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1년 December 25일

한주필 칼럼-성탄에 올리는 기도 

오늘이 성탄절이네요.  크리스마스가 유난히 마음을 설레게 하는 이유는 곧 이어 새해가 다가 온다는 것이죠. 마치 성탄을 축하하는 선물로 새해를 보내주는 듯합니다. 예수 탄생의 선물로 던져 주시는 새해에는 올 한 해 못한 많은 일들이 다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성탄전야에는 예수의 탄생을 음미하며 …

Read More »

베트남, 내년 5G 상용서비스 시작

 베트남 정부가 내년부터 5G 광대역통신 상용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정보통신부에 따르면 2022년까지 5G 통신서비스를 상용화하고, 광대역 스마트폰 사용을 독려해 2G폰 사용자들을 전체 5% 미만으로 줄이기로 했다. 이를 위해 통신사업자들은 네트워크 인프라 공유 방식을 ▲MORAN(Multi-Operator Radio Access Network) ▲MOCN(Multi-Operator Core …

Read More »

하노이시 지진 발생

– 진양지 라오스-중국 국경지역 – 진도 5.5, 고층 건물 흔들림 느껴 12월 24일 저녁 8시 45분경 하노이시에 지진이 느껴졌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베트남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이번 지진은 라오스와 중국국경지대인 Phongsaly지역에서 진도 5.5의 강진이 발생하여 이 영향이 하노이 까지 느껴진 것이라고 …

Read More »

주베트남 외국대사들, “백신여권 입국자 격리 면제해야”

주베트남 각국 대사관들이 베트남 정부의 국제선 정기항공편 재개를 지지하면서 백신여권 입국자에 대한 격리를 면제할 것을 요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외국 대사들은 23일 레 안 뚜언(Le Anh Tuan) 교통운송부 차관이 주베트남 외교관들을 초청해 가진 국제선 정기항공편 재개 설명회에서 이같이 요청했다. 대사들은 정기항공편 재개가 베트남과 …

Read More »

비엣젯, 뱀부 항공, 2022년 초반 부터 아시아지역 정기 항공편 재개

베트남 최대 민간항공사인 비엣젯 항공(Vietjet Air)과 제 2 민간 항공사인 Bamboo Airways가 2년 간의 공백을 깨고 국제선 노선을1월 1일부터 아시아 지역부터 국제선 운항 재개를 24일 발표했다고 Vnexpress지가 12월 25일 보도했다.   비엣젯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2022년 1월 1일 호치민시 하노이에서 일본 도쿄, 한국 서울, 대만 …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19 회복력 지수’ 최 하위권 기록  

-총 53개 국가 평가 – 베트남 53위 기록, 동남아 국가들 49~51위등 주로 하위권에 포진  계속되는 코로나가 경제 전망에 그림자를 드리우면서 블룸버그지에서 월간 종합 평가하는 코로나-19 회복력 지수에서 베트남이 최하위를 기록했다고 Vnexpress지가 24일 보도했다. 베트남은 2021년 12월 기준 53위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이 12월 기준 최하위를 기록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