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1년 December 24일

출입국의 문을 닫고 있는 동남아 국가들  

-태국 신규격리면제입국 잠정 중단 – 싱가포르 격리면제 항공편 예약 중단 지난 가을부터, 겨울 성수기 시즌을 대비하여 국경개방을 했던 태국과 싱가포르가 국경을 서서히 닫고 있다고 21일 연합통신이 보도했다. 지난 10월 국경을 사실상 전면 개방했던 태국은, 21일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되자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

Read More »

소득은 줄고, 물가는 올라…베트남 노동자들 이중고

-장바구니 물가 10~30%상승 -경제전반 위축으로 노동자와 하위계층 일상 위협 베트남 노동자들은 코로나19로 일자리를 잃으면서 소득이 감소한 가운데 물가는 상승하고 있어 시름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실질소득은 감소한 반면 연말연시와 내년 뗏(tet, 설) 연휴를 앞두고 돈쓸 곳은 …

Read More »

베트남 총리, 신년, 구정 대규모 축제행사 금지  

팜민찐 베트남 총리가, 신정과 구정연휴때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행사의 금지를 명령했다고 12월 23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베트남 총리실이 수요일 발행한 공문에 따르면 팜 총리는 지역정부 관계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본 결정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총리는 “ 현재 코로나-19 확진을 기본적으로 통제하고 있지만, 아직도 …

Read More »

대구은행, 호찌민 한인회 코로나 구호물품 지원

DGB금융그룹의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다”는 목표아래 금융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 활동 및 나눔 활동 등과 같은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대구은행 호찌민지점은 12월 23일 한인회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인들을 위해 미화 5,000불 상당의 생필품(라면, 쌀)을 지원하였다. …

Read More »

베트남 정부, 1월 1일 국제선 재개 재확인

팜 빈 민 부총리가 유관기관에 1월 1일 국제선 재개를 위한 필수적인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을 지시했다고 23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본 지시는 2년만에 국제선 운항 재개가 진행될 1주일 전에 내려진 지시여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부총리는 현재 국제선 정기편 운항을 위한 …

Read More »

호찌민시 24000명 고위험군 백신 미 접종

호찌민 시에 거주하는 고위험군, 노인, 기저 질환자 약 2만 4천명이 백신을 접종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Vnexpress 지가 23일 보도했다. 지역 보건당국에 따르면 접종을 받지못한 이들은 이동이 불편한 사람들이 대부분이며,이동이 불편할 경우 백신접종을 실행하기 위한 의료진을 대상자 거주지로 보낼 예정이다. 시는 …

Read More »

삼성비나전자, 베트남서 ‘일하기 좋은 직장’ 19위

삼성전자의 베트남 판매법인 삼성비나전자(Samsung Vina Electronics)가 ‘일하기 좋은 직장’ 19위에 올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시장조사업체 안파베커리어네트워크(Anphabe Career Network)와 인타지마켓리서치(Intage Market Research)가 공동조사해 22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삼성비나전자는 올해 가장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서 종합 19위를 차지, 지난해 10위에서 9계단 하락했다. …

Read More »

한주필 칼럼-마음의 소리, 말 

한국에 오면 방송 편식을 합니다.  정치적 색채가 뚜렷한 방송은 가급적 피하는 편인데, 특히 숙주나물처럼 권력을 따라 진영을 달리한 것을 보이는 특정 방송은 가급적 시청하지 않습니다. 이런 기피 현상은 해당 방송국의 정치적 컬러에 따른 선택이지만, 또 다른 이유로 기피하는 경우가 있는데,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