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1년 November 13일

베트남 공급망 회복속도 동남아서 가장 빨라

코로나19 재확산의 여파로 경제가 크게 위축된 동남아시아 국가들이 최근 봉쇄조치를 풀면서 공급망이 서서히 회복되고 있다. 그중에서 베트남은 가장 빠르게 공급망이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영문지 니케이아시아(Nikkei Asia)지는 12일 기사에서 “베트남은 코로나19 4차유행 여파로 가동이 중단됐던 나이키 협력업체 약 200개 …

Read More »

베트남 디지털경제 규모 210억달러…동남아 3위 기록

올해 베트남 디지털경제 규모는 210억달러로 인도네시아와 태국에 이어 동남아시아 3위에 오를것으로 전망된다고 블룸버그지가 11월 10일 보도했다.   10일 발표된 구글, 테마섹(Temasek), 베인&컴퍼니(Bain&Company)의 공동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올해 베트남 전자상거래시장은 53% 성장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됐다. 보고서는 올해 베트남 디지털경제의 …

Read More »

베트남 인맥 총동원… 막혔던 요소 8000톤 수입 길이 열렸다

이번달에 베트남에서 수입될 요소가 3000톤 더 늘어난 8000톤이 한국으로 수입될 예정이라고 11월 12일 한국일보가 보도했다. 보도내용에 따르면 이번 추가 수입은 지난 8일부터 진행된 박노완 주베트남 한국대사와 많은 기업인들의 로비와, 정부의 정관계 인사 인맥 동원으로 인한 성과로 풀이되고 있다. 11월 8일 …

Read More »

팜민찐 총리 국회연설, “경제회복에 뒤쳐지지 않겠다”

팜민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가 국회기조 연설을 통하여 코로나에 많은 피해를 입었지만 위기는 기회이며, 경제회복에 뒤쳐지지 않도록 하겠다고 Vnexpress지가 12일 보도했다. 이날 아침 첫 정기국회에 등원하고자 국회를 방문한 팜 총리는 기조연설을 통하여 앞으로의 국정방향을 국회에 보고했다. 우선 그는 지금의 위기는 …

Read More »

SK그룹, 베트남 마산그룹 유통자회사에 3억4000만달러 투자

SK그룹이 베트남 최대 식음료•유통기업인 마산그룹의 유통사업 자회사 크라운X(CrownX)에 3억4000만달러(약 4000억원)를 투자하기로 결정했다고 11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박원철 SK동남아투자법인 대표와 대니 레(Danny Le) 마산그룹 CEO는 11월 11일 양그룹의 주요경영진인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온라인으로 이같은 내용의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크라운엑스는 식음료 1위회사 마산소비재홀딩스(Masan Consumer …

Read More »

빈패스트, 자동차 자체모델 수출

빈그룹(Vingroup)의 자동차제조 자회사 빈패스트(VinFast)가 라오스에 처음으로 자동차를 수출한 것으로 알려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인사이드비나지의 11월 13일 보도에 따르면 빈패스트는 하이퐁공장(Hai Phong)에서 생산된 SUV 프레지던트V8(President V8) 5대와 중형세단 럭스A2.0(Lux A2.0) 13대 등 모두 18대를 지난 9일 라오스 퐁숩타비그룹(Phongsubthavy Group)에 수출했다. 빈패스트의 라오스 …

Read More »

베트남 정부,여행업계 종사자 생계 지원

베트남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일자리를 잃은 관광 가이드들의 생계를 돕고 나섰다. Vnexpress지가 11월 11일 베트남 관광청(VNAT) 발표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기준으로 전국에서 1만700여명의 가이드가 2차 재난 지원금을 신청해 이중 9천294명이 지급 대상자로 선정됐다. 이들에게 지급되는 …

Read More »

한주필의 골프 이야기-프로가 절대로 가르쳐 주지 않은 스윙

주말이 좋아서 골프 이야기를 쓸 수 있는 건지, 골프 이야기를 쓸 수 있어서 주말이  좋은 건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주말은 좋습니다.  오늘은 스윙의 비밀을 폭로 하려 합니다. 특종입니다.  지난 주 5개월 만에 정산에서 열린 시니어 골프 월례대회에서 우승을 했습니다.  고작 30명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