교과과정이 있음도 알았습니다. 제가 다녔던 고등학교는 독일어와 일본어 중에 선택하도록 …

Read More »

[도도하게 꼼꼼하게 Marie’s Beauty] 향이 좋은 손 세정제 & 섬유탈취제

코로나로 인해 안전과 위생 불감증이 날로 커져 가면서 손소독제의 역할과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외부에서 실내로 들어설때에, 실내에 들어오는 것을 증명하고 동시에 체온 측정, 손 소독제를 뿌려 위생 안전을 안전을 유지하는 것이 요즘 외출시에 해야 되는 일 중에 하나이다. 하지만 간혹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포용의 시간

나이가 들면 거울을 보면서 나이를 인식한다. 그래서 사진을 찍는 게 그리 환영할 만한 이벤트가 아니다. 나이가 드는 것을 확인하는 것은 단순히 자신의 얼굴을 비치는 거울 만은 아니다. 이웃은 또 다른 거울 노릇을 한다 이웃의 모습을 보며 내 나이를 확인하고 늙어감을 …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19 백신 구매비 11억7620만달러 확보

베트남 정부가 지금까지 확보한 코로나19 백신 구매비는 26조7930억동(11억7620만달러)으로 전국민 70% 접종에 충분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인사이드 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10월 22일 보건부가 국회 재정예산위원회에 제출한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백신 구매비 가운데 정부예산은 18조1000억동(7억9460만달러), 지금까지 모금된 백신기금은 8조6930억동(3억8160만달러)에 달했다. 이는 전체 9700만 인구 가운데 …

Read More »

그린지역내 외국인 관광객 격리 철폐 의견 대두

최근 베트남 당국이 푸꾸옥섬 및 관광 지역의 해외관광객 재유치와 재개방을 선포하면서 그린존 내에서는 외국인 관광객 격리를 취소해야 한다는 의견이 전문가들 사이에서 나오고 있다고 24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4단계로 시행될 예정인 국제선 운항 재개 방안 중 1단계에서 2단계떄 해외에서 입국하는 …

Read More »

사파공항 투자정책 승인

북부의 달랏인 유명 휴양지 사파에 건설될 사파공항(Sapa)이 민관합작(PPP) 사업으로 건설될 예정이라고 22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10월 21일 총리가 승인한 사파공항 건설사업 투자정책에 따르면, 사파공항의 면적은 371ha(112만여평) 규모로 2단계로 나눠 건설된다. 1단계는 295.2ha 규모로 연내 사업을 시행해 2027년까지 완료한다. 공항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표준 …

Read More »

호찌민 직접영향권 열대저기압 접근중

호찌민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수 있는 열대저기압이 접근중이라고 Tuoi Tre지가 24일 보도했다. 베트남 기상청의 발표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현재 열대저기압은 스프래틀리(남사/흥사) 군도 필리핀 팔라완섬 북서쪽 100킬로미터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6강을 유지하고 있다. 24시간 동안 시간당 10~15킬로미터 정도로 이동하고 있으며 강도는 점차 …

Read More »

하노이 위드코로나 실험, 미딩경기장 관중입장 허용

하노이에서 위드코로나 실험이 펼쳐진다. 베트남 축구연맹은 10월 22일 저녁 다음달 11월 11일에 미딩종합경기장에서 진행될 예정인 월드컵 예선 입장을 허가하고, 이에 관한 입장권 판매가격을 공지했다고.Vnexpress지가 23일 보도했다.   관객 입장이 되는 경기는 11월 11일, 베트남-일본전, 그리고 11월 16일 베트남 사우디 전이다. …

Read More »

한주필 칼럼-포용의 시간

나이가 들면 거울을 보면서 나이를 인식한다. 그래서 사진을 찍는 게 그리 환영할 만한 이벤트가 아니다. 나이가 드는 것을 확인하는 것은 단순히 자신의 얼굴을 비치는 거울 만은 아니다. 이웃은 또 다른 거울 노릇을 한다 이웃의 모습을 보며 내 나이를 확인하고 늙어감을 느낀다. 예전보다 자주 들려오는 상갓집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