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Monthly Archives: December 2021

2021년 돌아보다

  2021년은 잊고 싶은 해다. 서구권의 사람들이 2020년을 잊고 싶다면, 동양에 사는 우리는 2021년을 잊어버리고 싶은 한해였다, 물론 전쟁, 호환, 마마보다 더 한 것은 아니엇지만. 우리의 일상이 4개월간 정지되었고, 베트남에서만 3만명이 코로나로 목숨을 잃었고, 또한 전 세계적으로 금년만 하더라도 400만명의 …

Read More »

포스트 코로나, 집안의 분위기를 바꾸다!

식물은 사회적, 교육적, 심리적 안정과 회복을 돕고 이산화탄소 배출활동으로 인한 피톤치트 활동을 도와 긍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작년 한해 동안은 누구도 피해 갈 수 없었던 코로나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쳐 있는 우리들에게, 식물이 주는 편안함과 안정감을 …

Read More »

[도도하게 꼼꼼하게 Marie’s Beauty] 피부, 얼마나 잘 관리하고 있나요? 세안 & 메이크업, 뷰티도구

    손으로 쓱쓱~ 하면되지, 도구가 필요하겠어? oh no no no! 물론 손을 이용한 세안과 화장을 하면 피부에 자극이 덜하다. 하지만 도구를 이용하여 세안을 하면 2배 이상의 기대 효과를 갖고 올 수 있다. 또한 색조화장품을 바를 때나 세안을 할 때에 …

Read More »

2022 신년사

    교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 우리 교민들께서는 건강하시고, 무엇보다 많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2021년 세계는 코로나19 확산과 이에 수반하는 경제 침체 등으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힘든 한 해를 보냈습니다. …

Read More »

한국생산기술 연구원 KITECH 베트남 사무소 변기정 소장

    제조혁신을 선도하는 ‘생기원의 역할은 무엇인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이하 생기원)은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1989년10월 설립된 정부출연 연구기관이며, 설립 후 생산기술 개발 및 실용화 연구를 통해 제조혁신 전문 종합연구기관으로 도약하고 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베트남사무소에서도 현지내의 국내기업 기술지원뿐 아니라 …

Read More »

두 선생님 이야기

  두 사람의 프랑스인에 관해 말해 보려 한다. 먼저 소피. 너희 나라 놀이문화를 다 알게 됐다. 재미있었다. 나도 해보고 싶더라.(하늘 위로 담배 연기를 후 뱉으며) 너도 어릴 때 그런 놀이하며 놀았니? 한국 드라마가 전 세계에 유행이라지만 체감하진 못했는데 아내와 동네 …

Read More »

몽선생의 서공잡기 베트남어판, 박지훈 작가

몽선생의 서공잡기 베트남어판, 박지훈 작가 건축가(건축학 박사), 작가, 일러스트레이터이다. 정림건축 베트남법인의 법인장으로 청년연맹 산하 SAC의 파트너이며 씬짜오 베트남의 칼럼니스트이기도 하다. 베트남에서 물빛청년그룹과 아름다운 공동체, 행복의 집을 섬기고 있다. 베트남어로 Park tiên sinh sống giữa Sài Gòn이란 책이 출판되었습니다. 몽선생의 서공잡기라는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복(福)

  이제 새해가 다가오네요 임인년(壬寅年)이라고 호랑이 해입니다. 새로운 해가 다가오면 우리는 늘 뭔가를 기대합니다. 기대하지 않고 새해를 맞는 무심한 사람은 별로 없을 듯합니다. 특히 작년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산것 같지 않은 삶을 살았기에 새롭게 다가오는 새해에 거는 기대가 상대적으로 커질 …

Read More »

몽선생(夢先生)의 짜오칼럼-슬기로운 격리생활

    창문은 열리지 않았습니다. 나갈 수도 없습니다. 빼꼼히 문을 열고 내다보니 복도에 바람만 가득합니다. 비어 있는 듯 보이지만 밖으로 나서면 소독제통을 맨 파란색 방호복으로 무장한 직원이 득달같이 달려옵니다. 문 앞에는 방번호가 붙은 의자만 덩그러니 놓여있습니다. 그렇게 창 밖 풍경을 …

Read More »

중국 견제 나선 일본, ‘아세안 국방 핫라인’가입

일본이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엽합)이 운영라는 국방 핫라인에 가입하기로 했다고 아세안데일리뉴스지에서 보도했다. 아시아 역내 패권을 노리는 중국을 동,남중국해 등에서 견제하겠다는 포석이다. 아세안 국방 핫라인은’ADI’(ASEAN Diret communications infrastructure)가 공식 명칭이며 역내 긴급사태 발생시 각국 국방.방위 당국 간에 직접 연락을 주고 받는 시스템이다. 일본은 회선 …

Read More »

한주필 컬럼 – 정산을 했나요?

오늘이 2021년의 마지막 날입니다.  올해는 어쩔수 없는 회한이 남는 해였습니다. 그래도 삶은 다양하니 그 모습 역시 각각 다릅니다. 코로나의 와중에서도 억세게 바쁜 삶을 산 사람도 있을테고, 봉쇄에 잡혀 집에서 하품만 하다 한해를 훌쩍 떠나보내고 억울하다고 얼굴을 찌푸리는 저 같은 사람도 …

Read More »

– 금년 베트남 무역액 사상최대 기록

– 2021년 수출 3360억 달러 기록 – 사상최대, 전년대비 19%상승, 수입도 26%상승 2021년 베트남의 대외무역액이 코로나로 인한 공급망 붕괴 및 각종 어려움 속에서도 사상최대 액을 기록했다고 Vnexpress지가 3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베트남의 수출액은 3360억 달러를 기록하여 전년 대비 19% 상승을 …

Read More »

– 하노이시, 신년 야외 행사 모두 취소

하노이시가 신년야외행사를 금지하기로 결정했다고 Vnexpress지가 12월 30일 보도했다. 이날 하노이시는 보건회의에서 신년행사를 실행하면 통제 불가능한 수의 사람들이 몰려서 심각한 코로나-19 감염상황이 더 악화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모든 새해 야외행사를 중지하고, 매년 하는 신년 불꽃놀이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하노이 시는 …

Read More »

– 베트남 은행업계, 올해 신용성장률 14% 전망

올해 베트남 은행업계의 신용성장률(대출증가)은 14%에 이르러 중앙은행(SBV)의 목표치 12%를 훌쩍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월 30일 보도했다. 30일 중앙은행에 따르면 지난 24일까지 신용성장률은 12.97%로 집계됐다. 이런 추세와 연말 대출수요 증가를 감안하면 올해 신용성장률은 14%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은행업계의 부실채권비율(NPL)은 3.79%로 연초보다 소폭 …

Read More »

– 중국, 코로나19 유입 우려로 베트남 용과 수입중단

– 랑선성 흐우응이 국경검문소 중단 – 베트남산 과일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검출 이유 중국 지방정부가 코로나19 유입을 우려로 베트남 북부 랑선성(Lang Son) 흐우응이(Huu Nghi) 국경검문소를 통한 용과 수입을 일시 중단했다고29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베트남청과협회(Vinafruit)에 따르면, 랑선성과 국경을 맞댄 중국 광시장족차지구 핑샹시 당국이 흐우응이 …

Read More »

– 호찌민시 문화국, 술집, 노래방 재개 제안

최근 호찌민시 문화국이, 코로나-19 상황이 안정적이 되었기에 술집, 가라오케, 디스코, 클럽등의 유흥시설 재개를 시 인민위원회에 제안했다고 Vnexpress지가 30일 보도했다. 월요일 문화국이 호찌민시 인민위원회에 제출한 제안서에 따르면, 경제 회복을 위하여 위 유흥업소의 재가동이 필요하다고 제안 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문화국은 코로나-19 …

Read More »

– 베트남 기업들, 뗏보너스 지급 딜레마……

안주자니 서운하고, 주자니 준 매출 걱정베트남 기업들이 코로나19 봉쇄조치로 감소한 매출로 내년 뗏(Tet, 설) 상여금 지급을 앞두고 딜레마에 빠져 있다. 나이키 신발의 주요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업체인 한국 창신베트남은 노조와 한달간의 줄다리기 끝에 지난해와 같은 수준의 뗏상여금 지급을 최근 합의했다. 당 뚜언 …

Read More »

– 올해 해외 베트남인 본국 송금액 125억달러 전망…10% 상승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올해 해외거주 베트남인의 본국 송금액은 작년보다 10% 늘어난 125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다오 민 뚜(Dao Minh Tu) 중앙은행 부총재는 28일 기자회견에서 이 같은 전망과 함께 “코로나19로 가계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해외에서 일하는 주재원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