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1년 November 9일

반도체 패키지 강자 앰코테크놀로지, 박닌성에 반도체공장 건설

앰코테크놀로지(Amkor Technology, 회장 김주진)가 베트남 북부 박닌성(Bac Ninh) 옌퐁2C산업단지(Yen Phong 2-C)에 16억달러를 투자해 반도체공장을 설립한다고 11월 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8일 박닌성에 따르면, 앰코는 지난 5일 박닌성 정부와 어드밴스드 패키지시스템(SiP) 조립 및 테스트 공장 건설 1단계사업 협력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이날 앰코는 국영 …

Read More »

코로나 재 확산세 심상치 않아

11월 8일Vnexpress 및 현지매체가 베트남 보건당국 발표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이날 신규확진자는 7954명을 돌파했으며, 7일부터  7400명대를 기록하기 시작했다. 호찌민을 중심으로 한 확산세는 진정국면으로 들어서고 있지만, 봉쇄이후 근로자들이 대거 고향이나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면서 감염이 퍼지고 있는 상황이며, 메콩델타에 위치한 티엔장, 끼엔장, 동탑성등을 중심으로 확진세가 계속되고 있으며, …

Read More »

베트남, 동남아시아게임 개최 2022년 5월로 재조정

금년 11월말~12월초반에 개최할 예정이었던 동남아시아 게임 (SEA games)의 베트남 개최가 2022년 5월로 연기된 것으로 알려졌다고 7일 Tuoi Tre지가 보도했다. 베트남 올림픽 위원회는 11월 7일 부 득 담 (Vu Duc Dam)보건부 장관 겸 부총리의 결정에 의하여 하노이 SEA Games의 개최를 부득이 …

Read More »

코로나 이후 베트남 주요 생필품 가격 급등

지난 4월말 시작된 베트남의 코로나19 4차유행 이후 최근까지 쌀•우유•식용유•신선식품•휘발유•가스 등 생필품 가격이 10~30% 급등해 서민들의 가계에 큰 부담을 주고 있다. 당국의 물가관리에도 비상이 걸렸다고 11월 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8일 호치민시 통계국에 따르면, 12kg짜리 부탄가스 가격은 4월 34만동(15달러)에서 이달초 50만동(21.7달러)로 47%나 …

Read More »

베트남은행협회, 외국인 지분한도 20→30% 상향 요구

베트남은행협회(VNBA)가 상업은행의 외국인지분 한도를 상향해줄 것을 중앙은행(SBV)에 요구하고 나섰다고 11월 8일 인사이드 비나지가 보도했다. VNBA는 최근 중앙경제관리연구소(CIEM)와 회의를 갖고, 바젤Ⅱ 기준을 이미 충족하고 바젤Ⅲ 구현을 준비중인 상업은행들의 외국인 지분한도를 종전의 20%에서 최대 30%로 상향하는 방안을 중앙은행에 제안했다. VNBA에 따르면,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

Read More »

한국, 내주 베트남서 차량용 요소 200톤 도입

한국정부가 화물차 요소수 품귀 대책의 일환으로 베트남에서 차량용 요소 200톤이 도입과 더불어 이와함께 베트남을 비롯해 다양한 국가들과 1만톤 정도의 요소 수입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인사이드 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은 8일 열린 요소수 수급관련 범부처 합동대응 회의에서 제3국을 …

Read More »

베트남 3대 인터넷 쇼핑몰 티키(Tiki), 보험업 진출 추진

베트남 전자상거래 스타트업 티키(Tiki)가 보험업 진출 전략에 따라 미국의 세계적인 보험사 AIA로부터 2억5800만달러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8일 인사이드 비나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티키의 이번 E시리즈 펀딩 라운드에는 AIA 외에도 미래에셋-네이버아시아그로쓰펀드, 스위스UBS, 일본 스미토모(Sumitomo Corp), 노스스타트그룹(Northstart Group), 중국 징동닷컴(JD.com) 등이 참여했다. 티키는 이번에 …

Read More »

미국 8일 부터 국경 재개방, 백신접종대상자 입국 허용

미국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20개월 만에 국경을 전면 재개방을 시작했다고 11월 8일 AFP 통신이 보도했다. 이날 보도에 따르면 이날부터 실시되는 미국의 국경 개방 조치는 해로를 제외한 육로와 항공기 입국에 한정되며, 항공편 입국을 희망하는 모든 외국인은 백신 접종을 완료한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퇴직 선물은 사양합니다. 

선물, 어느 인터넷 사이트에 퇴직하는 부친을 위한 어떤 선물을 드리면 좋을 지 하며 대중의 의견을 구하는 글이 올라와있습니다.  답글들이 달리는데, 양복을 해드리세요 퇴직후 양복 입으실 기회가 없으실 테니 미리 하나 정도 장만하시면 ‘퇴직했더니 입을 옷도 없네’ 하시는 푸념은 안하실 수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