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8,Thursday

Daily Archives: 2021년 December 18일

베트남 코로나 백신접종율 세계 3위 기록  

-인도, 중국에 이은 세계 3위 – 전체 접종률은 현재 1차 77%, 2차 60%완료, 동남아 4위 베트남의 1일 백신 접종량이 최소 1백만, 최대 150만 도즈를 기록하여 인도, 중국에 이은 세계 3위 백신접종국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12월 16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건부는 금년 …

Read More »

슈퍼 태풍 라이 베트남 상륙 예정

-금년 베트남 상륙 태풍중 가장 강력 – 깐호아(나짱)부터 다낭까지 직접영향권 슈퍼태풍 라이가 베트남 중부지방에 상륙이 예상되자, 상륙 예상지역의 주민과 시설이 긴급 준비태세에 들어갔다고 17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이번에 상륙이 예측되는 제 22호 태풍 라이는, 약 10일전 팔라우 근해에서 발생했으며, 필리핀에 상륙했을때는 …

Read More »

꽝남성 고교생 10분만에 코로나 백신 두번 맞아

-현장의료인 오인에 따른 사고 중북부 꽝남성에서 10대 고교생이 불과 10분 간격으로 코로나19백신을 2차례 맞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Vnexpress지가 1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꽝남성에 거주하는 고교 2학년 남학생은 이틀전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을 마친 뒤 호흡 곤란 등 이상 여부를 살펴보기 위해다른 테이블에서 …

Read More »

베트남중앙은행, 아그리은행 신속한 민영화 촉구

베트남 중앙은행이 4대 국영상업은행의 하나인 농업농촌개발은행(Agribank·아그리은행)의 신속한 민영화를 촉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월 17일 보도했다. 응웬 티 홍(Nguyen Thi Hong) 중앙은행 총재는 최근 ‘2021~2025년 자본낭비를 줄이기 위한 은행산업의 실행 프로그램’에 대한 ‘결정 1963/NHNN’을 공표했다. 이는 산업활동의 모든 영역에서 절약을 실행하고 불필요한 낭비를 …

Read More »

이창근 주한 베트남 관광대사, 연임…임기 4년

이창근 주한 베트남 관광대사가 연임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월 17일 보도했다.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는 2021~2024년 임기의 주한 베트남 관광대사로  이창근 대사를 재임명, 16일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베트남에서 유래한 성씨인 화산 이씨(花山 李氏)인 이창근 관광대사는 베트남 리왕조(Ly) 개국 임금인 리타이또(Ly Thai To·李太祖)왕의 31세손이다. 이 …

Read More »

삼성바이오의 ‘모더나 백신’, 식약처 정식 품목허가 획득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생산한 코로나19 모더나 백신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정식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12월 17일 보도했다. 12월 1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이하 ‘삼바’)가 생산한 코로나19 모더나 백신 ‘스파이크박스주’의 정식 품목허가를 결정했다. ‘스파이크박스주’는 지난 5월 21일 정식 수입 허가된 미국 모더나사에서 개발한 ‘모더나스파이크박스주’와 같은 백신으로 …

Read More »

한주필의 주말 골프이야기-너무한 골프장 물가. 

한국은 요즘 코로나로 인해 외국에 나가지 못하는 사람들이 골프장에 몰려 골프장이 북새통을 이룬다고 하지요. 그리고 사람들이 몰리니 자연스럽게 골프장 이용료나 기타 가격이 정신없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골프 치는 것은 좋은데 치고나서 골프 피를 계산하려면 참 아깝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우리끼리 하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