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1년 December 17일

[Special Notice] 주호치민총영사관에서 알려드립니다! – 국적 관련, Q&A

딸의 복수국적 보유 Q:베트남에서 태어난 딸이 복수국적을 계속 보유할 수 있나요? A: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여성은 만 22세가 되기 전에 국적선택 신고(외국국적 불행사 서약1) 포함)를 한 경우에만 복수국적을 계속 보유할 수 있습니다.만 22세가 경과했더라도 당분간 복수국적 상태가 유지는 됩니다.그러나 일정한 시기에 법무부장관이 …

Read More »

[Interview] 호찌민 한인상공인 연합회 13대 회장 손영일

호찌민 교민사회의 명실 상부한 대표적 교민단체인 호찌민 한인상공인 연합회의 제13대 회장으로 일하고 있는 손영일 회장을 만나 팬데믹 시대를 대처하는 그의 지혜를 들어봤다. 워낙 오래 세월을 알고 지내던 모습이라 인터뷰 자리라 해도 별다른 감흥이 생기지 않지만, 그래도 손회장을 모르는 독자들을 위해 …

Read More »

[도도하게 꼼꼼하게 Marie’s Beauty] 마리의 2021상품 리뷰 (2)

색조화장은 화장을 하는 여성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최근에는 색이 들어간 자외선 차단은 물론 BB크림, 아이브로우 등은 남성들이 자주 사용하는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처럼 화장은 화장을 하는 이들에게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화장을 바라보는지 여부에 따라 변형된 또 다른 화장술이 나오기때문에 화장을 한 이를 …

Read More »

고향의 내음, 향수

오늘 뉴스를 보니 베트남 국회의장과 부총리가 내한하여 한국 인사들과 만나며 양국간의 교류에 필요한 논의를 깊이 있게 나누었다는 것과 사회보장 협정을 조인했다는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이제 양국은 슬슬 교류에 필요한 행정 인프라도 갖추어 지는 모양입니다. 20세기 말, 처음 베트남에 들어올 때 느끼던 …

Read More »

경청, 소통의 열쇠

몇 개월 전, 한 중년의 여성이 심한 어지럼증과 기운이 없다는 증상으로 진료실을 찾았다. 문진을 하다 보니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기력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무려 20년이 넘게 이렇게 살아왔다고 했다. 그동안 어떤 치료를 받아왔냐는 질문에도 대답을 바로 하지 못할 정도로 …

Read More »

포스트 코로나 삶이 바뀌다! 가구가 바뀌다! (4편) Living & Art – 침실 공간, 가구로 채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는 온라인 구매와 배달 서비스가 점점 더 발달되고 활기를 띄고 있다.  사람들과의 대면이 조심스러워 지면서 실내공간을 꾸미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지극히 개인의 취향이 고스란히 반영되고  어떠한 장소보다도 편하고 아늑하다는 특징이 있다. 그 특징을 잘 반영하기 …

Read More »

2022년 임인년 범띠 해 띠별운세미리보기

곧 2022년이 다가 옵니다. 2022년은 임인년으로 범띠(호랑이)의 해 이다. 임인년은 육십간지의 39번째 해로 ‘임’은 흑이므로 ‘검은 호랑이의 해’이다 서력 연도를 60으로 나눠 나머지가 42인 해가 해당된다. 새로운 새해가 오면 많은 사람들이 한해 동안의 만사형통을 바라며 운세를 점쳐보고는 한다. 그래서 2022년 띠별 운세를 포스팅 해 …

Read More »

몽선생(夢先生)의 짜오칼럼

다섯 번째 책을 손에 들고 다섯 번째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표지에는 ‘Park tiên sinh sống giữa Sài Gòn’ 이라는 제목이 베트남어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베트남 출판사에 의해 베트남어로 번역된 책이기에 그렇습니다. 설명하기 어려운 묘한 느낌이 손가락 끝을 저리게 합니다. 지금껏 ‘몽선생의 서공잡기’란 책으로 시작해서 …

Read More »

베트남, 백신접종완료자 자가격리 3일안 확정

  -기존 7일->3일 -시설격리 사실상 폐지, 자가격리로 전환   16일 보건부가 최근 예고한대로 자가격리안을 확정했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이날 저녁 보건부가 발간한 공문에 따르면 2022년 1월 1일부터 모든 입국자는 백신여권 또는 6개월 이내 완치증명서를 소지한 입국자는 현행 7일인 시설격리 대신 자가격리를 …

Read More »

베트남, 암호화폐 ‘파이코인’ 관심 급증…’사기 주의보’

– 파이코인은 암호화폐거래소에 상장된 적이 없음, 공식가치는 0원 -시범단계에서 메인단계로 넘어간다는 소문 주의 요망 베트남에서 암호화폐 파이코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투자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인사이드 비나지가 12월 13일보도했다. 13일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지난달 중순부터 파이코인의 상장 소문이 돌면서 지난달 베트남의 파이네트워크 트래픽은 …

Read More »

베트남, 고등학교 이수율 58.1%

-유니세프 지속가능한개발목표(SDGs) 조사  -북부 홍강삼각주 지역 고등학교 이슈율 제일 높아  -중부고원지대 제일 낮아  베트남에서 고등학교를 이수하는 비율은 58.1%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월16일 보도했다 통계총국과 유니세프가 지난해말부터 올초 사이 전국 1만4000여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가계조사에 따르면, 만 3~5세 아동 가운데 초등학교 이수율은 …

Read More »

호찌민시, 코로나 환자 시설격리 7일 단축

호찌민시가 코로나 확진자의 시설격리 기간을 기존 14일에서 7일로 최근 단축시켰다고 Vnexpress지가 16일 보도했다. 최근 호찌민시 보건국은, 베트남 보건부에 코로나 확진자의 최소 시설격리기간을 기존 14일에서 7일로 단축시키는 방안을 건의하여, 보건부의 승인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부 단축격리 승인안에 따르면, 단축 격리되는 코로나 …

Read More »

오미크론 발견자 쿠체 남아공 의사협회장 “오미크론 환자입원 평균 2.5일로 짧아”

-패닉에 빠질필요 없이,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를 찾아라 -오미크론 감염자 약물치료도 많은 처방 필요없어 -오미크론 증상 독감과 유사 안젤리크 쿠체 남아프리카공화국 의사협회(SAMA) 회장은 16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에 감염된 환자의 경우, 입원 기간이 평균 2.5일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쿠체 협회장은 …

Read More »

WHO “AZ-화이자·모더나-시노팜 백신 교차접종 허용”

세계보건기구(WHO)가 현재 사용되고 있는 3가지 방식의 신종 코로나 백신을 서로 교차접종 하는 것을 허용하는 잠정 권고안을 발표했다고 연합뉴스가 16일 보도했다. 16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WHO는 이날 내놓은 잠정 권고안에서 바이러스 매개 방식 백신인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과 mRNA 방식인 화이자·모더나 백신, 불활성화 …

Read More »

한주필 칼럼-블랙 프라이 데이 

오늘이 금요일, 프라이데이네요. 주말을 바로 앞 둔날,  조금은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 요일이 금요일입니다. 그런데 왜 Friday 라고 명명 했을까요? 아시다시피, 로마에서는 모든 요일에 별이름을 붙였습니다. 그리고  금요일을, 금성을 뜻하는 사랑의 여신 비너스의 날로 불렀습니다. 그리고 앵글로 색슨 족들은 로마의 비너스대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