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1년 December 28일

세계은행, 베트남 코로나 회복에 2억 달러 대출지원 결정  

세계은행 (World Bank, WB)은 베트남의 코로나-19회복을 지원하기 위하여 내년 2월부터 진행할 2천 150만 달러 규모의 채무지원을 결정했다고 Vnexpress지가 27일 보도했다. 이번 유상지원금은 세계은행 산하 IDA를 통하여 진행되며, 5년분할 거치, 30년 상환 조건이다. 세계은행은 이번 유상지원을 통하여 베트남 정부에 두 가지 정책전환을 …

Read More »

호찌민시, 새해맞이 행사 참여하려면 초청장 필수

–장소당 최대 1000명까지만 수용 가능 – 백신접종증명서도 제출…불꽃놀이는 없어 호찌민 시에서 다가오는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등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초청장과 백신접종증명서(QR코드 가능)를 제출해야 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시 문화체육국에 따르면 새해맞이 행사는 1군 응웬후에길(Nguyễn Huệ)과 레주언길(Lê Duẩn) 등 총 10곳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새해맞이 행사에는 …

Read More »

한주필 칼럼-디지털 치매

어제에 이어 요즘 시대를 살기위해 익혀야 할 용어들을 계속 살펴보겠습니다. 어제 남긴 숙제가 몇 가지 단어를 던지고 그 뜻을 알아보라는 것이였죠. 인포데믹은 이미 설명을 했고 갑분싸, 가스라이팅, 디지털 치매, 빌런인데  쉬운 것 부터 말씀을 드리면, 갑분싸는 갑자기 분위기가 싸해졌다는 말을 줄인 단어인데 자주 쓰입니다.이를 또 …

Read More »

싱가포르, 아프리카발 입국금지 해제 

-“오미크론 이미 확산”, 입국금지 무의미 싱가포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인 오미크론의 유입을 막기 위해 시행하던 아프리카 10개국 발 입국 금지 조치를 거둬들였다고 연합뉴스가 27일 보도했다. 오미크론 변이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한 만큼, 이 조치가 실효성이 없다고 판단한 데 따른 것이다. 싱가포르 …

Read More »

호찌민시, 가정 폭력으로 어린이 사망

8세 여자 어린이가, 부모의 가정폭력으로 인하여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Vnexpress지가 27일 저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빈탄군 사이공 펄에 거주하는 아버지와, 26세 약혼녀로 구성된 가정에서 지난주 수요일날 발생했으며, 피해자인 여자 어린이는 몸 여러 곳에 상처가 있었으며, 심장박동 정지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

Read More »

노바랜드, 2억5740만달러 규모 회사채 발행 추진…CB,BW 등 

베트남 부동산개발 대기업 노바랜드(Novaland, 증권코드 NVL)가 5조8750억동(2억5740만달러) 규모의 회사채 발행을 위해 주주 서면동의 절차에 들어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월 27일 보도했다. 27일 노바랜드에 따르면 이번 채권발행은 전환사채(CB) 5조6400억동(2억471000만달러), 비전환사채 2350억동(1030만달러), 그리고 나머지는 신주인수권부사채(BW)다. 전환사채는 무담보 10년물로 10% 고정금리가 적용되며, BW는 8% 고정금리가 적용된다. …

Read More »

하노이시 오미크론 관련 자체 방역사항 발령

-오미크론 전염된 국가에서 온 여객 격리 – 노이바이 공항등 주요 항만, 공항 통제 강화 호찌민에 이어서, 하노이시도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대비한 자체 방역안을 제정했다고 Vnexpress 지가 12월 27일 보도했다. 하노이 인민위원회가 이날 통과시킨 자체 격리 방안에 따르면, 오미크론 변이를 조기에 …

Read More »

올해 베트남 FDI 311.5억달러, 9.2% 상승  

– 최대 유치 지역은 하이퐁시, 52.6억달러 – 롱안 38억달러, 호찌민 37.4억달러 순 베트남 북부 항만도시 하이퐁시(Hai Phong)가 올해 52억6000만달러의 FDI(외국인직접투자)를 유치하며 최대 투자처로 떠올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월 27일 보도했다. 27일 기획투자부 외국인투자청에 따르면, 12월20일까지 신규 프로젝트 및 기존 프로젝트 추가, 주식매입 등 …

Read More »

코로나 검사서 필요없다

-호찌민, 껀터 출발 국내선 여객 탑승시 제출했던 코로나  검사서 폐지. -오렌지, 레드존등 고위험 지역 출발 여객만 코로나 검사서 제시     레드, 혹은 오렌지 지역에서 출발하는 승객을 제외하고는 국내선 탑승시 더 이상 코로나 검사서가 필요 없을 예정이라고 Vnexpress지가 27일 보도했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