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1년 December 6일

스테이케이션 (stay + vacation)

STAYCATION 하기 좋은 호텔 best 8! 멀리, 오래 떠나지 않아도 좋다! 위드 코로나시대, 기나긴 봉쇄로 인해, 마음도 몸도 지친 지금, 어딘가 훌훌 떠나보고 싶지만 국내 여행 또한 코비드19의 안전에서 자유롭지 못한 것이 현실이라 아직은 국내 이동에 많은 제한이 있는 것도 …

Read More »

한주필 칼럼-나는 재외동포인가?

좀 지난 일인긴 하지만 지난 10월 5일이 세계 한인의 날이었다고 합니다.  세계 한인의 날은 재외동포가 거주하는 국가 내에서 권익을 증가시키고 한민족으로서 정체성과 자긍심을 높이고자 마련된 날입니다. 즉, 재외동포들이 어디에 있든 거주하고 있는 국가 내에서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

Read More »

베트남 교통부 차관 오미크론 변이로 국제선 정기항공편 재개 차질 우려

-코로나19 발생 및 통제 상황이 양호하고 백신 접종률이 높은 국가부터 먼저 재개 예정 – 격리 7일로 유지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검토 중 베트남 교통부가 국제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로 인하여 12월로 예정된 국제선 정기항공편 재개 계획에 차질을 빚을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

Read More »

삼성전자,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베트남 진출 협력사 지원

-2200억원 규모의 80개사 대상 자금 무이자 대출 -백신접종 돕기,  숙소와 협력사 간 통근버스 운영, 숙소 내 에어컨 설치, 근무 인력을 위한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구입비, 침구류·생활용품 등 제공 삼성전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베트남 진출 협력회사의 생산과 경영 안정화를 …

Read More »

오미크론 변이, 감기 유전자와 섞인 돌연변이 가능성 제기

– 데이터 분석 업체 ‘엔퍼런스’ 연구진 조사결과 – 폐와 위장 세포가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일반적인 감기 바이러스를 동시에 보유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감기 바이러스의 유전 물질 일부를 받아들여 돌연변이로 나타났을 가능성이 제기됐다고 12월5일 노컷뉴스를 포함한 다수의 한국언론에서 보도했다   로이터통신을 …

Read More »

호찌민시 공공자전거 서비스 준비 중

-12월 10일 시작 – 500대 자전거, 43개 자전거 공유소 설치 최근 자전거의 인기가 급증하고 전세계적으로 공유자전거 열풍이 불면서, 호찌민시도 아시아 주요도시중 늦었지만 12월 10일부터 시 당국에서 운영하는 공유자전거 서비스가 도입된다고 5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호찌민시 전역에 설치될 43군데 자전거 …

Read More »

하노이시 재등교 대상 재조정

– 12학년만 우선 등교 – 코로나 확산 지속, 급박하게 재조정   하노이시가 학교 재등교 정책을 실시하기 하루전 급히 조절했다고 Vnexpress지가 12월 5일 보도했다. 하노이시 교육부는 5일, 12월 6일부터 학교 재등교 대상을 지역내 감염자 수가 급증하면서 조절했다고 발표했다. 교육 당국 발표에 …

Read More »

비엣트래블 항공 운항 재개

– 9일 첫 재운항 – 6일부터 티켓 판매 금년 첫 운행을 시작했지만, 4차 코로나 유행으로 인하여 운항을 중단했던 비엣트래블(Vietravel) 항공의 운항이 재개될 예정이라고 5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비엣트래블 항공관계자는 다음주 9일 첫 운항재개에 맞추어 6일부터 티켓판매를 다시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9일 …

Read More »

빈그룹, 싱가포르 신설법인에 빈패스트 보유지분 전량 이전 결정

-미국증시 IPO 사전작업 -IPO시 기업가치 600억달러, 30억달러 조달 목표 빈그룹(Vingroup)이 자동차 제조 자회사 빈패스트(VinFast)의 내년 미국증시 기업공개(IPO)를 위한 사전작업의 일환으로, 보유지분 전량을 싱가포르에 신설한 빈패스트싱가포르로 이전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가 12월 6일 보도했다. 빈그룹은 지난 4일 로이터 통신측에 “미국증시 IPO 작업을 가속화하기 …

Read More »

미국 재무성, 베트남 환율조작국이 아님을 재 확인

– 재무성 최신 보고서 재차 확인 미국 재무성이 베트남을 환율조작국 지정을 해제한지 8개월 만에 위 결론을 재확인 했다고, 4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Vnexpress지 보도에 따르면 미국 재무성이 12월 3일 의회에 제출한 미국주요 교역국의 통화정책, 거시경제에 관한 정기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에 관하여 …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19 경제적 손실 370억달러

– 판데믹 없었으면 연간 7% 성장 가능 – 847조동의 막대한 손해 코로나19로 인한 베트남의 경제적 손실액이 370억달러에 이르며, 만약 금년에 판데믹이 없었을 경우 7%성장이 가능했던 것으로 예측됐다고 인사이드 비나지가 12월 5일 보도했다.   이날 하노이에서 열린 경제포럼에 참석한 응웬 탄 …

Read More »

다 사는 것, 마지막까지 길에 있으라

출근하려 신발을 신었는데 물컹한 무엇이 밟혀 딸래미가 물 묻은 휴지를 넣어 장난치나 싶었던 것이다. 손을 넣어 빼도 빠지지 않았는데 기울여 털어봐도 휴지 뭉텅이는 나오지 않았다. 신발을 곧추세워 바닥에 털어냈더니 커다란 두꺼비가 튀어나왔다. 나는 놀라 뒤로 자빠지고 마당에서 혼자 파다닥거렸다. 밤새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