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1년 November 11일

호찌민 메트로 1호선 마지막 구간 공사 시작

호찌민 메트로 1호선의 마지막 구간 공사가 시작됐으며 2개월 내에 완공 예정이라고 Vnexpress지가11월  1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에 공사가 시작된 구간은 총연장 660미터의 사이공 오페라 하우스와-벤탄시장 구간이며, 위 구간의 마지막 공사는 주로 철로 와 전력 설치 공사로 알려졌다. 계획에 따라 2개월뒤 …

Read More »

베트남 도시화율 40% 도달

베트남의 도시화율이 40%에 도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레 꽝 훙(Le Quang Hung) 건설부 차관은 최근 ‘기후변화·자연재해·전염병 등 새로운 도전에 직면한 베트남의 도시화’ 주제의 온라인 워크숍에서 “전국 63개 성·시에 형성된 도시지역은 870개, 전국 도시화율은 40%에 이른다”고 밝혔다. 훙 차관은 도시지역이 GDP성장률을 높일뿐만 …

Read More »

베트남, 한·일·대만으로 노동수출 재개 

베트남 정부가 한국, 일본, 대만 등 주요 3개 노동수출시장으로 노동자 파견을 공식적으로 재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노동보훈사회부는 이달 들어 한국, 일본, 대만 정부가 자국의 노동력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외국인 노동자 입국제한을 해제했다고 밝혔다. 한국은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하루 100명, 주당 …

Read More »

호찌민시, 2025년까지 근로자용 아파트 1만8000호 건설

호찌민시가 도시근로자의 주택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2025년까지 근로자용 저가아파트 1만8000호를 건설하기로 했다고 Vnexpress지가 10일 보도했다. 10일 호찌민시 건설국에 따르면 근로자용 아파트단지는 총 20곳으로 7군•12군•빈떤군(Binh Tan)•투득시(Thu Duc) 등에 8300호, 빈짠현(Binh Chanh),혹몬현(Hoc Mon),냐베현(Nha Be) 등 교외지역에 9500호,도심지역 200호 등이 다. 이들 근로자용 아파트 …

Read More »

베트남, 인도 코박신 백신 사용 승인

베트남 정부가 인도산 코박신(Covaxin)백신을 긴급승인했다고 Tuoi Tre지가 10일 보도했다. 이번에 승인된 코박신 백신은, 세계최대 백신제조사인 바라트 바이오테크(Bharat Biotech)사에서 제조한 불활성화 백신이며,중증 방지 효능은 78% 정도로 알려져있다. 이번에 승인된 코박신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저, 얀센, 스푸트니크, 모더나, 시노팜, 하얏-백스, 아발라에 이은 베트남에서 …

Read More »

호주, 베트남에 코로나19 백신 260만회분 추가 지원 결정

호주 정부가 베트남에 코로나19 백신 260만회분을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다고 Vnexpress지가 10일 보도했다. 마리스 페인(Marise Payne) 호주 외무장관은 9일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를 방문해 백신 추가지원 방침을 전하며, 이 가운데 70만도스는 몇주안에 베트남에 도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지원분을 포함해 호주가 …

Read More »

베트남 은행들, 코로나19로 부실채권 26% 증가

코로나19 4차유행 여파로 베트남 시중은행들의 부실채권(NPL)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 비나지가 11월 10일 보도했다. 10일 호찌민증권거래소(HoSE)와 증권업계 등에 따르면 최근 3분기 실적을 발표한 27개 은행의 실적은 대부분 좋아졌지만 부실채권은 늘며 재무건전성은 악화되고 있다. 9월30일 현재 27개 시중은행 가운데 19개는 부실채권이 늘었다. …

Read More »

인천공항공사, 하노이 노이바이공항에 코로나19 방역노하우 전수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베트남 하노이 노이바이국제공항(Noi Bai)에 코로나19 방역 노하우를 전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월 10일 보도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주간의 방역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9일 노이바이공항과 비대면 온라인 종료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0월27일부터 지난 2일까지 노이바이공항 관계자를 대상으로 공사가 자체개발한 방역컨설팅 프로그램인 ‘안전보건회랑 이니셔티브(Safe …

Read More »

한주필 칼럼-교민사회 실상과 분위기 

꿈 같은 세월이 지나갑니다. 지난 해부터 몰아 닥친 팬데믹 사태가 세상을 휩쓸며 엄청난 변화를 야기합니다. 많은 이들이 직장을 잃고 거리에 내쳐지고 많은 사업가들이 회사 문을 닫았습니다.  베트남의 한인사회도 예외가 아닙니다. 아니 오히려 가장 치열한 열풍의 열기를 고스란히 받으며 일차 관문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