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1년 December 16일

전 하노이시 인민위원장, 직권남용으로 징역 8년 선고

-배임(국유재산 손실) 5년 포함 총 13년., 두 공범도 4~4.5년형 응웬 득 쭝(Nguyen Duc Chung) 전 하노이시 인민위원장이 직권남용 혐의로 징역 8년을 선고받았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하노이시 인민법원은 4일간의 심리끝에 12월 13일 오후 직권남용 혐의로 기소된 응웬 득 쭝 전 하노이시 인민위원장에게 …

Read More »

한국, 45일만에 사회적 거리두기 재적용 결정  

-하루 확진자 8000명 돌파 및 위중증자 사상최고치 -사적모임 4인 이상만 가능 오는 18일부터 11월 1일부터 시작된 일상회복 1단계를 멈추고, 다시 사회적거리두기가 적용된다고 연합뉴스가 12월 16일 보도했다. 이에따라 한국내 사적 모임 허용 인원이 4인으로 제한되며 각종 시설의 영업시간도 전국적으로 종류에 따라 오후 …

Read More »

베트남 일부 지방, 코로나19 백신접종 거부자 치료비 적용 검토 중

-하이퐁, 꽝닌, 뜨아띤-후에성 검토중    베트남 일부 지방정부가 백신 알레르기와 같은 특별한 이유없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거부하는 사람에 대하여 코로나19 감염시 치료비를 물리려고 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이러한 조치를 검토하고 있는 지방은 하이퐁시(Hải Phòng), 꽝닌성(Quảng Ninh), 뜨아띤-후에성(Thừa Thiên Huế)이다. 하이퐁시는 최근 …

Read More »

구정 열차 예매 사상최저 기록 ‘작년 대비 3% 예매율’

  2022년 똇(음력 설) 열차 예매율이 사상최저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Vnexpress지가 1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내년 똇 시즌을 열차표 예매가 현재까지 6900좌석만 진행 됐으며, 하노이 역에서도 300장 만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관하여 베트남 철도청 관계자는 “각 지역마다 검역문제로 …

Read More »

베트남항공, 항공기 27대 매각 결정

  -베트남항공은 14일 임시주총을 열어 항공기 매각을 포함한 7개항의 2021~2025년 구조조정계획을 의결했다.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 증권코드 HVN)이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향후 2년간 항공기 27대를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레 홍 하(Le Hong Ha) 베트남항공 CEO가 발표한 구조조정계획은 ▲신형 항공기 구매계약 취소 …

Read More »

호찌민시, 내년부터 쓰레기 종량제 시작…개정 환경보호법 시행

  호찌민시가 내년부터 쓰레기 종량제를 실시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월 15일 보도했다. 지난해 개정된 환경보호법에 따라, 내년부터 가구별로 무게와 부피를 기준으로 쓰레기 배출 비용이 부과된다. 현행은 가구당 월 4만8000동(2달러)을 일괄적으로 부과하는 정액제이다. 개정 법률은 ‘버린 만큼 비용을 물린다’는 종량제 원칙을 채택함으로써 쓰레기 …

Read More »

한주필 칼럼-고향의 내음, 향수

오늘 뉴스를 보니 베트남 국회의장과 부총리가 내한하여 한국 인사들과 만나며 양국간의 교류에 필요한 논의를 깊이 있게 나누었다는 것과 사회보장 협정을 조인했다는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이제는 양국은 슬슬 교류에 필요한 행정 인프라도 갖추어 지는 모양입니다. 20세기 말, 처음 베트남에 들어올 때 느끼던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