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1년 November 15일

하노이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간격 단축

하노이시 보건국은 아스트라제네카(AZ) 코로나19 백신 2회 접종간격을 종전 8주에서 4주로 줄이자는 시 질병통제센터(CDC)의 제안을 공식 승인했다고 Vnexpress지가 1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하노이 질병통제센터는 중앙위생역학연구소 지침 및 전국 코로나19 백신 접종 자료에 기반하여, 조기에 집단면역 달성을 목표로, 신속한 전염병을 통제를 위하여이 …

Read More »

호찌민시,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방역조치 강화

호찌민시 인민위원회는 이달들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다시 증가세를 보임에 따라 투득시(Thu Duc) 등 일부 지역에 대한 방역조치를 강화하도록 방역당국에 지시했다고 Vnexpress지가 13일 보도했다. 레 화 빈(Lê Hòa Bình) 호찌민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은 11월13일 열린 시 코로나19 예방통제 운영위원회에서 “정부의 방역규정을 엄격히 …

Read More »

호찌민시,코로나19 치료제 밀매 적발

호찌민시 보건국과 유관기관이, 코로나 항바이러스제인 몰누피라비르( molnupiravir)를 불법적으로 판매가 진행중인 것으로 파악했다고 Tuoi Tre지가 11일 보도했다. 호찌민시가 발표한 보도자료에 의하면 최근 SNS에서 코로나19 치료제 몰누피라비르가 판매되고 있는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공안과 협력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당국은 시내 광범위한 병원에서 몰누피라비르가 누락된 것으로 확인 …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19 이후 첫 외국인관광객 입국

코로나19 이후 외국인 관광객이 처음으로 베트남에 입국했다고 Vnexpress지와, 방콕포스트가 11월 12일 보도했다. 베트남민항총국(CAVV)과 칸호아성에 따르면, 11월 11일 한국 인천공항과 일본 나리타공항에서 각각 222명과 207명의 단체관광객을 태운 항공편이 깜란공항(Cam Ranh)에 도착했다고 이번에 깜란 공항의 착륙한 비엣젯항공(Vietjet Air) 전세기는 녓민관광(Nhat Minh Tourism …

Read More »

캄보디아 월요일부터 출입국 전면 재개방 결정

베트남에 이웃한 캄보디아가 백신 접종자에게는 격리를 완전 면제하는, 전격적인 재개방을 11월 15일 부터 실행한다고 싱가포르의 채널뉴스아시아(Channel News Asia)지가 보도했다. 14일 훈센총리는 캄보디아 정부는 백신접종완료한 모든 입국자에게 월요일 부터 격리를 전면 면제하겠다고 발표했다, 이 조치에 따르면 입국시 코로나 검사서와 백신 접종이 …

Read More »

호이안에 미국 관광객 도착예정

베트남에 재개방을 위한 실험이 본격적으로 실시되면서 관광객입국이 본격화되고 있다. 이미 11일 깐호아성 나짱에 입국한 한국인, 일본인 관광객에이어, 20일에도 푸꾸억섬에 한국인 관광객 250명이 입국예정이며, 이에 더하여400여명 규모의 미국인 관광객의 호이안(Hoi An) 입국도 계획중이라고 Vnexpress지가 14일 보도했다. 꽝남성 당국 발표에 따르면, 다낭이 …

Read More »

말레이시아 1월 1일까지 전면 재개방 확정

말레이시아 정부가 늦어도 1월 1일까지 전면 재개방을 결정했다고 채널 뉴스 아시아(Channel News Asia)지가 11월 12일 보도했다 이날 무야딘 야신 전총리의 주재로 열린 국가경제위원회에서 경제회복을 촉진시키기 위하여 국가 전면 재개방을 늦어도 1월 1일까지 실시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재개방 목표일은 …

Read More »

한주필 칼럼-겸손한 한국인

미국의 하바드 대학 강의 실에서 미국인 여학생과 한국인 여학생을 앞에 세워두고 당사자에게 묻습니다. 당신은 스스로 얼마나 뛰어난 학생이라고 생각합니까?  미국여학생은 일류 대학원생 답게 “나는 특별하다. 뭐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라고 답하고 한국학생은 “나는 그리 나쁜 편은 아니지만 뛰어나지 못하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