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1년 December 29일

첫 번째 오미크론 확진자 발병에도 흔들리지 않는 주식시장

베트남의 벤치마크 VN Idex는 베트남에서 첫 번째 오미크론 코비드-19 사례가 보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화요일 세 번째 상승 세션에서 0.37% 상승한 1,494.39포인트를 기록했다. 영국에서 하노이 도착자에서 오미크론 확진자가 하노이에 첫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었음에도 배트남 주식 시장은 크나큰 변동없이 1,490포인트에서 5.5포인트 높게 마감했다. …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19에도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 붐

최근 베트남의 코로나19 확산세로 소상공인들의 타격이 계속되는 가운데 적은 자본으로 시작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이 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월 28일 보도했다. 요즘 인기있는 대표적인 소자본 커피프랜차이즈는 나폴리커피(Napoli Coffee), 밀라노커피(Milano Coffee), 쭝응웬그룹(Trung Nguyen Group)의 쭝증웬E커피(Trung Nguyen E-Coffee) 등이 있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최근 호찌민시 …

Read More »

베트남, 올해 10대 대형 M&A

올 들어 10월까지 베트남의 M&A 시장은 88억 달러에 이르며 작년 대비 18% 증가했고 코로나19사태 이전인 2019년에 비해서는 13,7%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아세안 데일리지가 12월 27일 보도했다. 전세계적인 코로나19 대유행과 신종 변이 바이러스의 출현으로 올해도 세계 경제는 큰 위기에 직면한 가운데 베트남의 M&A 시장은 몇몇 주요 …

Read More »

호찌민시 수도물 가격 오른다

내년 1월 1일부터 호찌민시 수도물 가격이 인상될 예정이라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8일 보도했다. 수도물 월간 사용량에 따라 4큐빅미터 가량 사용하는 가정의 경우 현재 6300동에서 6700동으로 인상되며, 4~6큐빅미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현재 1만 2100동에서 1만 2900동으로 인상될 예정이다, 그리고 6큐빅미터 이상 사용하는 가정은 현재 …

Read More »

비엣콤은행, 내년부터 온라인송금 수수료 무료화 

베트남 4대 국영상업은행의 한곳인 베트남대외무역은행(Vietcombank·비엣콤은행, 증권코드 VCB)이 내년부터 온라인송금 서비스 수수료를 무료화한다고 2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28일 비엣콤은행에 따르면, 내년 1월1일부터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앱인 ‘비엣콤은행 디지뱅크(Vietcombank Digibank)’을 통한 송금수수료가 사라지고, 디지털뱅킹 유지수수료와 계좌관리수수료도 무료로 제공된다. 비엣콤은행은 지난 2월초부터 조건부로 온라인송금 …

Read More »

하노이 코로나 확산세 심각, 8개군 사실상 락다운 들어가

12월부터 전국 최대 코로나-19발생지역이 된 하노이시의 코로나 환자가 1948명까지 늘어나면서 하노이시 8개군이 사실상 락다운에 들어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12월 28일 보도했다. 구체적으로 비필수업종의 영업이 중단된 하노이 지역은 다음과 같다 동다군(Dong Da), 하이바쯩군(Hai Ba Trung)에 이어 26일부터 호안끼엠군(Hoan Kiem), 바딘군(Ba Dinh), 호앙마이군(Hoang Mai), 롱비엔군(Long Bien), 남뜨리엠군(Nam Tu Liem), 떠이호군(Tay …

Read More »

베트남 첫 오미크론 환자 발생 확인

-10일전 영국 출발-하노이 입국  전세계를 휩쓸고 있는 오미크론 변이가, 베트남에서도 발견된 것으로 확인 됐다고 Vnexpress지가 12월 28일 보도했다. 베트남 보건부는 28일, 영국에서 입국한 여객 1명이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 됐다고 발표했다. 확진자는 지난 19일 입국 했으며, 입국 시 신속항원검사시 …

Read More »

베트남, 5개국과 정기항공편 재개 일정 확정

-일본,미국, 대만,싱가포르,캄보디아,미국 -한국, 라오스 반응 없어, 태국과는 추가 증편 협상중 베트남이 내년부터 국제선 정기항공편을 재개함에 따라 일정이 확정된 국가는 일본에 이어 4개국이 추가되며 5개국으로 늘어났다. 베트남민간항공국(CAAV)에 따르면 지금까지 정기항공편 일정이 확정된 국가는 일본, 미국, 대만, 싱가포르, 캄보디아 등 5개국이다. 가장 …

Read More »

하노이시, 오미크론 발병국 입국자도 3일 자가격리

하노이시가 12월 28일 공문을 발표하고, 코로나19 오미크론변이 발생국가에서 입국하는 백신여권 소지자(완치자 포함)에 대한 검역도 다른 나라와 동일하게 3일 자가 격리하는 것으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이는 최근 오미크론 발병국 입국자를 집중격리하기로 하면서 혼란이 발생하자 베트남민간항공국(CAAV) 및 항공사 등 관계자들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