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Daily Archives: 2021년 November 5일

안심 할 수 있는 내 집, 내 공간 만들기! – 방역, 소독

식사후 설거지하기, 각종 세균과 냄새에 찌든 옷 빨래하기, 바닥과 쇼파에 떨어진 과자 부스러기, 머리카락 등을 청소하기, 깨끗한 화장실 유지하기… 이 모든 것은 주부들이 깨끗한 집안을 만들기 위해 매일 쓸고 닦는, 집안일의 일부이다. 코로나19로 일상생활과 근무지의 경계가 무모해지면서 내 공간에 대한 …

Read More »

어떤 물을 드시겠어요?

수돗물로 보리차나 옥수수차를 끓여 먹는 한국하고는 달리, 베트남에서 살다 보면 물을 사서 먹는다는 인식이 자연스러워 진다. 화강암 지대가 많아서 물 하나만은 왠만한 유럽 온천보다 질이 뛰어난 우리 한국인들에게는 베트남에서 어떠한 물을 마셔야 하나는 항상 고민이다. 특히 열대 국가이기 때문에 물이 …

Read More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반짝반짝 다이아 방구석 예술가 대회 개최

-다양한 가족이 이루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 학생회장 이지훈)는 <반짝반짝 다이아 방구석 예술가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운영하였다. 본 대회는 지난 5월 ‘학생이 디자인하는 학교 만들기’라는 모토 하에 실시한“2021 학생자치 정책제안 공모전”당선사업 중 하나로, 학교의 예산 지원을 받아 …

Read More »

IBK기업은행·글로벌프랜드, 하노이 초등학생들에 장학금 수여

– 100명에 장학금 1억동, 컴퓨터 30대 등 총 2억8000만동(1만2320달러) 상당 지원 IBK기업은행이 (사)글로벌프랜드와 함께 하노이시 탄찌현(Thanh Tri) 초등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온라인수업용 컴퓨터를 기증했다. IBK기업은행 하노이지점 및 글로벌프랜드 관계자는 27일 탄찌현의 한 학교를 방문해 기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100명의 학생에게는 모두 …

Read More »

KGS 한국글로벌학교 힘찬 도약 ‘날갯짓’ 글로벌 역량을 갖춘 학업 우수자 특별전형 실시

  KGS 한국글로벌학교(교장 양재호)에서는 외국어 역량과 학업능력이 우수한 글로벌 요소를 갖춘 학생들을 특별 선발한다. 이번 특별전형은 통큰 장학금 지급을 비롯하여 집중적인 진학 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의 꿈을 실현하도록 특별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이 전형을 실시하게 된 배경에는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발굴하여 …

Read More »

제 18 차 코참 자선의 밤 (2021 KOCHAM CHARITY NIGHT)

일시 및 장소 안내 일시 : 2021 년 12 월 9 일(목) 17:00 ~ 19:30 * 코로나 상황에 따라 일정 변동 가능 장소 : Lotte Hotel Saigon (2A-4A Ton Duc Thang St., D1 ☎ 028 3823 3333) 기타 후원 신청 …

Read More »

< 코참 뉴스 >베트남, 폴리에스터 원사 반덤핑 관세 부과

2019년 11월 제출된 베트남 국내 섬유제조업 협회의 요청에 따라 폴리에스터 원사에 대해 덤핑 여부 조사에 착수했으며, 2021년 8월 31일 이에 대해 잠정 덤핑 관세 부과 결정(결정문 2080/QD-BCT) 하였고, 10월 13일 최종 덤핑 부과 결정(2302/QD-BCT)하였다.이에 따라 우리 진출 기업 중 기준 …

Read More »

[도도하게 꼼꼼하게 Marie’s Beauty] 내 마음대로 골라 쓰는 치약

하루에 세끼 식사를 통해 에너지를 만드는 우리는 구강청결에 대한 인식을 매일 매일 새롭게 써나가야 한다. 평생 사용할 나의 잇몸과 치아이기 때문인데, 비말을 통해 전염되는 코로나를 겪으면서 개인위생 중, 구강 청결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만일 자고 일어난 뒤, 입 냄새가 …

Read More »

제16대 호치민 한인회장 선관위 출범과 선거공고

후보자 등록은 11월 23일까지, 투표는 12월 18일 한인회관에서 진행 제16대 호치민 한인회장 선거관리위원회 (이하 ‘선관위’)의 출범에 이어 선거공고로 후보자 등록이 시작되었다. 호치민 한인회는 지난 10월 29일(금) 코참, 민주평통, 노인회, 여성회, 체육회, 한베가 족협회, 옥타, 한국국제학교 학부모회 등 8개 교민단체에서 추천한 …

Read More »

THE ESSENCE of INVESTMENT-투자의 정석, 10가지만 기억하자

사람은 본질적으로 무엇인가에 투자 하고자 한다. 사업, 자녀교육, 자신의 미래 등 투자는 다양한 형태를 띄고 있다. 그 목적은 무엇인가를 남기기위해서다. 그리고 세상 거의 모든 사람들이 많은 돈을벌어서 부자가 되고 싶어한다. 부자의 수단은 투자다.투자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투자는 몇 가지 원칙이있다. …

Read More »

독서여유산 讀書如遊山

스무 살, 처음으로 산과 한 몸이 되어 다닐때, 학교에 간 날보다 산에 간 날이 더 많았다. 산을 사랑했던 것은 아니고, 함께 산을 오르는 사람들과 부대끼는 사소함이 좋았다. 산에 들어가는 일이 반드시 그 산 정수리 밟고자 함은 아니라고 생각한 지 오래다. …

Read More »

사이공의 그래피티 또는 낙서

‘그래피티(graffiti)’라는 예술의 영역이 있습니다. 그래피티는 다양하게 불리는데 거리 미술이라 하거나 도시예술이라고 의미가 확장되어 불리기도 합니다. 어떤 측면에서는 단순히 벽 그림이라고 지칭하는 것도 옳을 때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프레이 아트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그것은 주로 스프레이 페인트로 그림이나 문자를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상업적 광고가 만들어낸 별칭이기에 그리 탐탁치 …

Read More »

진짜 개통하나?  하노이 지하철2A호선 6일 개통 예정

하노이 지하철2A호선 깟린-하동(Cat Linh-Ha Dong) 선이 착공 10년만에 오는 6일 개통이 예정됐다고 Vnexpress지가 4일 보도했다. 이번에 개통되는 지하철2A호선은 만약 개통될 경우 베트남 최초의 도시철도(지하철)로서 베트남 교통사에 한 획을 긋게 된다. 교통부와 하노이시는 3일 지하철 2A호선 최종점검이 마무리됨에 따라 오는 6일 …

Read More »

세계 GDP 30% 메가 FTA ‘RCEP’ 내년 1월 부터 발효시작 

세계 인구의 절반, 세계 총생산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유무역이 드디어 시작돤다고 11월 4일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보도했다.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이 중심이 되어 세계 최대 규모의 자유무역협정 ‘RCEP(역내 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 Regional Comprehensive Economic Partnership)’이 내년 1월 1일 10개국 발효된다. RCEP는 2년 전인 …

Read More »

호찌민시 코로나-19 노동 지침 변경  

11월 4일 Vnexpress지 보도에 따르면 호찌민시가 최근 코로나-19방역에 대비한 노동지침을 변경했다고 보도했다. 호찌민시 보건국에 따르면 산업공단 근로자중 출근 할 수 있는 노동자를 백신 접종완료자에서,회사가 백신 2번째 접종을 제공한다는 조건하에서 1차 접종자와 코로나에 완치된 사람도 포함했다. 그리고 출근시 사용하는 버스는 반드시 …

Read More »

비엣젯 응웬 티 풍타오 회장 옥스포드 대학에 2억 달러 기증

응웬 치 풍 타오(Nguyễn Thị Phương Thảo) SOVICO 그룹 대표겸 Vietjet회장이 옥스포드 대학의 Linacre College에 1억 5,500만 파운드(4조 8,000억 동)를 기부했다고 Vnexpress지가 3일 보도했다. 본 기부는 31일 소비코그룹과 Linacre College와의 양해각서(MOU)싸인식으로 이루어졌으며, 기부된 돈은 대학원 센터 건립과, 대학원 장학금, 정규 …

Read More »

베트남 해운사, 운임상승에 3분기 이익 급증

베트남 해운사들이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운임상승에 힘입어 3분기 이익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 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베트남해양공사(Vietnam Maritime Corporation, VIMC)는 3분기 매출이 4조1270억동(1억7940만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71% 증가했고, 세후이익은 7600억동(3350만달러)으로 전년동기 300억동(130만달러) 손실에서 흑자전환했다. VIMC 자회사 베트남해운(Vietnam Ocean Shipping Corporation, Vosco·보스코)도 작년 3분기 …

Read More »

일본 시오노기제약,베트남에서 코로나19 백신 임상3상 실시

일본 시오노기제약(Shionogi)이 한국과 베트남을 비롯한 일부 국가에서 자사의 코로나19 백신 3상 임상시험을 실시한다고 Vnexpress지가 4일 보도했다 이사오 테시로기(Isao Teshirogi) 시오노기제약 CEO는 지난 1일 베트남 매체와의 기자회견에서 “해외에서 임상시험 지원자를 대상으로 시험군과 대조군으로 나눠 이달중 임상3상을 시작할 계획”이라며 “최종 임상결과가 나오는대로 세계보건기구(WHO)에 긴급사용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