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6,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January 10일

3차 접종자 PC-COVID, SSKDT에 기록누락 논란

–베트남 방역패스 앱 3차 접종 기록 업데이트가 진행중 3차접종이 진행되고 있는 베트남에서, 방역패스로 사용되고 있는 PC-COVID앱과, SSKDT앱에서 정보다 업데이트 안되어 논란이 일고 있다고 Tuoi Tre지가 1월 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많은 지역에서 3차접종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방역패스 앱에 접종정도가 기록되지 않고 …

Read More »

대우건설, 베트남 하이즈엉성과 산업단지 개발사업 논의 본격화

대우건설이 베트남 하이즈엉성과 산업단지 개발 사업에 대한 논의를 본격화했다. 7일 현지 언론 및 관련 업계에 따르면 황주명 대우건설 베트남법인장은 지난 6일(현지시간) 팜쑤언탕 하이즈엉성 당위원회 당서기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양측은 이 자리에서 지아록현에 추진되는 산업단지 개발 사업에 대해 협력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만만은 …

Read More »

‘하나은행 투자’ 베트남 BIDV, 지난해 자산 16%

하나은행이 2대 주주로 있는 베트남 국영 상업은행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이 지난해 높은 자산 성장세를 기록했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작년 말일 기준 BIDV 자산은 1720조 동(약 91조3300억원)으로 1년 전보다 16.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출잔액은 1330조 동(약 70조원)으로 1년새 11.8% 늘었다. 이는 현지 …

Read More »

베트남민항총국, 호찌민, 하노이행 전세기 착륙 제한 요청

-이달부터 정기항공편 재개로 입국자 갑자기 늘자 승객들 검사구역서 길게 대기 -국제선 정기편 운항에 차질  베트남민항총국(CAAV)은 코로나19 검사구역의 과부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하노이 노이바이공항(Noi Bai) 및 호찌민시 탄손낫공항(Tan Son Nhat)으로 입국하는 전세기 착륙을 당분간 제한할 것을 교통운송부 및 외교부에 요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

Read More »

작년 4분기 호찌민시 아파트가격 급등

–전년동기대비 23% 상승, 뚜득시는 69%급등 작년 4분기 호찌민시 아파트 매매가격이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부동산 서비스회사 쿠시맨&웨이크필드베트남(Cushman & Wakefield Vietnam)에 따르면, 2021년 4분기 아파트의 평균 분양가는 작년동기대비 23% 올랐다. 이중 A급아파트는 m²당 1억4360만동(6266달러)로 전분기대비 36% 상승했고, B급아파트는 5670만동(2474달러), C급아파트는 4090만동(1785달러)으로 둘다 …

Read More »

SSI증권, 올해 베트남 경제성장률 6.8~7.2% 전망

– 3분기 두자릿수 성장도 가능, 소매판매 12.3%↑, 금리는 소폭 상승 -153억달러 규모 경기부양책에 큰 기대  SSI증권연구소가 올해 베트남의 GDP성장률을 6.8~7.2%로 전망했다. 이는 정부의 전망치 6~6.5%보다 07~0.8%p 높은 수준으로 경제는 3분기 정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연구소가 최근 내놓은 …

Read More »

하노이시 낡은 아파트 거주주민 이주 검토중

하노이시가 건축된지 오래되어 위험한 아파트에 사는 주민의 금년 1분기내로 이주를 명령했다고 Vnexpress지가 1월 8일보도했다. 하노이 인민위원회가 최근 수립한 계획에 따르면 바딘군, 동다구에 소재하여 건축된지 34년~45년된 4곳의 아파트가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철거계획을 수립했으며, 거주민의 재정책을 3월까지 완료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 건설부에 …

Read More »

한투운용 베트남법인, 베트남 증시에 ETF 상장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자사 베트남법인이 베트남 호찌민거래소에 상장지수펀드(ETF) ‘KIM VN30 ETF’를 상장했다고 10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호찌민거래소에 상장한 대형주 30종목으로 구성된 VN30 지수를 추종하는 ETF로, 한투운용 베트남법인이 작년 6월 출범한 이후 처음 출시한 상품이다. 연 총보수는 0.55%로 베트남에 투자하는 국내외 ETF 중 가장 …

Read More »

태국 ‘제한적 무격리 입국’ 3곳 추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 확산으로 무격리 입국을 무기 중단한 태국이 ‘제한적 무격리 입국’을 추가로 실시해 해외 관광객 유인에 나선다고 연합뉴스가 10일 보도했다. 10일 방콕포스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태국 정부는 11일부터 남부 수랏타니주의 유명 섬 관광지인 꼬따오, 꼬팡안, 꼬사무이 …

Read More »

한주필 칼럼-2022년 트렌드, 반려식물

거의 일년 만에 고국에 돌아와보니 달라진 것이 한 두 개가 아니다.  세상이 많이 변해, 거리 부랑아와 다를 바 없는 인물이 대통령이 될 수도 있는 시대가 된 것도 쉽게 이해하기 힘든 일이지만, 그런 정치의 막장화 외에도 현대인의 취미나 기호가 엄청 바뀐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