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1년 November 6일

호찌민시 12월 해외관광객 무격리 입국 허용 제안    

호찌민시가 코로나19 백신 여권을 소지한 외국인 관광객들의 무격리 입국을 당초 내년 1월에서, 금년12월부터 허용하는 내용의 관광재개 계획을 중앙정부에 제출했다고 Vnexpress지가 5일 보도했다.   제출된 내용에 의하면 호찌민시 관광청은 당초 계획보다 한달 빠른 금년 말부터 해외 관광객 대상의 3단계 백신 여권 프로그램 계획 초안을 마련했다. 12월부터 시작되는 1단계 계획에서는 승인된 여행사를 통하여 여행 …

Read More »

베트남 민항총국, 국내선 항공편 추가 증편 제안

베트남 민항총국이 호찌민-하노이, 호찌민-다낭, 다낭-하노이등의 주요 간선노선의 비행편수 증편을 교통부에 제안했다고 Vnexpress지가 11월 5일 보도했다. 이날 민항총국이 제출한 제안서에 따르면, 10월 21일 부터 주요 간선노선운항이 하루 6편씩 재개됐지만, 현재 상황에서 비행편 수 대비 수요충족을 못하고 상황이라고 지적하면서, 하노이-호찌민, 호찌민-다낭, 하노이-다낭 …

Read More »

베트남, ‘석탄발전 단계적 폐쇄’ 공식 선언

베트남 정부가 탄소중립 목표에 따라 석탄발전을 단계적으로 폐쇄하고 신규 석탄발전소 건설 중단을 공식 선언했다고 인사이드 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영국 정부는 지난 11월 3일 보도자료에서 “베트남이 인도네시아, 폴란드, 칠레 등과 함께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 회원국 190개 국가에 새로 합류해 석탄발전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겠다는 …

Read More »

베트남-프랑스, 29개 MOU 및 계약 체결

베트남과 프랑스가 교육, 에너지, 건강보건, 기술, 항공기 엔진 분야 등 29개 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Vnexpress지가 11월 5일 보도했다. 양국간 이번 계약은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가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 참석차 유럽을 순방중인 가운데 프랑스 방문을 계기로 4일(현지시각) 이뤄졌다. 지난 4일 …

Read More »

코백스, 베트남에 백신 900만회분 추가 배정 

전세계 모든 나라에 코로나19 백신을 평등하게 공급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기구 코백스퍼실리티(COVAX Facility, 코백스)가 베트남에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900만회분을 추가로 배정했다고Vnexpress지가 베트남 외교부 자료를 인용하여 밝혔다. 외교부에 의하면 유럽을 순방중인 팜 민 찐(Phạm Minh Chính) 베트남 총리는 지난 3일 프랑스에서 오렐리아 응웬(Aurélia Nguyen) 코백스 상무이사를 만나 이 …

Read More »

베트남 국적 유조선 이란에 나포

최근 미 해군과 이란 혁명수비대가 오만만에서 군사적 대치를 벌이다가 결국 이란 혁명수비대에 나포된 선박이 베트남 국적의 유조선임을 베트남 정부가 공식 확인했다고 Vnexpress지가 4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팜 투 항(Pham Thu Hang) 베트남 외교부 부대변인은 4일 정례브리핑에서 베트남이 국적선박의 이란나포를  확인했다고 …

Read More »

덴마크 외르스테드, 136억달러 규모 하이퐁 해상풍력발전 추진

덴마크 국영 에너지기업 외르스테드(Ørsted)가 베트남 북부 하이퐁시(Hai Phong)에 136억달러 규모의 해상풍력발전사업을 추진한다. 현지매체에 따르면 트로엘스 야콥센(Troels Jakobsen) 주베트남 덴마크대사와 외르스테드 대표단은 지난 3일 응웬 득 토(Nguyen Duc Tho) 하이퐁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을 방문, 하이퐁시 해상풍력발전 투자에 대한 연구조사를 제안했다. 프로젝트의 예상 …

Read More »

한주필의 주말 골프 이야기 – 어프러치 입스 치료법, 뒤땅을 쳐라 

앞으로 매주 토요일은 골프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거의 모든 골프장이 이제 문을 다시 열었습니다. 처음에는 조심스럽게 식당과 락커를 닫아걸고 손님을 받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모든 시설을 다 오픈하며 대대적으로 골퍼를 맞이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골프장이 요금을 인상했습니다. 공항 골프장은 무려 평일 요금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