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8,Thursday

Daily Archives: 2021년 November 20일

삼성전자, 베트남 스마트폰 생산량 줄이나? 베트남생산 50%이하로 비중 줄여

삼성전자가 글로벌 스마트폰 생산체계 재편의 일환으로 베트남 스마트폰 생산량을 대폭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월 19일 보도했다 삼성전자의 이번 재편은 현재 글로벌 생산량의 50%가 넘는 베트남 물량을 줄이는 반면 인도와 인도네시아 생산량을 확대한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우선 내년에 베트남 공장의 …

Read More »

베트남, 올해 섬유의류 수출 380억달러 달성 전망

올해 베트남의 섬유의류 수출은 목표치 380억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월 19일 보도했다. 베트남섬유의류협회(Vitas·비타스)에 따르면 올들어 10월까지 섬유의류 수출액은 약 320억달러로 전년동기대비 11% 증가했다. 이런 추세로 올해 연간 수출액은 38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섬유의류업계는 전통적인 제품의 수출 외에도 타이어 및 …

Read More »

총리, 22일 아세안-중국 특별정상회의 참석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가 오는 22일 열리는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중국 특별정상회의에 참석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11월19일 외교부에 따르면, 팜 총리의 이번 특별정상회의 참석은 중국과 아세안 대화 30주년을 기념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회의는 온라인으로 열린다. 중국은 아세안과 1991년 …

Read More »

하노이 3 순환로에 소음방지벽 설치

하노이 남부와 서부를 순환하는 고가고속도로인 제 3 순환로에 소음방지를 위하여 4500개 정도의 소음방지벽이 설치될 예정이라고, 11월 19일 건설사가 Tuoi Tre지에 설명했다. 보도에 따르면 본 도로에 설치될 소음방지벽은 폴리카보데이트로 구성되어 있은 알루미늄 으로 만들어진 기초 구조물이며 인구가 밀도가 높은 하노이 서부 …

Read More »

필리핀 재개방계획 발표

아세안 지역의 재개방이 더욱 가속되고 있다. 11월 19일 필리핀 관광부장관 발표에 따르면 필리핀도 백신접종완료 관광객에게 곧있으면 개방할 예정이라고 Tuoi Tre지가 19일 보도했다. 재개방을 위하여 현재 필리핀 관광부는 코로나바이러스 태스크 포스를 조직하여 저위험국가시민을 위주로 백신접종완료자에게 입국 허가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중이라고 설명했다. …

Read More »

호찌민 질병통제센터(CDC) 한국산 코로나진단키트 대거구매

베트남 호찌민시가 대량의 한국산 진단키트를 구매했다고 아세안 데일리지가 1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호찌민시 질병통제센터 (CDC) 측은 한국 SD바이오센서의 스탠다드 Q 신속진단키트 450만개를 구매했다고 발표했다. 위 제품은 사용자가 직접 코속에서 채취한 검체를 키트에 떨어트려서, 코로나-19 양성여부를 15분~30분내로 확인 할 수 있는 …

Read More »

한주필의 골프 이야기-선택의 기로 

요즘 골프를 자주 칩니다. 그동안 묶여서 나다니지 못한 원한을 뒤늦게라도 풀려는 보복심리가 작용을 했는지 모르지만 아무튼 기회가 생기면 자주 나갑니다. 이달 안에 달랏이라도 가고 싶었는데, 달랏에 환자가 증가하는 바람에 달랏이 요주의 지역으로 바뀐 듯합니다. 곧 갈 수 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한국의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