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3,Tuesday

Daily Archives: 2021년 November 22일

골프와 휴양을 한번에!

‘골캉스(골프+바캉스)’, ‘골프텔(골프+호텔)’ 등의 골프패키지는 락다운으로 지쳤던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골프 라운딩 또는 바캉스를 즐길 수 있는 뉴노멀, 여행 트랜드이다.’ 드디어 하늘길이 열렸다. 베트남 정부의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이 시작되면서 여행객이 베트남을 찾고 있다. 물론 아직은 국외 …

Read More »

베트남 최초 하노이 지하철 개통의 의미

베트남 최초의 메트로 도시철도(지하철)은무엇을바꾸나? 베트남 최초 하노이 지하철 개통의 의미 -10년의 공사와 3년의 시험운행 끝에, 상업운행 시작! -하노이 시내 – 하동 간 이동시간 기존 40분 소요에서 20분 대로 단축 1863년 런던에서 세계최초 메트로폴리탄 라인이 최초의 도시철도로 개통된 이래, 도시철도는 도시발전의 …

Read More »

한국글로벌학교 김지은 대표

‘호찌민시에 둥지를 튼 한국글로벌 학교(KGS)는 그 동안 자녀들이 다닐 학교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었던 한국교민들의 학교 선택 문제를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먼저 김지은 대표님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글로벌학교(KGS) 설립자인 Durable Newtech Company대표 김지은입니다. 저는 베트남 남부의 …

Read More »

16대 호치민한인회 선거관리위원장 김영선

선거를 공정하고 평화롭게 치룬다는 일은 매우 힘든 일이다. 민주주의의 꽃이 선거이지만, 그 꽃을 잡으려고 온갖 이해관계가 뒤섞이면서 많은 사공이 당선을 위하여 치열하게 싸우는 전장이 선거이기 때문이다. 같은 선거라는 배에 탄 모두를 조율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만큼 선거관리위원장이라는 자리는 어떻게 보면 민주주의라는 …

Read More »

주호치민총영사관 재외선거관 최관재 영사

영사관 자체에 많은 보직이 있지만 특이한 보직중 하나가, 재외선거관이다. 주로 국회의원 혹은 대통령 선거가 치뤄지기 1년전에 와서, 선거가 끝나면 없어지는 임시직같은 보직이지만, 해외에 사는 교민들이 참정권을 최대한 실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관리한다는 측면에서, 민주주의 꽃을 관장하는 매우 중요한 자리 …

Read More »

KITS (Korea IT School) 프로그램

베트남의 IT 관련학과 졸업예정자들은 인건비에 비해 능력이 뛰어나서 외국 IT 기업에서 선호도가 매우 높으므로, 2, 3학년 사이에 이미 취업이 결정되어 버리는 경우가 많다. 전세계적으로도 베트남IT 인력은 선호도 3위안에 들어가는 수준이라, 한국 기업들이 현지에서 IT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취직을 …

Read More »

청룡각 중화요리 전문점

3달간 시행된 ‘사회적 봉쇄조치’가 ‘위드 코로나’로 완화되고 다양한 형태의 이동제한이 풀리면서 호치민 지역상권의 활성화가 본격화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 주말간 주거단지 인근 맛집은 간만에 문전성시를 이루면서 수개월 만에 찾아온 활기찬 분위기를 만끽하고 있다. 아직은 주류판매가 금지되어 있지만, 금세 풀릴 전망이라 요식업은 …

Read More »

[도도하게 꼼꼼하게 Marie’s Beauty] 다가올 2022 뷰티 트랜드 미리읽기

코로나가 휩쓸고 간 자리에는 새로 유행할 트랜드 변화가 있다. 뷰티계에서도 트랜드, 소위 유행하는 스타일이 벌써 나오면서 패션계에 관심이 많은 이들은 발빠른 움직임이 있다. 2021년은 특히 이곳 베트남에서는 우울한 상황들이 연속적으로 일어나면서 회복과 복구의 시간이 필요로 하게되었다. 2022년 새해에 유행할 뷰티 …

Read More »

한주필 칼럼-ESG가 무엇인가? 2022년 세계지식포럼 10대 메시지, 5번째-ESG 놓치면 고객 투자 끊긴다

세계지식포럼에서 던진 10개의 메세지 중 4개에 대하여 지난 주 함께 살펴봤습니다. 그리고 남은 메시지를 둘러봤더니 정치적인 주제를 빼고는 8번, ESG 놓치면 고객투자 끊긴다 정도를 다룰 수 있겠군요. 오늘은 8번 메시지, ESG에 대한 얘기를 하겠습니다.  일단 ESG가 무엇인지 알아야겠네요. MSG하고 이름이 …

Read More »

푸꾸옥섬 2020년 이후 첫 해외(한국)관광객 입국 

  204명의 한국인 관광객이 20일 푸꾸옥섬에 입국했다고 Tuoi Tre지가 11월 2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한국인 단체 관광객 200여명을 태운 비엣젯 항공기가 20일 정오경 끼엔장성 푸꾸옥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공항에는 끼엔장성과 푸꾸옥시 관계자, 베트남 관광협회 및 공항당국 관계자들이 …

Read More »

호이안 외국인 단체관광 본격 재개

지난주 베트남으로 입국한 코로나-19 판데믹 이후 최초의 관광객이 호이안을 둘어보았다고 Vnexpress지가 20일 보도했다.   이날 모인 50명의 관광객들은 일본인 다리로 알려진 Chua Cau 사원 다리앞에서 열린 환영식을 참석으로 관광을 시작했다. 이 후 관광객들은 그룹으로 나뉘어져, 25명은 릭쇼를 타고 호이안을 둘러봤으며, …

Read More »

베트남 외교부,입국자 확대 결정 발표

베트남 외교부가 자국민 입국대상자를 대거로 늘리기로 결정했다고 11월 19일 Dan Tri지가 보도했다. 18일 레 티 투 항 (Le Thu Thu Hang) 외교부 대변인은 10월 발표된 뉴노멀에 관한128호 포고령에 따라  “외교부가 제안한 백신을 접종한 베트남인의 방문과, 여행, 그리고 베트남 교포의 비자면제 …

Read More »

뱀부항공 상장 결정

뱀부항공이 다음분기부터 미국시장에서 기업공개를 준비하면서 베트남 주식시장인 Upcom시장에 상장을 계획중으로 알려졌다고 Vnexpress지가11월 2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뱀부항공의 Upcom시장 상장시 주식가격은 주당 6만동 정도가 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뱀부항공이 상장되는 Upcom시장은 하노이나 혹은 호찌민시장에 상장되기전 기업공개 준비를 위하여 마련된 장외시장 성격의 주식거래소다. …

Read More »

호찌민시 2주만에 또 주말침수 발생

냐베군과 7군(뚜득시)지역이 주말내내 연내 최대치의 만조로 인하여 또다시 주말 침수피해를 겪었다고 Tuoi Tre지가 11월 2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11월 20일 만조로 인하여 냐베군 Le Van Luong, 7군Tran Xuan Soan거리가 운하가 만조로 인하여 범람하여 많은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하여 …

Read More »

하노이 메트로 2A노선 유료운행 첫날 실적 저조

지난 11월 6일 개통한 베트남 최초의 도시철도인 하노이 메트로 2A선이15일간의 무료운행을 끝내고 21일 유료운행을 시작했다고 Vnexpress지가 11월 21일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이날 오전 07시 부터 유료운행을 시작했지만, 시발역인 Cat Linh역에서는 무료운행떄 볼수 있던 줄이 없었으며, 열차가 도착할때마다 수백명 규모의 사람들을 …

Read More »

넷플릭스 또다른 한국드라마 돌풍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이 11월 20일공개된 지 24시간 만에 전 세계 드라마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21일 보도했다. 글로벌 최대최고 흥행을 기록한 ‘오징어 게임’이 8일 만에 1위를 기록했지만, 지옥은 단 하루 만에 달성한 것이다. 21일 넷플릭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