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1년 November 2일

응웬왕조 익선관 유물, 스페인 경매서 60만유로에 경매  

베트남 마지막 왕조 응웬왕조(Nguyen) 시대의 익선관(翼善冠) 유물이 스페인 경매에서 60만유로(69만3240달러)에 최종 낙찰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월 1일 보도했다. 지난달 28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된 발클리스경매(Balclis auction)에서 응웬왕조 시대인 19세기말~20세기초 유물인 이 익선관은 최종 60만유로에 낙찰됐다. 이 익선관의 경매는 약 8일간 진행됐다,  경매가 시작된 20일 …

Read More »

베트남기업 상당수 연말 성과급 지급 어려워  

많은 베트남 기업들이 코로나19 4차유행과 이에 따른 장기 봉쇄조치의 후폭풍으로 연말 성과급 지급 여력이 없는 것으로 11월 1일자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채용정보업체 안파베(Anphabe)가 50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연말 성과급 지급을 확정한 기업은 단 한곳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

Read More »

‘감감무소식’ 베트남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 허가 늦어지는 이유는?

승인이 임박했던 베트남 최초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Nanocovax)의 허가가 지연되는 이유가 공개됐다고 더 구루지가 11월 1일 보도했다. 도 쑤언 투엔 베트남 보건부 차관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제조업체인 나노젠이 의약품 등록을 위한 자문원회에 충분한 자료를 제공하지 않아 백신 허가가 미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

Read More »

베트남, 국가주도 디지털화폐 개발 추진 

베트남 정부가 국가 디지털화폐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0월 29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정부는 ‘2021~2025년 비현금결제 촉진 계획(1813/QD-TTg)’을 제정하고 베트남중앙은행(SBV) 주도로 비현금결제를 촉진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디지털화폐 메커니즘 및 정책을 연구 및 개발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디지털화폐는 현재 세계 …

Read More »

뱀부항공, 연내 영국 직항 취항 추진

베트남 제 3의 항공사인 뱀부항공(Bamboo Airways)이 베트남-영국 직항편 개설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하여 총대리점 협약식을 영국에서 진행했다고 31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뱀부항공은 10월 31일(영국 현지시간) 영국 항공서비스그룹 APG와 총대리점 개설 협약식을 가졌다. 뱀부항공의 영국 공식대리인인 APG는 향후 뱀부항공의 영국시장을 총괄하게 되며, 대리점 개소와 함께 …

Read More »

현대건설, 하노이 지하철2호선 공사지연에 손실보상 요구

하노이 지하철2호선 주계약자인 현대건설-겔라(Ghella) 컨소시엄(HGU)이 반복된 공사 지연으로 인한 손실에 대한 보상금으로 1억1470만달러를 요구하며 일부 지하구간 공사를 중단했다고 인사이드 비나지가 1일 보도했다. HGU가 지난달 10월 29일 하노이도시철도관리위원회(MRB)에 제출한 문서에 따르면, HGU는 토지수용 및 부지정리 지연으로 공사를 시작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1억1470만달러의 …

Read More »

라오스 락다운 발표

라오스의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락다운 조치를 오는 14일까지 시행하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11월 1일 보도했다. 이날 현지 언론 및 외신에 따르면 라오스 총리실은 방역 지침을 전날 발표했다. 위 방역조치에 따라 유흥주점, 마사지숍, 영화관 등의 영업이 계속 중단되며 체육시설 운영과 야외 운동도 금지된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라오스는 태국에서 근무하다가 …

Read More »

훈센총리: 캄보디아 완전 재개방 발표

캄보디아 훈 센 (Hun Sen)총리가 캄보디아 재개방과 새로운 일상복귀를 선언했다고 11월 1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훈 센 총리는 지난 31일 성명을 통하여 다음과 같이 선언했다 “오늘 부터 국가를 전면 개방하고, 우리는 코로나와 함께 살게되는 새로운 삶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훈 …

Read More »

한주필 칼럼-관심을 유통합니다. 

관심은 인간세상의 모든 것입니다.  우리가 어려서는 부모의 관심을 끌기위해 재롱을 떨지요. 그리고 20-30대 젊은 시절에는 타인의 관심이 최대의 과제가 됩니다. 자신의 언행에 대한 타인의 평가로 자신의 방향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남의 말에 속아 넘어가지 않을 정도의 내공이 쌓이는 불혹의 40대가 되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