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1년 December 4일

VN-Index 주식 15주만에 최악의 폭락  

– 12월 3일 전일대비 39포인트 하락 – SSI, Vincom등 대형주 주도 베트남의 대표주가 모인 VN-Index가 금년 8월 20일 이후 최악의 폭락세를 기록했다고 Vnexpress지가 3일 보도했다 12월 3일 호찌민 주식거래소(HoSE)에 따르면 이날 VN-index는 39포인트 하락한 1443.32로 마감했다. 이날 거래량은 전날대비 43%하락한 …

Read More »

호찌민시 이번 주말 침수 예상

-금년 최대 만조 예보 -냐베군, 7군, 2군등 상습 저지대 침수 예상 12월 3일 Vnexpress지 보도에 따르면 이번 주말에 사이공 강이 만조영향으로 인하여 최대 수위가 1.68미터에서~1.73미터를 기록하여 호찌민시 저지대 지역에 침수가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베트남 기상국의 예보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북동지역의 장마로 …

Read More »

11월 호찌민주식시장, 시가총액 10억달러 이상 기업 45개 기록

-빈그룹, 빈홈, 비엣콤은행 시가총액 100억달러 넘어 – 호아팟, PV가스 시가총액 100억달러 기업 탈락   지난달 증시 상승세에 따라 호찌민증시(HoSE·호세)에서 시가총액 10억달러 이상인 기업은 45개로 나타났다. 이중 3개는 시가총액이 100억달러가 넘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월 3일 보도했다. 11월말 기준 호찌민증시(HoSE)에 상장된 548개사의 시가총액은 …

Read More »

신뢰와 품질을 바탕으로 만드는 작품 한동 E&C (HANDONG E&C JSC) 한동건설 박진호 대표

한동건설 박진호 대표 설립 10주년을 맞아서 감회가 남다를 텐데요, 어떠신지요?   매일매일 주어진 상황들을 헤쳐나가다 보니 어느덧 비지니스를 10년동안 하게 되었습니다. 10년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감사” 입니다. 비지니스가 우리의 삶과 같듯이 뒤돌아보면 참 우여곡절이 많았던 시간이였습니다. 베트남주거문화 개선을 위해10년동안의 그 모든 과정을 함께 했던 한동E&C 직원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일일이 거론할 수 없지만 저희 회사를 믿고 따라와준 수많은 협력업체와 자재 공급업체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저희를 믿고 비지니스를 지금까지 영위할 수 있게 해준 수많은 시행, 개발사, 투자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동E&C는 지난 10년 동안 1만 세대의 아파트 및 타운하우스 그 외 공장, 병원, 학교 등을 건설하여 베트남 건설문화 발전에 이바지 하였습니다. 시행착오를 수없이 겪으며 우리만의 노하우와 기술을 개발 하여 현재는 한국인 직원 15명, 베트남직원 200여명의 중견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어떤 한 개인과 조직으로 가능했던 것은 절대 아니고 모두가 협력하여 이루어낸 결과라 생각합니다. 베트남을 기반으로 건설업을 시작하게 되신 계기가 있으신가요? ‘주거’는 인간의 기본 권리이자, 삶의 질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한동E&C는 한국의 뛰어난 건설 노하우로 주거 문화가 열악한 베트남에 좋은 품질의 주택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자는 소명을 가지고 시작되었습니다.  처음 베트남 땅을 밟아 사업을 시작하면서 여러 시행 착오를 겪은 것은 사실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걸어온 발걸음에 현재까지 공급한 주택만 약 1만 세대입니다.  그곳에 수많은 사람들과 가족들이 입주하여 삶을 영위하고 있다는 점이 제가 가장 자부심을 느끼는 부분입니다.   베트남에서 외국인으로서 건설업을 시작하는데, 어떤 것이 가장 큰 어려움이었나요? 베트남내 모든 비지니스가 다 그렇듯이 어려움은 언제든지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언어적인 어려움, 로비문화, 인허가, …

Read More »

TWINS HOTEL, 호텔 & 이탈리아 레스토랑

트윈스 호텔 새 단장하다! 특화된 객실 단장하고 이탈리안 식당 서비스 등 선봬… 호텔에서 고객이 느끼는 가치가 가장 중요하다. 트윈스 호텔은 고객이 느끼는 가치에 중점을 두고 있다. 2017년 09월 정식 오픈 한 트윈스 호텔은 코로나 19 이전의 모든 낡은 관습을 버리고, …

Read More »

그랩, 나스닥 상장, 첫날 거래 20% 하락

–기업가치 370억 달러 평가 –스팩 합병에 따른 기업가치와 조달액으로는 역대 최고 동남아시아의 우버로 불리는 차량호출서비스의 강자인 그랩이 2일 (현지시간)미국 나스닥 시장 상장 됐다고 연합뉴스가 12월 3일 보도했다. 이날 그랩 주가는 13.06달러에 시작해 장 초반 19%가량 상승했으나 이후 20% 하락한 8.75달러에 …

Read More »

비엣젯 러시아 취항 계획 발표  

-저가항공으로는 첫 초장거리 노선 취항 – 7월 운항개시 예정 베트남을 제2의 민간항공사이자, 최대 저가항공사(LCC)인 비엣젯(Vietjet)이 베트남 저가항공사로는 처음으로 5시간 이상의 장거리 노선에 취항한다고 Vnexpress지가 12월 3일 보도했다. 비엣젯 측 발표에 따르면 7월 부터 장거리 기종인 A330-300기로 하노이, 호찌민, 나짱과 러시아 …

Read More »

딴호아성 화이자 백신 접종 청소년 120명 입원

– 부작용 증세, 구토와 고열, 호흡 곤란 북부 딴호아(Thanh Hoa)성에서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청소년들이 부작용 때문에 입원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고 12월 3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지역 보건당국의 발표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해당 연령대에 대해 백신 접종을 개시한 딴호아성에서 화이자 백신을 맞은 …

Read More »

한주필의 토요 골프 이야기-찍타 혹은 쓸타 

언젠가 타이거우즈가 코치를 바꾸면 쓸어치던 아어언을 찍어 치기로 했다는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개인적으로는 아이언은 반드시 찍어쳐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왜 타이거는 한동안 쓸어치는 샷을 했을까 하는 의문을 가졌던 적이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골프 스윙은 쓸어치는 ‘쓸타’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