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May 21,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January 8일

다낭,호찌민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시나리오 발표

-호찌민시 금년 최대 350만명 외국 관광객 유치 가능 전망 -다낭시는 보수적으로 10만명 규모의 외국 관광객 전망    베트남의 관광 허브인 호찌민시와, 다낭시가 비슷한 시기에 외국인 관광객 재 유치 시나리오를 발표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고 7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1번째 시나리오에 따르면 올해 …

Read More »

베트남 4대 은행 예금 금리는?

-베트남 찐 부자 겨냥 예금 금리 7.6%에서 6개월 만기 최대 6,5% 내놔..  만일 거액의 목돈이 있는 고객은 연 7,6%의 최대 예금 금리를 누릴 수 있다. 큰 목돈이 아니여도 연 7%~7.4%까지 받을 수 있는 은행들이 앞다퉈 등장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보도했다.   새해 …

Read More »

호찌민시, 확진자 자가격리 기간 14→10일 단축

-확산 상황 통제에 따라 단축 – PCR 검사에서 음성으로 결과가 나오면 즉시 격리 종료   호찌민시가 시의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통제됨에 따라 확진자 자가격리 기간을 현행 14일에서 10일로 단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시 보건부가 최근 발표한 새 검역 및 건강관리 …

Read More »

해상 냉동컨테이너 가격 3~4배 껑충

중국 국경을 통한 육로 수송이 차단되면서 베트남 식품 수출기업들이 운송을 해운으로 전환하고 있지만, 냉장 컨테이너 부족과 높은 가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7일 보도했다. Hoang Phat Fruit Company의 이사인 Nguyen Khac Huy는 “냉장 운송 컨테이너가 심각하게 부족하다”고 호소하면서. “많은 기업이 …

Read More »

베트남 최다 종업원 포첸인터내셔널그룹, 뗏상여금 작년 70% 수준 지급

베트남에서 최다 종업원을 보유하여, 호찌민시에서는 노동가이드라인 역할을하는 대만 신발업체 포첸인터내셔널그룹(Pouchen International Group, 이하 포첸그룹)이 올해 뗏(Tet 설) 상여금을 작년의 70% 수준으로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월 7일 보도했다. 상여금 축소는 지난해 4개월가량 이어진 코로나19 봉쇄조치로 매출이 감소한데 따른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회사측은 …

Read More »

아세안, 18일 외교장관 토론회

-미얀마 군사정부 참석 여부 주목 올해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의장국인 캄보디아가 오는 18일 외교장관 토론 행사를 개최할 예정인 가운데 미얀마 군사정부 인사가 참석할지 주목되고있다고 연합뉴스가 8일 보도했다. 8일 일간 크메르타임스에 따르면 캄보디아는 오는 18일부터 이틀간 북부의 도시인 시엠립에서 아세안 외교장관 리트리트(비공식 자유토론)를 개최한다. …

Read More »

한주필 칼럼-빅 브라더 시대 

오랜만에 한국 생활을 시작하며 외출을 다녀보니 예전의 내가 알던 세상이 아니라는 것을 느낀다.  요즘 한국의 모든 시민들은 자신의 행적이 낱낱이 기록되는 코로나 패스 절차에도 모두들 군소리 없이 모바일 폰의 QR마크를 잘 들이대고 지낸다. 이젠 코로나 이후 이런 데이터를 분석하면 누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